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을 추듯 유연하게

15명의 작가가 선보이는 그리드의 확장과 변형

15명의 작가가 선보이는 그리드의 확장과 변형

 

스페이스비이 Space B-E에서 격자 형태의 그리드 시스템을 건축의 요소로 해석한 위트 있는 전시를 열었다. <댄싱 그리드 Dancing Grid>전이 바로 그것. 건축과 공예 분야에 몸담고 있는 15명의 작가가 그리드를 시작으로 창의성의 확장과 변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며 새로운 창작 패러다임을 선보였다. 공간을 이루는 파티션, 계단, 난간, 선반, 타일 등과 어우러진 각각의 작품은 저마다의 리듬대로 마치 춤추듯 새로운 패턴을 찾아가며 자리하고 있었다.

15명의 작가 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끈 작품은 정지숙 작가의 ‘살아 있는 덩어리’ 시리즈. 마치 멍때리기 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의 모습처럼 표정을 알 수 없는 덩어리들이 유쾌하고 귀엽게 느껴져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또 한번 그녀의 작품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반가웠다. 톡 하고 치면 금방이라도 굴러갈 듯 동그란 형태의 덩어리들과 칼 같은 직선의 그리드가 극명하게 대조되어서일까, 왠지 숨 가쁘게 굴러가는 도심에 갇혀 있는 우리의 모습처럼 보여 괜히 짠했다. 격자의 그리드가 주는 한정된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춤을 추듯 유연함을 느껴보길.

WEB spacebe.co.kr

CREDIT

에디터

TAGS
360가지 컬러로 채운 비스포크

360가지 컬러로 채운 비스포크

360가지 컬러로 채운 비스포크

리빙 & 패션 전문가 7인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의 컬러를 제안했다.

프리즘 360 컬러로 각자의 개성과 사용자를 위한 연출팁을 곁들인 7개의 비스포크 씬을 만나보자.

EDITOR 신진수∙김민지 PHOTOGRAPHER 임태준 STYLIST 최지아(가라지)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딥 앤 다크

“제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컬러의 조합은 보색의 대비입니다. 그중 다크 퍼플과 다크 그린의 대비는 가장 강렬하고 우아합니다. 컬러 배치에 있어 일반적으로 더 다크한 톤을 하단에 배치하는 것이 안정적일 수 있지만 저는 오히려 상단에 더 묵직한 다크 퍼플을 배치해 정형화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욱준 상무

 

브랜드 준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만큼 진한 퍼플과 그린 컬러를 선택했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 중심의 소품에 약간씩 다른 컬러를 주어 배색에 신경을 썼다.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키친핏

 

내추럴 브라운

“공간에 지루하지 않게 악센트를 주면서도 지속가능함에 대한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저의 비스포크 컬러 사용법입니다. 밝은 컬러들로 미묘한 버라이어티를 만드는 상부와 어두운 브라운 컬러를 선택한 하부의 조화가 베이식하면서도 존재감을 분명히 드러내죠.”

<임태희디자인스튜디오> 임태희 소장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의 오랜 유저이자 공간 디자인을 업으로 하는 임태희 소장은 공간과 가전의 조화를 무엇보다 중시한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을 나무, 땅의 색감들로 따뜻한 무드를 연출했다.

 

BESPOKE 냉장/냉동/김치/와인 1도어

 

미드센트리 모던

“뚜렷한 표현력을 가진 컬러 조합을 통해 미드센트리 무드를 입체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미드센트리는 기능성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간결한 디자인에 과감한 원색을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는데요. 키친에서의 생생한 환대를 시각화하기도 하고, 사용자의 씬을 다양하게 담아내기도 하지요.”

<MMK> 박기민 대표 

 

파스텔 블루와 브라운 버건디로 포인트를 준 MMK 박기민 대표의 비스포크 컬러 조합은 과감한 듯하면서도 감각적인 조화를 이룬다. 심플한 분위기에 레트로한 컬러와 패턴의 소품으로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아티스틱 페인터

“집 안에 두고 매일 사용해야 하는 가전은 기능도 중요하지만 심미적으로 아름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내면을 색감으로 표현한 독창적 화풍의 추상화에서 영감을 받아 비스포크 모듈 컬러를 구성한 이유죠.”

<메종 마리끌레르 코리아> 박명주 편집장

 

인간의 내면을 아트적으로 표현한 퍼플, 그레이 컬러 등으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듀얼 아이스메이커에 준비된 위스키볼 아이스를 이용해 은은한 오크 향의 온더록을 즐겨보자.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키친핏

 

비비드 콘트라스트

“나란히 놓이는 두 대의 가전이 대비되면서도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핑크 컬러를 톤온톤으로 배치한 뒤 큰 대비의 네이비와 딥 블루 컬러를 더해 기하학적 패턴을 연출했습니다. 중앙 부분에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플러스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연한 하늘색을 배치했죠.”

