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을 모티프로 제작된 톰 딕슨의 멜팅 펜던트의 블랙 버전은 우주 속 혼재된 행성과 별을 보는 듯한 신비로운 착각을 불러온다. 두오모앤코에서 판매. 가격 문의.
고대 천문학을 연구하던 벽판을 포슬린 접시에 옮겨놓은 듯한 포르나세티의 아스트로노믹 월 플레이트 No.10은 르위켄에서 판매. 50만원대
지오 폰티가 1923년 디자인한 화병 오르치노는 오브제 진열장을 들여다보는 듯한 패턴을 입은 것이 특징이다. 규칙적으로 짜인 패턴은 건축적인 느낌마저 자아낸다. 지노리1735 제품으로 카인드스페이스에서 판매. 1백82만원.
사랑과 아름다움을 전하는 여신 비너스 형상이 선반에 담겨 있는 듯한 드리아데의 비너스 북케이스는 장 디자인 아트에서 판매. 가격 문의.
그리스식 건축물 기둥의 머리 부분을 기울인 모습으로 디자인한 카스텔로 체어는 폴리우레탄 폼과 라텍스로 성형되어 착석감이 좋다. 구프람 제품으로 장 디자인 아트에서 판매. 가격 문의
스틸로 전체적인 골격을 짠 다음 폴리우레탄 소재의 패브릭을 덧입혀 탄탄하면서도 편안한 더블 소프트 빅 이지는 구름같이 유기적인 형태를 띠지만 얼핏 왕좌를 떠올리게 하는 클래식한 매력이 있다. 론 아라드가 디자인한 것으로 모로소에서 판매. 가격 문의.
여러 색조와 붓 터치로 수많은 톤의 구름을 형상화한 러그 워킹 온 더 클라우드는 하늘을 유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 문의.
올림푸스의 12신이 모여 회의한 원탁을 연상시키는 그레이 38 라운드 테이블은 파올라 나보네가 디자인한 것으로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가격 문의.
루카 니케토가 디자인한 LCDC 프래그런스 컬렉션 중 하나로 출시된 일 세구아체 포레스트 캔들은 그리스식 조각을 구현한 듯한 얼굴 형상이 인상적이다. 지노리 1735 제품으로 카인드 스페이스에서 판매. 49만5천원
아틀리에 오이가 제작한 스파이럴 램프 PM은 루이 비통 노마드 컬렉션 중 하나로 출시됐다. 32줄의 가죽이 꼬아 이를 하나로 잇는 중앙의 고리가 이뤄낸 형상은 마치 성화를 연상시킨다. 루이 비통에서 판매. 1천6백만원대.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의 유산을 조각과 오브제로 재해석하는 소피아의 데코 볼은 단순하지만 세련된 조형미를 자랑한다.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2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