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뷰티의 관심은 예전부터 높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도 클리닉 못지 않은 홈 케어가 가능한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피부의 묵은 각질 빼내기
일주일에 1-2번의 스크럽은 필요하다.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촉촉하고 스킨케어 제품이 피부에 잘 스며들게 만들어 준다. 스크럽을 사용할 때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클로랑스에서 세 가지 포뮬러의 페이스 스크럽을 출시했다. 상쾌한 크림 젤 텍스처로 피부 자극을 줄여줄 뿐 아니라 수분 부족 피부를 위한 맞춤 ‘리프레싱 스크럽’. 건성 피부로 고민이라면 오일 스크럽의 ‘컴포트 스크럽’을 사용해보자. 슈가 알갱이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야생 망고 버터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듬뿍 공급한다. 젤-인-오일 타입으로 물에 닿으면 실키한 밀크 텍스처로 변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성피부를 위한 스크럽도 있다. ‘퓨어 스크럽’은 화산재 알갱이가 모공 속까지 딥클렌징 해주고, 유기농 알파인 허브 추출물 성분이 늘어진 모공과 과다 피지를 케어해 준다. 피부 타입과 상태에 맞춰 페이스 스크럽을 사용해보자. 50ml, 4만4천원.
여드름 치료도 간단하게
피부는 날씨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는데, 환절기 때 큰 일교차로 피부가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다.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아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건조해서 트러블이 생기는데 그럴 때 마다 피부과를 찾는 것도 일. 이때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해보자.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아띠베뷰티의 ‘아크제로’는 저자극으로 여드름을 치료해주는 가정 의료기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로 허가 밭았으며 412mm 블루 라이트를 적용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박테리아에 열에너지를 조사해 치료해주는데 눈이나 눈꺼풀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다. 아침 저녁으로 3분씩 하루 2회 집중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49만5천원.
스파 받은 듯한 투명하게
온 몸의 피로를 풀어 줄 스파가 절실하다. 집에서도 완벽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홈스파 제품을 사용해보자. 프랑스 자연주의 스파 브랜드 조지앙 로르의 ‘로르 앙 비오’ 라인은 총 7품목으로 구성되어 강력한 오가닉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프랑스 프로방스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한 원료를 사용해 항산화 농도가 높다. 특히 7개의 제품 중 세럼 비사쥬는 참깨 오일, 헤이즐넛 오일, 라벤더 오일 등 총 6가지의 오일의 시너지 효과로 갓 스파를 받은 것 처럼 한층 맑아진 피부톤과 투명한 광채를 경험할 수 있다. 세럼 비사쥬 30ml, 18만원.
신개념 두피 홈 케어
미용실을 가지 않고도 쉽고 효과적이게 두피 케어가 가능하다. 솔랩의 프리미어 하이그로 앰플 팩은 일명 ‘두피 수면 앰플 팩’으로 자기 전 샴푸 후 모발을 말린 상태에서 바르고 잠들면 끝이다. 12가지 성분의 비타민 콤플렉스가 두피가 가렵거나 각질, 유분기 등 전반적인 두피 케어는 물론 솔랩의 독점 특허 성분인 ‘솔랩 알파 콤플렉스-6’이 두피 항산화 효과를 통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쿨링감이 있어 두피 열감 해소와 산뜻한 젤 타입으로 모발에 들러붙지 않는다. 40ml, 2만 8천원.
화사한 피부 만들기
요즘 자외선 노출로 잡티와 어두워지는 피부 톤으로 고민이라면 스페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스딘의 비타민 수분 앰플 ‘플라보 C 울트라 글리칸’에 주목해보자. 활성 성분을 활용하여 항산화 집중 관리를 도와 보습, 톤업, 탄력 효과가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 중 하나. 보통 순수비타민이 아닌 비타민 유도체의 경우 비타민C로 전환이 잘 되지 않아 효과를 보기 어려운데 이 앰플은 순수 비타민C를 5% 함유하여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그래서 피부 밝기 개선에도 효과적이고 다른 비타민 미백제품과는 달리 촉촉함을 유지해 피부 활력을 배로 향상시킨다. 2ml*10, 5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