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캐릭터처럼 독특한 형태와
색감으로 무장한 소파들을 모았다.
1 캄파나 브라더스 Campana Brothers, 볼로타스 소파 피스타치오 Bolotas Sofa Pistachio 브라질 문화와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는 캄파나 형제가 독특한 디자인 감각으로 중남미의 아름다움을 그린 소파 컬렉션. 포르투갈어로 ‘도토리’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둥글둥글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 자연의 요소를 연상시킨다.
2 아르카나 Arcana, 리온 러브시트 Rion Loveseat 건축 자재를 기발하게 재구성한 가구 컬렉션 ‘얼터드 커먼 Altered Common’의 소파. 단단한 유리 블록과 스틸 소재로 프레임을 만들고 폭신한 쿠션으로 좌석을 구성해 소재의 대비감을 살렸다.
3 테일러 스콧 로스 Taylor Scott Ross, 카나페 데 칼랑크 Canapé des Calanques 푸른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이 연상되는 소파. 코트다쥐르 해안선에서 영감을 얻어 자연의 유연한 곡선과 푸른 색감을 위트 넘치게 표현했다.
4 미샤 칸 Misha Kahn, 모르폴로지카 Morphologica 대담한 소재와 디자인을 선보이는 뉴욕 디자이너 미샤 칸이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메리탈리아를 위해 디자인한 소파 컬렉션. 3D 그래픽 이미지 같은 실험적 디자인과 모듈마다 다른 컬러 톤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5 테일러 스콧 로스 Taylor Scott Ross, 시에스타 뷰트 Siesta Butte 느긋한 낮잠을 즐기기 좋은 데이베드. 신이 거대한 바위에 기대어 시에스타를 즐기는 모습을 상상하며 디자인했다. 풍요로운 붉은 대지를 표현하기 위해 피에르 프레이의 선명한 오렌지색 패브릭을 사용한 것이 돋보인다.
6 타라스 젤티셰브 Taras Zheltyshev, 인플래티드 애스 Inflated Ass 과감한 형태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유무타 Yoomoota라는 자신만의 우주를 만들어가고 있는 타라스. 둥글게 부푼 모양의 의자는 파라다이스 행성에 뿌리 내린 육식 식물을 상상하며 완성했다.
7 가에타노 페세 Gaetano Pesce, 라 미케타 La Michetta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가에타노 페세가 밀라노의 데일리 빵인 미케타를 컬러풀하게 구워냈다. 만드는 이와 발효 정도에 따라 매번 다른 모양을 가지는 빵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색상과 형태로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는 모듈 소파를 구현했다.
메리탈리아 가에타노 ( 페세, 미샤 칸) meritalia.it 아도르노 갤러리 테일러 ( 스콧 로스) adorno.design 아르카나 arcana.work 카펜터스 워크숍 갤러리 캄파나 ( 브라더스) carpentersworkshopgallery.com 타라스 젤티셰브 yoomoo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