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의 새 얼굴 #미니멀한 디자인

가전의 새 얼굴 #미니멀한 디자인

가전의 새 얼굴 #미니멀한 디자인

불과 몇 넌 전만 해도 기능 중심적이었던 가전이 이제는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줄 만큼 고급화된 프리미엄 가전으로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한 성능은 물론, 그에 걸맞는 디자인까지 갖춰 인테리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 실제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가전까지 출시되면서 특정 공간에만 두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깼다.

 

MINIMAL DESIGN

미니멀리즘 시대에 발맞춰 가전 역시 심플한 디자인이 대세다. 예전에는 제품 전면에 브랜드 로고를 비롯한 제품의 특징과 버튼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반영했다면 요즘 가전은 꼭 필요한 기능의 버튼을 제외한 나머지는 블루투스 혹은 인공지능 기술로 대체한 것. 버튼이 있더라도 같은 톤의 컬러를 사용하거나 단차를 줄여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디자인하거나 설계한다. 때문에 깔끔하고 매끈한 느낌으로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조화를 이룰 수 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방과 난방, 가습과 제습, 공기 청정까지 가능한 올인원 에어솔루션 기능을 탑재했다. 인공지능 센서가 사람의 위치와 거리를 감지하고 바람을 제어해 맞춤형 바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에어컨은 벽걸이와 스탠드형으로 출시됐다.

 

유리 상판과 메탈 다리로 이뤄진 사이드 테이블 ‘볼트’는 마리오 벨리니 디자인으로 B&B 이탈리아 제품. 인피니에서 판매.

 

동양의 전통적인 대나무 바구니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타워형 공기청정기’는 필터 외부의 가림막을 없애 사방에서 청정 효과를 극대화한다.

 

등고선이나 섬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형태의 소파 ‘DS-1025’는 드세데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assistant

윤다해

TAGS
에싸의 두 번째 협업

에싸의 두 번째 협업

에싸의 두 번째 협업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브랜드 에싸가 두 번째 협업 제품인 ‘델라루나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와 함께 진행했다. 오리지널 유럽 원단으로 유명한 에싸는 이번 소파에서도 감각적인 컬러를 보여준다. 다양한 주거형태에 맞춰 모듈형으로 제작된 ‘델라루나’는 팔걸이를 원통형 논슬립 쿠션으로 제작해 소파를 더 넓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수 처리한 패브릭 덕분에 반려견의 스크래치에도 강한 면모를 보인다. 또한 물티슈 하나로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tel 031-575-1442

CREDIT

assistant editor

이호준

TAGS
나무의 온기가 담긴 리빙 아이템 6

나무의 온기가 담긴 리빙 아이템 6

나무의 온기가 담긴 리빙 아이템 6

나무가 가진 따뜻함을 공간에 입혀보자. 매력적인 우드 소재를 활용한 여섯 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월넛으로 만든 책상에 황동 소재의 조명과 다리를 부착한 DL-L 1인용 책상은 크래프트브로컴퍼니 CRAFT BRO. COMPANY 제품으로 모엠컬렉션에서 판매.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하이 베이스 화병은 프리츠한센.

 

ARCA 수작업으로 일일이 굴곡을 새겨넣은 반달모양의 수납장은 아비토.

 

MAUI SOFT 나무 프레임에 가죽을 덧입혀 시각적인 푹신함을 전달하는 의자는 리바 1920.

 

론 기라드 Ron Gilad가 디자인한 테오르마 TEOREMA  서랍장은 개별적인 서랍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몰테니앤씨 Molteni&C.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데이븐 튤립 DAVONE TULIP(WALNUT) 스피커는 덴마크 브랜드 데이븐 DAVONE 제품으로 오디오갤러리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