매일 같이 쓰는 샴푸 혹시 뭐 쓰세요? 무관심했던 나의 헤어와 두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훗날 후회하지 않으려면 모발과 두피 상태를 점검하고 내 상태에 맞는 샴푸를 골라 사용해보자.
지성두피&건조한모발
과다 피지로 두피가 번들거리고 모발은 건조하다면 지성두피 일 수 있다. 지성두피는 피지 생성 속도가 빨라 두피 모공 근처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여 모발이 적정한 유수분을 함유하지 못해 건조해진다. 식물 과학이 만들어낸 브랜드 클로란의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를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시트론 추출물이 두피 피지는 말끔하게 잡아주고, 비타민 B5 모발은 탱탱하게 수분을 충전해 준다. 또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이 두피의 데오도란트 효과를 선사한다. 약산성 pH의 순한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00ml, 2만원.
푸석푸석한 두피&모발
두피에 하얀 각질이 일어나거나 모발이 힘 없이 잘 끊어진다면 영양 부족 상태!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트리파직 앰플 샴푸’는 브라질 인삼이라고 불리우는 아마존 고대 식물 파피아 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강력한 영양을 집중 공급하고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로즈마리, 라벤더, 오렌지 3가지 에센셜 오일을 담은 화이트 펄 캡슐이 두피 마사지 효과를 주어 두피에 활력을 선사한다. 200ml, 2만8천원대 / 600ml, 5만8천원대.
탈모 증상 ①
탈모 증상이 의심이 된다면 지금 당장 쓰던 샴푸를 멈추고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샴푸로 바꾸길 권한다. 식약처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브리티시엠의 ‘리젠올 씨 솔트 샴푸’는 탈모 완화의 핵심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추가하여 리뉴얼해 더 업그레이드 됐다.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이스라엘 사해 솔트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관리해준다. 더 늦기 전에 탈모는 꼭! 관리해주자. 250g, 3만2천원.
탈모 증상 ②
임신 중 혹은 출산 후 머리를 감거나 빗질을 했을 때 한가득 빠지는 머리카락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많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와 면역력 저하 등으로 산후 탈모를 겪고 있는 이들이 있는데 그럴 때 저자극 샴푸 제품을 통해 모발과 두피 청결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헤어케어 탈모 완화 스칼프 샴푸’는 민감성 두피는 물론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핵심 성분인 자이엘라이트는 모낭 세포 활성에 도움을 줘 탈모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쿨링효과로 두피열을 해소해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두피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300ml, 3만8천원.
모발에 집중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 거칠어진 모발로 고민이라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충분한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세심한케어가 필요하다. 모로칸 오일 ‘하이드레이팅 샴푸’는 항상화 성분인 아르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모발의 탄력과 수분 및 윤기를 되살려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 모발 큐티클이 손상되지 않도록 비타민 E와 비타민A, 고농축된 홍조류가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모발의 수분 유지력을 향상시켜 더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 준다. 250ml, 3만2천원 / 500ml, 4만9천원/ 1L, 8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