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디자인을 대표하는 브랜드 프레델시아 Fredericia의 CEO 카야 몰러 Kaya Møller가 프레델시아의 공식 수입처인 덴스크를 방문했다. 덴마크 디자인과 프레델시아에 대해 그녀와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 방문이 처음이라고 들었다. 가보고 싶었던 국내 디자인 스팟이나 가본 곳이 있는가? 어제 도착해서 아직 가본 곳은 없지만, 덴스크 대표에게 추천 받아 가볼 계획이다. 어제는 프레델시아의 가구가 있는 레스토랑 ‘일치’에 다녀왔는데 매우 흡족한 식사였다.
이번 한국 방문의 목적은?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덴마크 가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 많은 나라에 우리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싶고, 이번 한국 방문도 그러한 이유가 크다. 덴마크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알리고, 구체적인 앞으로의 행보를 타진하기 위함이다.
덴마크 가구 디자인의 본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덴마크 가구의 본질은 소재를 다루는 방식과 기능적인 면에 중점되어있다. 또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견고함과 아름다움이다.
프레델시아의 DNA와 강점은? 프레델시아의 DNA는 보르게 모겐센이 디자인한 ‘스패니시 체어’에 함축되어 있다고 보면된다. ‘데니시 디자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제품의 품질과 견고함, 세대를 대물림할 수 있는 변치 않는 가치, 그것이 바로 프레델시아 가구가 추구하는 신념이다. 전 세계적으로 북유럽 디자인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데니시 디자인이 고려해야 될 점이 무엇인가? 세계적으로 미드센트리 디자인을 재해석한 가구가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 예술적인 감각을 담아내야 할 것이다. 지금의 데니시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단순함, 정직함, 견고함 그리고 좋은 소재에 대한 가치는 절대 변치 않아야 할 것이다.
tel 덴스크 02-592-6058
web www.frederic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