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 09일
이피프틴 E15
다소 고루하고 진부하게 여겨졌던 목재의 이미지를 담백한 디자인과 파격적인 색상으로 탈바꿈시킨 브랜드. 2019년은 E15의 대표 제품인 하우디니Houdini 체어가 10주년을 맞이한 해다.
디자이너 스테판 디에즈 Stefan Diez가 10주년을 기념해 골드, 플래티넘, 초콜릿 브라운, 네온 레드 등 10가지 색상을 추가하며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를 완성했다. 또 하우디니와 함께 배치하기 좋은 미스터 콜린스 Mr Collins 스툴도 새롭게 선보였다. E15은 올해 역시 나무 고유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살려낸 컬렉션을 완성하며 브랜드의 지표를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CREDIT
에디터
2019년 07월 09일
글라스 이탈리아 Glas Italia
글라스 이탈리아는 의자, 테이블, 협탁 등의 가구를 오직 유리로만 만드는데, 지난 40여 년간 유리 가공 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며 기술과 스타일을 조화롭게 발전시켰다.
디자이너의 도전을 불러일으키는 소재적 특징과 그들의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 역시 활발하다. 그중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 Patricia Urquiola가 디자인한 비젤 Bisel 테이블은 면과 면이 접하는 부분을 선명하게 처리해 가구 자체가 보석처럼 빛났다. 또 파티션 시스템, 도어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유리가 가구뿐 아니라 인테리어 전반으로 확장해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CREDIT
에디터
2019년 07월 08일
셀레티 Seletti
1964년부터 과감하고 유머러스한 키치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탈리아 브랜드 셀레티는 로 피에라 박람회장에서 단연 돋보였다.
올해도 어김없이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부스를 채워 셀레티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스튜디오 욥 Studio Job과 협업한 블로 Blow 컬렉션의 레이지 페인터 Lazy Painter 라운지 체어와 팝&로크 Pop&Lock 캐비닛, 스튜디오 아메베 AMeBe가 디자인한 쿠폴로네 Cupolone 조명, 패션 브랜드 디젤과 협업한 코스믹 다이너 Cosmic Diner 등을 선보였다.
CREDIT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