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DE OF GERVASO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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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르바소니가 남양주 쇼룸에 이어 서울 논현 쇼룸을 오픈했다. 작지만 따뜻하고 누군가의 집 같은 새로운 쇼룸에서 CEO 미켈레 제르바소니와 이야기를 나눴다.  
서울 논현 쇼룸을 찾은 미켈레 제르바소니.
제르바소니의 CEO 미켈레 제르바소니 Michele Gervasoni가 서울을 찾았다. 남양주 쇼룸에 이어 논현동에 오픈한 두 번째 제르바소니 쇼룸을 방문하기 위해서다. 제르바소니는 1882년에 설립돼 현재는 형제인 지오반니 제르바소니와 미켈레 제르바소니가 3대에 걸쳐 브랜드를 이끌고 있다. 1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제르바소니는 수작업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고 자연 소재를 사용해 디테일에 심혈을 기울인 컬렉션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제르바소니의 아트 디렉터인 이탈리아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 Paola Navone를 주축으로 감각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소재에 대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제르바소니는 매년 밀라노, 파리, 빈, 뉴욕, 런던, 라스베이거스 등 세계적인 유수의 페어에 참여하고 있으며 1년에 두 차례 신제품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르바소니 남양주 쇼룸과 서울 논현 쇼룸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자연 소재의 ‘크로코’ 조명과 ‘윈드’ 선풍기.
조명과 거울, 테이블, 소파 등 제르바소니의 가구와 신제품을 콤팩트한 공간에서 둘러볼 수 있다.
최근 인기가 많은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침대.

이번에 한국을 찾은 이유는 무엇인가? 작년에 남양주 쇼룸을 오픈한 데 이어 제르바소니 코리아의 서울 논현 쇼룸의 오프닝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을 찾았다. 이번 오프닝에서는 특별히 신제품 컬렉션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는 제르바소니에게 어떤 의미인가? 파올라 나보네는 1996년에 처음 만났고 1997년에 오토 Otto 컬렉션을 출시하면서부터 지금까지 협업을 해오고 있다. 그녀는 오랜 시간 동안 제르바소니의 이미지와 컨셉트를 가장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내는 최고의 디자이너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재료에 대한 깊은 이해력과 호기심을 가진 사람이다.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건축, 그래픽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전방위한 디자이너며 무엇보다 오픈 마인드의 소유자다.

제르바소니의 스타일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에클레틱 Eclectic’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다. 제르바소니의 컬렉션은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고, 절충적인 요소가 있으며 형태는 심플하고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다. 하나하나의 가구보다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브랜드로, 즉 어느 한 지역이나 특정 국가가 아닌 다양한 문화에 폭넓게 어울릴 수 있는 가구를 만들어낸다는 의미다.

이번에 오픈한 서울 논현 쇼룸을 둘러본 소감은 어떠한가? 오히려 공간이 넓지 않아서 마음에 든다. 보다 넓은 공간에서 많은 가구를 보려면 남양주 쇼룸을 찾는 것이 좋다. 서울 논현 쇼룸은 파올라 나보네와 제르바소니의 이미지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일반 쇼룸보다는 집처럼 아늑하다. 논현동 쇼룸과 남양주 쇼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남양주 쇼룸이 훨씬 넓지만 논현동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대신 논현동 쇼룸은 디자이너들의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신제품과 핵심 가구를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그래서 공간이 넓지 않아도 상관이 없었다. 안테나숍 개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집에 제르바소니의 가구를 두고 있나? 어떤 가구를 가장 좋아하나? 구스다운으로 충전해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누볼라 소파’, 그레이 컬렉션의 암체어 그리고 알루 컬렉션 체어를 좋아한다. 제르바소니는 집에 두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이 많은 편이고 함께 두어도 잘 어울린다.

