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공유 카페 #트렌드랩카페

트렌드 공유 카페 #트렌드랩카페

트렌드 공유 카페 #트렌드랩카페
미래를 앞서 보고, 듣고,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트렌드랩카페는 앞으로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미래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트렌드랩카페, 카페미래지향적인 건물 외관.
  한국의 예스러움과 고즈넉한 전통 가옥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종로구 삼청동에 낯선 모습의 미래지향적인 건물이 들어섰다. 파리를 연상시키는 푸른색 아치형 건축물과 대문 위로 형형색색 다채로운 컬러를 띠는 창문이 있는 독특한 모습의 건물이 그 주인공이다. 이 건물이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유는 건물 꼭대기에 설치된 눈과 귀, 구름 모양의 LED 전광판도 한몫한다. 선뜻 다가가기 어려운 아우라를 뿜어내는 이곳은 미래예측 지식정보를 전달하는 플랫폼 트렌드랩카페다. 미래예측 연구가이자 트렌드 분석가인 이순영 대표가 오랜 해외 활동을 접고 2004년 귀국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미래예측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프랑스의 미래예측 컨설팅 회사 리소폐 그룹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트렌드컬러, 컬러, 트렌드2층에 전시된 올해의 트렌드 컬러칩.
 
트렌드, 룸1층의 2030룸.
  트렌드랩카페는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 및 브랜드, 제품,서비스, 리테일 공간 기획 등 글로벌한 중장기 미래 전략의 컨설팅을 담당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으로 이뤄진 이곳은 각 층마다 담당하는 역할이 분명하다. 지하 2층 ‘더 팩토리’에서는 트렌드랩카페가 기획하는 전시와 이벤트, 세미나가 진행되며, 퓨처 오디토리움의 역할을 담당하는 곳으로 미래예측 영상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지하 1층에는 카페 ‘르마레’가 자리하며, 지상 1층 ‘트렌드’는 발코니와 2030 트렌드룸,이너 쿠트로 나뉘며 트렌드랩카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이 있는데, 회원의 등급에 따라 트렌드 정보를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슨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층‘머테리얼 플렉스’는 이곳의 하이라이트 공간이라 할 수 있다. 2000년 프랑스 파리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 8200여 개가 넘는 혁신적인 신소재 샘플과 R&D 온라인 콘텐츠 데이터를 보유하는 글로벌 그룹 마테리오 MatériO를 만날 수 있기 때문. 이곳은 마테리오의 샘플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공간으로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특별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층은 트렌드랩카페의 총괄운영본부로 구성된다. 하지만 아쉽게도 트렌드랩카페는 르마레를 제외한 모든 공간이 회원제로 운영된다. 크게 기업, 일반, 대학생 서포터즈, 분야 최고 전문가를 위한 엣지비스트로 나뉜다. 트렌드랩카페는 대형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예술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들에게도 새로운 작업을 위한 영감의 공간이 되어줄 것이다.

add 종로구 삼청동 26-2
tel 02-3216-9988

 
테라스, 한옥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외 테라스.
 
도서관, 신소재, 마테리오마테리오의 신소재 샘플 라이브러리.
CREDIT
에디터

TAGS
순백의 아물레또

순백의 아물레또

순백의 아물레또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아물레또’ LED 조명은 해와 달, 지구를 상징하는 3개의 슬림한 링 형태로 조형미가 뛰어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물레또, 알레산드로 멘디니, LED조명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아물레또’ LED 조명은 해와 달, 지구를 상징하는 3개의 슬림한 링 형태로 조형미가 뛰어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물레또는 멘디니가 사랑하는 손자를 위해 눈 건강을 해치지 않는 수술실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기능적으로도 완벽하다. 그런 아물레또 조명이 아물레또 프로페셔날레 화이트 모델에 대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플로어 제품에도 화이트 색상을 추가했다. 51단계의 조도 조절을 통해 개인의 선호도 혹은 공간의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밝은 조도가 필요할 때는 전체 조명을 보조하는 용도로,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침실에서는 단독으로 사용해 안락함을 안겨준다. 특히 화이트 컬러는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tel 1600-1547

CREDIT
에디터

TAGS
프랑스 리빙 브랜드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

프랑스 리빙 브랜드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

프랑스 리빙 브랜드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
잡지사 에디터 출신이 만든 프랑스 리빙 브랜드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를 소개한다.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포인트 아이템으로 가득한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 매장.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는 인테리어, 리빙 관계자라면 한 번쯤 들어본 사이트일 것이다. 2013년 프랑스 육아 잡지의 에디터 출신인 콘스탄스 겅나리 Constance Gannari가 시작한 1인 매체로, 지금까지 보지 못한 독특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그녀는 파리, 런던, 뉴욕, 밀라노 등 전 세계의 가족을 찾아 그들의 삶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조화시키는 방법을 찾아내 이 사이트에 담아내고 있다. 홀로 아이를 키우는 집, 게이 커플의 집, 아이가 많거나 없는 집 등 가족이라는 참된 의미를 느끼게 해주는 글과 사진을 소개하는데, 화려하거나 인위적이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우리의 삶이 녹아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한다. 이처럼 자연스러움이 주는 힘은 강렬한 느낌과 달리 오랜 시간 자주 보고 싶게 만든다.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는 2013년 시작되어 운영자 콘스탄스가 TV 채널 메종+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넓혀왔다. 이러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2017년 자체 인테리어 브랜드를 출시하며 온라인 판매로 꾸준히 성장한 결과 2019년 5월, 파리 2구에 첫 번째 공식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에는 콘스탄스가 만나고 대화를 나눴던 가족들한테서 얻은 상상력과 영감이 스며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공간에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과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특히 더 소셜 라이트 패밀리가 직접 수공예 장인한테 제품을 의뢰하고 제작하기에 가격이 합리적이다. 그동안 그녀가 느꼈던 자연스러운 가족의 모습은 물론, 자연스러운 집이 주는 정겹고 따스한 인테리어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다.

add 12 Rue Saint-Fiacre, 75002 Paris
web

 
콘스탄스 겅나리콘스탄스 겅나리 대표.
 
리넨, 베딩, 리빙, 라이프스타일다양한 색상의 리넨 베딩 제품들.
 
쿠션, 베개, 디비노 삼각형의 디비노 Divino 쿠션.
 
의자, 밀라노견고함이 느껴지는 밀라노 의자.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