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아름다움, 라이프스타일숍 아폼

일상의 아름다움, 라이프스타일숍 아폼

일상의 아름다움, 라이프스타일숍 아폼
주목받는 해외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대구에 새롭게 문을 연 라이프스타일숍 아폼 Apom은 일상에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오브제를 다룬다. 한국을 비롯해 벨기에, 이탈리아, 스위스 등 유럽 각지에서 공수했으며, 그중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도 많다. 이탈리아 투스카나에 있는 세라믹 작가 크리스티앙 페로송 Christaine Perrochon이 제작한 고운 색상의 도자기, 코펜하겐 출신의 오브제 아티스트 요나스 에드바르 Jonas Edvard가 자신만의 재료를 개발해 만든 조명과 테이블, 프랑스 텍스타일 스튜디오 자미니 디자인 Jamini Design의 위빙 쿠션, 러그까지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주목받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tel 053-427-3844 web

   
CREDIT
에디터

TAGS
수공업 놀이터 소생공단

수공업 놀이터 소생공단

수공업 놀이터 소생공단
온라인숍으로 시작한 지 2년 만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1 김운희 작가의 청화 다각 그릇. 2 박예연 작가의 냄비 받침. 3 중요무형문화재 제53호 채상장 서신정의 수끈 도시락. 

  수공업의 가치를 적극 알리고 있는 소생공단이 온라인숍으로 시작한 지 2년 만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위치는 마포구 성산동에 있는 비빌기지. 소생공단이 초창기부터 함께한 재활용 가구 공방 문화로놀이짱의 작업장이 있는 장소로 최근 마르쉐@장터, 선데이 서울 등 여러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소생공단이 국내 수공예 작가들이 만든 작품을 판매, 유통하고 홍보까지 도맡는 만큼 매장 내부를 채우는 선반과 매대 역시 직접 제작해 수공예 특유의 매력을 한껏 살렸다. 또 이곳에서는 죽공예가 한창균과 대나무 바구니 만들기, 효자 맥주와 수제 맥주 만들기 등 다양한 워크숍도 운영하고 있으니 손으로 만드는 재미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없이 즐거운 놀이터가 될 듯하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661 구 마포석유비축기지  tel 02-338-3440 web  

open 오전 10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2시~5시, 일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
소재의 매력

소재의 매력

소재의 매력
소담스럽게 놓인 제품마다 이야깃거리가 담겨 있는 이곳


1,2 꽃병, 술병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세라믹 병. 

 

텍스처숍은 사진부터 그래픽, 브랜딩을 담당하는 정유진과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신해수 실장이 운영하는 스튜디오 ‘텍스처온텍스처’의 숍이다. 청운동에 둘만의 작업 공간을 만들면서 둘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넓은 공간을 나눠서 숍으로 꾸몄다. 나무 살을 벽과 천장에 촘촘하게 이어 붙여 오래된 빈티지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텍스처숍은 이름처럼 소재에 집중한 제품을 선보인다. 세라믹, 메탈, 나무 등 소재별로 제품을 선보이는데 출장에서 구입했던 것과 소장품이 주를 이룬다. 정유진 실장은 “단독주택 형태의 건물이었는데 두 사람의 사무 공간으로 사용하고도 꽤 넓은 공간이 남았어요. 이곳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작은 무언가를 구입해서 기분 좋게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공간을 구획해 숍을 만들었죠”라며 공간을 소개했다. 소담스럽게 놓인 제품마다 이야깃거리가 담겨 있어 더욱 흥미롭다. add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 42-3 1층 tel 070-8881-2632 open 오후 1시~8시(목~토요일)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