<이노필> 김계연 대표

 

8개의 도어에 대비되는 다른 컬러를 선택했을 때, 자칫 산만해질 수 있지만 김계연 대표는 톤온톤 컬러를 선택해 통일감을 살렸다. 포인트 컬러는 가장자리에 배치하는 것이 작은 팁. 블루와 핑크 조합이 돋보이는 꽃 장식으로 몽환적인 무드를 연출했다.

 

BESPOKE 냉장/냉동/김치/와인 1도어

 

레트로 아이보리와 브라운

“렉토만의 레트로 무드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해서 색상이 자연스럽게 바랜듯한 빈티지 아이보리 컬러와 잘 어울리는 우디한 브라운 색상을 매치해 감각적인 주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안했습니다.”

<렉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백석

 

레트로 스타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렉토의 비스포크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컬러다. 레트로 특유의 감성을 반영한 철제 가구와 유리, 네이비 컬러 등으로 포인트를 줘 아이보리 컬러가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 BESPOKE 김치플러스 4도어 키친핏

 

유니크 파스텔

“저희 집에 있는 알록달록한 컬러 장에서 영감을 받아 모듈 컬러를 구성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따뜻하면서 경쾌한 느낌이에요. 집에서도 성큼 다가온 봄을 느낄 수 있는 조합이죠.”

<유돈초이> 디자이너 최유돈

 

컬러를 잘 사용하기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유돈초이의 비스포크 컬러 조합은 봄처럼 따뜻하지만 힘이 있는 파스텔 컬러다. 선이 얇은 가구와 꽃 장식을 곁들여 보는 것만으로도 포근하면서 애피타이저처럼 기분을 돋을 수 있는 무드를 연출했다.

 

 

비스포크는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360가지 프리즘 컬러로 주방에 새로운 변화를 제안한다. 다채로운 컬러 선택지로 4도어 기준 무려 167억 가지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비스포크 오리지널 컬러에도 새로운 소재와 컬러가 추가됐다. 세련된 메탈 소재의 바이브 다크 그레이, 낮은 채도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새틴 세이지 그린 2종이 추가되어 인테리어 무드에 따라 패널 선택이 가능하다.

 

2023 비스포크 냉장고는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차세대 컴프레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더욱 절약해주고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15% 절감할 수 있는 SmartThings AI 절약모드로 하루 종일 켜져 있는 냉장고의 전기료 걱정까지 줄였다. 야채박스는 탄소배출량이 적은 재활용 소재 박스를 적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기존 프리스탠딩 모델에 적용됐던 더블 오토케어 기능도 키친핏 모델까지 확대됐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에는 냉장실 급수통에 물을 붓기만 하면 자동으로 동그란 얼음을 만들 수 있는 ‘빅 아이스메이커’와 일반 큐브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아이스 트레이’를 탑재했다. 냉장고 1도어 키친핏에는 자동으로 물을 채워주는 오토 필 정수기가 추가돼 언제든 간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다.

 

미세정온 기능으로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 편차를 ±0.5℃로 최소화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천장 코너에서 나오는 냉기가 냉장고 구석까지 전달되는 엣지 정온 쿨링 기능까지 추가되어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BESPOKE 패널 할인 프로모션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BESPOKE 패널 할인 프로모션’에 주목해보자. 행사 대상 모델 첫 구매 시 패널 50% 할인에 추가로 교체용 패널 50% 할인 쿠폰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로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비스포크 패널을 경험할 수 있다.

 

* 행사 대상모델(BESPOKE 키친핏 4도어,1도어/BESPOKE 김치플러스 키친핏 4도어,1도어) 최초 구매 시 패널 50% 할인 (4/1~5/31) + 5개월간(8/1~12/31) 사용 가능한 교체용 패널 50% 할인 삼성닷컴 전용 쿠폰 증정

* 추가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선 제품 설치 후 이벤트 응모기간 (4/1~6/30) 내 삼성닷컴에서 이벤트에 응모해야 함.

* 인피니트 라인 패널은 행사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며, 360 패널은 교체용 패널에만 할인 적용

* 본 행사는 행사매장 내 행사모델에 한하며, 예고없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음.

* 구매 취소 시 제공받은 혜택(쿠폰 등)은 반납하여야 하며, 추가 할인 쿠폰은 삼성닷컴에서만 사용 가능함.

