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만나는 반려동물, 동반북스
경기도 의정부시에 자리한 동반북스는 반려동물 전문 서점이다. 심선화 대표는 사랑하는 반려견을 돌보기 위해 다니던 직장을 과감히 그만두고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며 책방을 열었다. 동반북스는 동물을 주제로 한 국내외 단행본을 비롯해 일반 서점에서는 만날 수 없는 창작자의 개성 강한 독립출판물, 해외에서 발행되는 매거진과 해외 서적 그리고 동물에게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아기자기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모임과 활동이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모임의 공백을 달래고자 동물에게서 영감을 받은 4컷 만화를 비롯해 채식 레시피, 에세이 등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심 대표는 동물의 권리를 생각하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상에 좀 더 이로운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add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6번길 29-22 1층
tel 010-8978-9815
web www.dongbanbooks.com
레고로 남기는 추억, 제카
실물보다 더 실물 같은 제품을 만들어보자는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하게 된 제카 Jekca. 동물 모형 레고 브랜드 제카는 현재 34개국 이상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단순히 레고라고 해서 무시하지 말 것. 실물 같은 크기와 1200개 이상의 블럭을 사용해 아주 디테일한 묘사를 할 수 있다.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담을 수 있어 동물을 키우거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재미와 행복을 주고 있다. 다수의 안전성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특허받은 새로운 잠금 시스템으로 각각의 피스를 견고하게 고정해서 제작돼 오랫동안 형태를 유지하며 심심한 공간을 채워줄 것이다.
tel 041-555-0296
web www.jekca.com
건강을 생각한 간식숍, 러프데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제품과 식품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대전에 자리한 러프데이는 수제 간식, 반려동물 용품을 판매한다. 러프데이는 반려견의 건강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의 간식에 불필요한 식품 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휴먼 그레이드급 원재료만 사용해 만들고 있다. 제조 시설과 쇼룸이 분리되어 보다 깔끔하고 정리된 쇼룸에서 손님을 맞이한다. 반려동물의 식습관에 따라 간식 추천과 급여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손님들이 직접 간식을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작은 친구들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연구하고 요리하는 러프데이의 진심을 느낄 수 있다.
add 대전시 서구 둔산중로 19 샤크존 1층 B180호
tel 070-7743-0112
web ruffday.co.kr
반려동물과 장보기, Hmm Market
흠마켓은 생김새가 다르다는 이유로 판매가 어렵거나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채소를 소개하고 그 채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푸드 리퍼브 마켓이다. 반려동물 출입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많이 변하고 SNS와 블로그에서 반려동물과 가기 좋은 장소로 종종 소개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 분이 많아졌다. 가게 앞 자그마한 정원은 동물들이 놀기에 제격인 놀이터이기도 한다. 매번 반려동물의 밥, 물그릇을 챙겨주고, 채소 가게인 만큼 반려동물이 먹을 수 있는 과일, 채소 간식을 구매해서 가게에서 먹고 가기도 하며 가게 앞을 지나갈 때 손님보다 오히려 반려동물이 먼저 들어오기도 한단다. 그저 많은 분과 많은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또 지금과 같은 장소로 계속 남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5길 8
tel 032-346-9716
web hmm.market
강아지랑 술 한잔하고 싶을 때, 평화
반려동물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카페로 영등포구 문래동에 자리한 평화를 소개한다. 낮에는 커피와 디저트를, 저녁에는 작은 디시와 다양한 술을 판매한다. 평화의 박민호 대표는 개인 카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기에 편안하지 못하다는 인식이 많지만 반려동물 자체가 이미 우리의 삶과 함께하는 존재이기에 당연히 동반 출입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말한다. 또 1인 라이프를 살다 보니 반려동물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이 커서 반려동물의 동반 출입을 허용하게 됐다고. 이곳에서만큼은 공간의 이름처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 마음 편히 머물다 가기를 바라며, 평화로웠던 시간을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add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131길 13 1층
tel 070-4115-0815
instagram pyeong_hwaa
촘촘하게 수놓은 얼굴, Twee Hana
트위 하나 Twee Hana는 순수회화를 전공한 김하나 작가가 개와 고양이, 지구에 살고 있는 털이 있는 거의 모든 동물을 짝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수 작품을 만들고 판매한다. 물감과 캔버스가 아닌 천이나 실 같은 재료가 잘 맞는다고 느끼던 차 지인들의 부탁으로 반려동물 얼굴을 주문 받아 만들어준 것이 시작이었다. 따로 자수 기술을 배운 적은 없지만 실과 바늘로 그림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작업하며 재료의 특성상 털의 질감을 좀 더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한올 한올 세밀하게 구현하는데, 그 디테일이 그림처럼 섬세하다. 작가는 작업의 대부분이 강아지,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이지만 사실 야생동물이나 환경문제에도 관심이 많다. 우리와 함께 공존하는 모든 동물에 관심을 갖고 그들을 포용하는 따듯한 힘을 전달하는 작업을 이어나가길 바란다.
instagram twee_h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