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 필기 보드와 흡읍 스크린 제품을 디자인하는 스웨덴 회사 린텍스 Lintex가 국내 첫 론칭했다. 에잇컬러스에서 만날 수 있는 린텍스는 효율적이면서도 창조적인 사무용 가구를 선보일 예정. 오피스 디자인에 새로운 지평을 연 린텍스 대표 폴 마그누손 Paul Magnusson에게 앞으로의 행보를 물었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린텍스를 소개했다. 소감이 궁금하다. 린텍스는 1983년 설립된 스웨덴 브랜드로, 필기 보드와 음향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좁은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이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은 우리가 아시아 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곳으로, 우리의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잘 어울릴 것이라 생각한다.
이번 신제품 A08 모빌 보드에 대해 소개해달라. 린텍스는 많은 벽걸이 및 이동식 보드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는 애프터룸 Afteroom 스튜디오와 협력해 A08을 출시했다. 유리 필기 보드 기능에 선반을 결합한 멀티 기능의 룸 디바이더다. 어쿠스틱 펠트 소재로 방음 기능성을 더했고, 슬라이딩 패널로 디자인해 프라이빗하면서도 개방적인 분위기를 유연하게 연출할 수 있다.
24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는 다채로운 팔레트가 돋보였다.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 다채롭고 활기찬 색상을 선보인다. 개인 취향에 맞춰 선택의 폭을 늘리고자 함이다. 매년 많은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우리 컬러 팔레트도 업데이트하고 있다. 24가지 컬러와 광택 유무에 따라 무드 Mood, 실크 Silk 기법을 선택할 수 있어 총 48가지 다양한 옵션이 있다.
지속 가능성 역시 중요한 키워드로 내세웠다. 탄소 발자국과 순환 제품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고민한다. 이를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재료만 사용하거나 알루미늄, 재활용 충전재 및 원단 같은 저탄소 재료로 전환하는 등 더욱 스마트한 방식으로 생산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순환 경제에 맞게 디자인한다. 고품질 재료를 사용해 제품 수명을 늘리려 하며, 구성 요소로 제품을 분리해 수리 및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린텍스를 통해 사무 공간 또는 집이 어떤 공간이 되기 바라나? 우리는 사람들이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필수 도구를 만든다. 또한 우리의 멀티 기능을 갖춘 이동식 솔루션을 통해 공간이 좀 더 유연해지기 바란다. 예를 들어 유니트 UNIT 이동 파티션은 숨겨진 바퀴를 통해 이동이 필요할 때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핀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 소재의 방음면과 필기 및 자석용 유리 보드 면을 갖춰 다양한 방식을 제안한다.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다. 우리는 꾸준히 외부 디자이너와 협력하며 높은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만들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웨덴 유명 건축가 할러로드 Halleroed 스튜디오와 20년 이상 협력해왔으며, 그들의 디자인은 린텍스 DNA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많은 협력과 고민을 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의 린텍스 출시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를 더욱 견고히 자리하고자 한다. TEL 02-6925-6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