* 타 쿠폰 및 카드할인 등과 중복 적용 가능함.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 사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실 설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각 기능은 모델 및 칸별 상이함

* 키친핏은 깊이 70cm 가구장을 기준으로 함

* 360 프리즘 컬러는 모두 글램 소재임

* 냉장고 패널만 교체 시 패널은 별매 필요

* SmartThings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martThings 앱 설치 및 연동,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필요.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참고

* SmartThings AI 절약모드

– 에너지 절약 모드는 1단계(에너지 절약 10 %) 또는 2단계(에너지 절약 추가 5 %, 총 15 % 절감)까지 선택할 수 있음

– 2단계 선택 시 냉동실 온도는 -17 ℃로 설정됨

– 외기 25 ℃/50 %, 개폐 16시간/무개폐 8시간 누적 Base 조건 시험 결과

– AI 절약모드 실행 전 대비 1단계 진행 시 평균 10.4 %, 2단계까지 진행 시 평균 16.1 % 에너지 소비효율 개선됨을 확인하였음 (자사 실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재활용 소재 박스

– ISO Standard 14040/14044의 CML2001(2016) LCA평가 기준

– 재활용 소재(Renewable Bio Naphta 레진) 배합비율은 10 %이며, 적용범위는 야채박스와 긴채소 보관함 내부임

– 원료의 생산부터 폐기까지의 과정을 추적 계산한 결과, 기존 일반 PP의 탄소배출량 4.4 kg에서 4.08 kg로 0.32 kg 감소하였음

* 엣지 정온 쿨링

– 정온 냉장 동작 시 온도 편차 ±0.5 ℃(자사 실험치 기준)

– 정온 냉동 동작 시 온도 편차 : 평상시 정온 냉동 ±0.5 ℃, 일반 냉동 ±1.5 ℃ / 성에 제거 시 정온 냉동 최대 3 ℃, 일반 냉동 최대 10 ℃

(자사 실험치, 일반 냉장고 기준)

– 자사 실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스타일리스트

최지아(가라지)

어시스턴트

김수현, 장인빈

TAGS
Balloon Village

특별한 포인트로 제격인 풍선을 닮은 소품

특별한 포인트로 제격인 풍선을 닮은 소품

 

평범한 날을 특별한 기념일로 만들어줄 풍선 모티프 아이템.

 

둥그런 보름달이 풍선 왕관을 쓴 듯 재치 있는 벌룬은 단순한 구조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아고라이팅 제품. 42만9천원.

 

 

알록달록한 색상과 막대풍선을 꼬아 만든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캔들 스파이럴은 생일이나 파티에서 소품으로 사용하기 좋다.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1만7천원.

 

 

보기만 해도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나는 조명 마카롱은 가운데 자연석 무늬의 얇은 판을 아래에서 비추는 방식으로 은은하고 신비로운 빛을 연출한다. 브로키스 제품. 가격 문의.

 

에토레 소트사스의 독특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에토레 와인 오프너는 앙증맞은 모양으로 와인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알레시에서 판매. 23만9천원.

 

 

금방이라도 하늘 높이 날아갈 듯한 풍선을 닮은 조명 메모리는 동심을 떠올리게 하고, 상상력을 자극해 어린아이 방을 장식하기 좋다. 브로키스 제품. 가격 문의.

 

 

막대풍선으로 만든 강아지가 초를 받치고 있는 형상의 캔들홀더 캔도그는 눈이 자주 가는 선반이나 탁자 위에 두면 더욱 귀엽다. 팻보이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3만8천원.

 

 

동글동글한 풍선 세 개가 상판을 받치고 있는 모양의 갬비노 세라믹 라이저는 음식이나 과일, 작은 소품을 올려두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파올라씨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34만8천원.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익스플로러 베이스는 풍선으로 만든 인형의 얼굴이 연상된다. 푸릇푸릇한 잎 식물과 함께 장식했을 때 더욱 조화롭다. 웰즈에서 판매. 2백5만원.

 

 

볼륨감 있는 샛노란 프레임이 봄과 어울리는 조디악 거울은 풍선을 꼬아 연결한 듯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적합하다. 무스타슈 제품. 가격 문의.

 

 

풍선을 불 듯 직접 입으로 불어 만든 반다스카 베이스는 맑고 영롱한 빛을 자랑한다. 꽃을 꽂아두거나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데헴 제품으로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35만3천원.

 

 

제프 쿤스의 작품 ‘벌룬 독’을 촬영한 아트 포스터로 강렬한 빨간빛의 풍선 강아지가 공간에 생기를 더한다. 아티쉬에서 판매. 50만6천원.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