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 시리얼 + 볶은 모둠 견과 + 다크 초콜릿 + 아몬드 호두 두유
구수한 맛이 좋은 현미 시리얼에 캐슈너트, 호두, 아몬드 등이 소포장된 모둠 견과 1봉을 넣는다. 이때 견과류는 달군 팬에 볶아 고소한 맛을 내는 게 좋은데 시간이 부족하다면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간 돌려도 좋다. 여기에 화룡점정을 찍을 초콜릿을 잘게 부숴 넣는다. 무설탕보다는 단맛이 가미되었지만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추천한다.
귀리 시리얼 + 모둠 건과일 + 따뜻한 두유
망고, 크랜베리, 포도, 사과, 키위 등의 수분을 날려 저장성이 좋고 따로 손질이 필요 없는 건과일. 하지만 당도가 높아 건과일만 먹기에는 부담스럽다. 이럴 땐 귀리 시리얼에 섞어 아침 식사로 즐긴다. 애물단지 건과일도 줄이고 달콤한 아침도 즐길 수 있다. 이때 찬 두유 대신 따뜻한 두유를 섞어 다소 딱딱한 건과일을 불려 먹는 게 좋다.
아몬드 시리얼 + 오트밀 + 바나나 + 따뜻한 우유
볶은 귀리를 거칠게 부순 오트밀. 동맥경화, 심장병, 고혈압을 방지하는 데 탁월하지만 그냥 먹기엔 퍽퍽하기 그지없다. 이럴 때 따뜻한 우유를 넣어 부드럽게 불려 먹는다. 여기에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몸의 부기를 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를 듬성듬성 썰어 넣는다. 씹는 맛이 좋은 견과류를 더하거나 아몬드 슬라이스가 들어 있는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뮤즐리 + 냉동 베리류 + 꿀 + 검은콩 두유
통곡물에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혼합한 뮤즐리. 역시 이것만 먹기엔 심심하다. 이럴 땐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냉동 베리류를 더한다. 새콤한 맛이 입맛을 자극하고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 또한 좋다. 소량의 꿀과 베리류와 궁합이 좋은 검은콩 두유까지 더해지면 맛있는 디저트를 먹은 마냥 기분 좋은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뮤즐리 + 미숫가루 + 유자청 + 저지방우유
기운이 없는 아침에 먹으면 호랑이 기운을 선사할 영양식. 뮤즐리에 여러 곡물을 섞어 만든 미숫가루와 향긋한 유자청을 섞는다. 미숫가루와 유자청을 넣어 마치 구수하면서 상큼한 유자 빙수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든다. 다소 칼로리가 높으니 저지방우유를 곁들인다.
곡물 시리얼 + 애플 망고 + 모둠 씨앗 + 그릭 요거트
원활한 장 운동을 위한 조합. 곡물 시리얼에 원유를 농축해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과 칼슘이 2~3배 이상 높고 변비 해소에 좋은 그릭 요거트를 곁들인다. 망고보다 식이섬유가 더 풍부한 애플 망고를 잘라 넣고 씹는 재미를 더할 모둠 씨앗도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