제르바소니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어떤 하나의 가구가 멋있어서 인기가 있다기보다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고, 그러면서 실용적이기 때문에 제르바소니를 좋아하는 이들이 많은 것 같다.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적인 소재와 편안함이 공존하며 끊임없는 프로모션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제품 출시는 어떤 과정을 통해 이뤄지나? 우선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와 브레인 스토밍을 한다. 그녀가 전 세계를 여행하며 얻은 정보와 자료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나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추린다. 드로잉과 컬러 칩, 소재 등을 자세히 모아서 본 뒤에 자료를 바탕으로 샘플을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제르바소니는 하나의 가구를 내세우기보다 브랜드 전체의 이미지를 고려한다는 점이다. 샘플을 보고 만족스러우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그다음에 제품을 출시한다.

제르바소니가 가장 중요시하는 철학이 있다면? 예전부터 제르바소니가 추구하는 것은 자연 소재와 장인정신, 핸드메이드 그리고 새롭고 다양한 소재를 섞는 것이다. 거듭 강조하지만 제품을 출시할 때 제르바소니의 이미지에 부합하는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작은 거울, 쿠션과 같은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볼라’ 테이블, ‘고스트’ 체어, ‘인아웃’ 스툴 등의 인기 제품이 전시된 모습.
‘볼라’ 테이블, ‘고스트’ 체어, ‘인아웃’ 스툴 등의 인기 제품이 전시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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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그래퍼 박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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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란한 오브제와 주얼리

찬란한 오브제와 주얼리

찬란한 오브제와 주얼리
빛이 들어오는 어느 곳도 좋다. 찬란하고 영롱한 반짝임을 공간 가득 전해줄 오브제와 주얼리.  

BON JOUR VERSAILLES 바카라와 조명 브랜드 플로스, 디자이너 필립 스탁이 협업한 봉 주 베르사유. 램프 셰이드와 주름 잡힌 플리츠 패브릭이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LED 램프.

VÉGA MARTINI GLASS 바카라의 생생한 컬러 크리스털 마티니 글라스.

HÉRITAGE HORLOGE SOLEIL OR 1948년 바카라 첫 번째 미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뉴욕에 진열됐던 선 클락. 창립 250주년을 맞아 제작된 헤리티지 라인 벽시계는 50개 한정 제품.

HÉRITAGE SUN MIRROR 1916년부터 1979년까지 바카라 디자인을 담당했던 조르주 슈발리에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헤리티지 라인의 거울.

PEGASE HORSE 미드나이트 블루 컬러의 페가수스 크리스털 오브제.

CÉLESTE LAMP 일본 조명에서 영감을 받은 필립 니그로 디자인의 램프.

PAPILLON LUCKY BUTTERFLY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조각된 나비 모양 오브제.

ZOO BEAR&ZOO MONKEY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위트 넘치는 애니멀 시리즈.

HARCOURT CHESS GAME 바카라의 섬세한 세공 기술이 돋보이는 넨도 디자인의 체스 게임 세트.

MILLE NUITS FLUTISSIMO 우아하고 클래식한 셰이프, 선명한 컬러가 식탁 위에 빛을 더해줄 샴페인 글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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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적인 샹들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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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샹들리에 조명을 만든 곳, 현존하는 가장 아름다운 샹들리에를 만드는 곳도 모두 바카라다.  

NERVOUS ZÉNITH CHANDELIER 다채로운 컬러와 모양의 크리스털을 불완전한 형태로 쌓아 올린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루이스 캠벨 디자인의 샹들리에.

CANDY LIGHT 바카라 디자인에 새로운 DNA를 불어넣었다고 회자되는 작품. 세라믹과 크리스털의 조화와 모던한 셰이프를 통해 하이메 아욘 특유의 유머 감각을 더했다.

LE ROI SOLEIL CHANDELIER 바카라의 대표적인 샹들리에 라인인 제니스를 동그란 셰이프 안에 가둔 듯한 마르셀 반더스 디자인의 샹들리에.

TUILE DE CRISTAL CHANDELIER 조명 골격에 수십 개의 사각형 피스를 하나하나 조립하듯 끼워 넣는 섬세한 방식으로 제작된 아릭 레비 디자인의 조명.

USTRE PARIS 투명함과 옅은 블루 컬러의 조화가 우아한 스테파니 쿠타스 디자인의 샹들리에. 천장에서 얕게 내려오는 길이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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