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콘크리트

반전 콘크리트

반전 콘크리트
LG하우시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이막스 HI-MACS 콘크리트 컬렉션은 콘크리트 구조물이 주는 모던한 분위기를 좋아하지만 실제로 적용하기 어려운 곳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재다.  

우선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이음새 없이 원하는 형태를 표현할 만큼 가공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실제 콘크리트를 사용하기 어려운 주방 가구 상판이나 세면대, 상공간의 테이블, 벽 마감재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위생이 걱정되는 공간에도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총 5가지 스타일로 선택할 수 있어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 컬렉션으로 세계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LG하우시스의 입지가 더욱 굳건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el 080-005-4000 web www.lghausys.co.kr

CREDIT
에디터

TAGS
주목! 셀프인테리어

주목! 셀프인테리어

주목! 셀프인테리어
‘어반베이스’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건축물의 평면도를 3D로 재현해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공간 데이터 플랫폼이다.  

 

전국 6대 광역시에 있는 대부분의 아파트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제휴를 맺은 가구와 가전, 벽지 등의 3D 콘텐츠를 증강현실(AR)로 배치해볼 수 있다. 사용 방법 또한 전혀 어렵지 않다. 어반베이스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원하는 아파트를 지도에서 찾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아파트의 3D 도면이 만들어진다. 이후 도면에서 마우스를 움직여 집을 꾸며볼 수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따른 빛 조절 기능, 조명 온/오프 기능 등 제공하는 서비스도 알차다. 중요한 것은 무료라는 점! 어반베이스의 창립 의도처럼 이제 생활에 밀접한 유용한 기술을 즐길 일만 남았다.
web www.urbanbase.com

CREDIT
에디터

TAGS
과거 독일로의 여행

과거 독일로의 여행

과거 독일로의 여행
평창동에 위치한 갤러리 ‘쌈룽게’는 이름만큼이나 조금 특별한 갤러리다. 색다른 독일 앤틱 가구를 만나보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평창동에 위치한 쌈룽게 갤러리

어떤 국가에 대해 갖고 있는 편견의 힘이 얼마나 무서운지 독일 앤틱 가구를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것은 튼튼한 내구성과 단순명료하고 기계적인 디자인이었다. 어쩌면 세계2차대전 때문에 생긴 독일에 대한 오해(?)일지도 모른다. 평창동에 위치한 갤러리 쌈룽게를 방문하면 독일 가구의 다른 모습을 마주할 수 있다. 뮌펜시립뮤지엄의 골동품숍과 파트너십을 맺어 독일 앤틱 가구와 조명을 선보이는 쌈룽게는 독일어로 ‘이야기 수집’이란 뜻을 담고 있다. 모든 제품이 그렇겠지만 특히 앤틱 제품은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더 많을 것이다.
쌈룽게에서는 귀족을 위한 화려한 가구가 아니라 사회전계층을 위해 만들어졌던 바우엔묘벨(독일어로 농가의 가구를 뜻한다)를 만날 수 있다. 투박해보이는 디자인이지만 가구에 소박한 패턴이 그려져 있어서 ‘그림가구’로 불리기도 한다.  독일 문화재 보존가들이 바우엔묘벨을 최초의 상태로 복원하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쌈룽에게서 소개하고 있다.

1828년에 만들어진 바우엔묘벨
바우엔묘벨 외에도 쌈룽게에서는 오래된 독일 물건을 소개한다. 특히 뮌헨시립뮤지엄의 골동품숍인 둘트라덴 Dultladen의 대표이기도 한 파울 아힝거와 파트너십을 맺어 쌈룽게의 모든 독일 물건은 둘트라덴을 통해 정식으로 들어온다.
뮌헨시립뮤지엄 골동품숍 둘트라덴
또 뮌헨의 비즈공예가인 잉게 켄이 수 천개의 비즈를 꿰어 만드는  묵직한 목걸이와 크리스찬 델, 마리안느 브란드, 커트 피셔 등 전설적인 바우하우스 금속공예가들이 디자인한 조명과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램프라는 기록을 지닌 카이저 이델 조명도 소개한다.
비즈공예가 잉게 켄
바우하우스 시대의 조명들

트렌디하고 모던한 가구나 작품 전시가 많지만 색다른 앤틱 가구 전시를 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쌈룽게 갤러리.  오래된 독일 앤틱 가구에 귀를 기울여볼까? 지금까지 잘 알지 못했던 재미있는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문의 02-394-9082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