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63 푸드키친’

새로운 ’63 푸드키친’

새로운 ’63 푸드키친’
뷔페, 중식당, 프랑스 베이커리 등 다양하다.


서울의 고전적인 랜드마크인 63빌딩이 최근 면세점 쇼핑과 맛깔진 식사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63 푸드키친’을 새롭게 조성했다.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거쳐 이번에 선보인 레스토랑은 뷔페 레스토랑인 ‘63뷔페 파빌리온’을 비롯해 정통 중식당인 ‘백리향’의 조리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백리향 싱타이’, 프랑스 베이커리 ‘에릭케제르 63’ 등. 특히 과거 많은 인기를 누려온 63뷔페 파빌리온은 ‘레스토랑 인 뷔페’를 컨셉트로 하고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수준의 메뉴를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찾아왔다. 셰프들이 통참치와 북경오리를 즉석에서 카빙하고, 화덕에서 직접 피자를 굽는 등 라이브 스테이션 메뉴가 강화되었으며 즉석 이유식과 쿠키 등을 제공하는 키즈 코너를 마련해 가족 고객을 위한 콘텐츠도 강화됐다.

tel 02-789-5731~4

CREDIT
에디터

TAGS
요리처럼 만든 패스트푸드

요리처럼 만든 패스트푸드

요리처럼 만든 패스트푸드
싱싱한 식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드는 더 이상 빠르지 않은 패스트푸드 레시피.

햄버거를 담은 검은색 팬은 스켑슐트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말린 고구마 칩스

고구마 2개, 튀김기름 적당량, 메이플 버터(레몬 1개, 메이플시럽 3큰술, 버터(실온) 4큰술), 다진 파슬리 조금

 

1 고구마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손가락 굵기로 자른 다음 채반에 펼쳐 하룻밤 동안 말린다.

2 냄비에 튀김기름을 넣고 170°C가 되면 1의 고구마를 넣고 바삭하게 두 번 튀긴다.

3 메이플 버터 재료의 레몬은 껍질로 제스트를 만들고 과육은 반으로 갈라 즙을 낸다.

4 버터에 메이플시럽과 레몬즙, 레몬 제스트를 넣고 골고루 섞어 메이플 버터를 완성한다. 

5 그릇에 고구마 칩스를 담고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메이플 버터를 곁들인다. 


버섯볶음과 양파튀김을 올린 햄버거

햄버거 패티(쇠고기 갈빗살 간 것 800g, 소금 · 후춧가루 · 카이엔페퍼 · 바질 가루 조금씩), 양상추 4장, 토마토 2개, 버섯볶음(양송이버섯 20개, 올리브유 1큰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조금씩), 양파튀김(양파 2개, 튀김가루 1/2컵, 물 1/3컵, 튀김기름 적당량), 드레싱(간장 4큰술, 마요네즈 8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올리브유 조금, 햄버거빵 4개  

1 햄버거 패티 재료를 모두 섞은 다음 냉장고에 1시간 동안 숙성시킨다. 패티를 4등분한다.

2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토마토는 도톰하게 슬라이스한다. 버섯은 도톰하게 편으로 썬 다음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과 굵은 후춧가루로 간해 볶는다.

3 양파는 1cm 폭의 링 모양으로 자른 다음 마른 튀김가루를 고루 묻힌다. 남은 튀김가루와 물을 섞은 다음 튀김옷을 한번 더 입힌다.

4 팬에 튀김기름을 넣고 3을 바삭하게 튀긴다.

5 드레싱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1의 패티를 올린다. 각 패티를 편평하게 눌러 앞뒤로 2분씩 뚜껑을 덮고 익힌다.

7 햄버거빵을 따뜻하게 데운 다음 안쪽 면에 5의 드레싱을 펴 바르고 양상추, 토마토, 패티, 양송이버섯, 양파튀김 순으로 올린다. 드레싱을 얹고 햄버거빵으로 덮는다. 

 

 


하늘색과 흰색 철제 트렁크는 코즈니에서 판매.

 

두부 치킨

두부 2모,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튀김가루 2컵, 튀김기름 적당량, 양념(간장 · 설탕 · 올리고당 4큰술씩, 물 1/2컵, 다진 마늘 1큰술), 셀러리 1/2대, 건크랜베리 2큰술, 루콜라 적당량  

1 두부는 물기를 빼고 냉동실에 넣어 하룻밤 동안 얼린다.

2 1을 다시 해동해 물기를 꼭 짠 다음 한입 크기로 뜯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하고 튀김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3 팬에 튀김기름을 넣고 170°C가 되면 2의 두부를 바삭하게 두 번 튀긴다.

4 냄비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끓이다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3을 넣고 버무린다.

5 셀러리는 송송 썬 다음 건크랜베리와 함께 4에 넣고 다시 한번 버무린다. 루콜라를 곁들여 낸다. 

 

파르메산 치즈 치킨

닭 다리살(정육) 4조각, 파르메산 치즈 가루 4큰술, 오레가노 파우더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튀김옷(튀김가루 1과1/2컵, 파르메산 치즈 가루 1/4컵, 물 조금), 튀김기름 적당량  

1 닭 다리살은 4등분해 포크로 찌른 다음 파르메산 치즈 가루, 오레가노 파우더,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2 튀김옷 재료의 튀김가루 1컵과 파르메산 치즈 가루를 섞은 다음 1을 넣고 버무린다.

3 2의 닭 다리살을 물에 한번 담갔다가 빼내 튀김가루 1/2컵에 버무린 다음 다시 물, 튀김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거칠게 입힌다. 

4 팬에 튀김기름을 넣어 180°C가 되면 3을 넣고 바삭하게 두 번 튀긴다.

 

 


나무 선반은 코즈니에서 판매.

 

미니 핫도그

미니 수제 소시지 12개, 중력분 120g, 박력분 130g, 따뜻한 물 190ml, 드라이이스트 4g, 설탕 20g, 올리브유 1큰술, 소금 조금, 튀김기름 · 슈거 파우더 적당량씩   

1 미니 소시지는 하나씩 꼬치로 찔러 넣고 중력분과 박력분을 섞어 체에 내린다.

2 따뜻한 물에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섞다가 설탕, 올리브유, 소금을 넣고 한번 더 섞는다.

3 볼에 1의 체에 내린 밀가루에 2를 섞은 다음 윗면을 랩으로 감싼다.

4 3의 볼보다 조금 더 큰 볼에 따뜻한 물을 담고 중탕하듯 3을 올려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5 4의 반죽에 1의 꼬치를 넣고 돌려 튀김옷을 입힌다.

6 팬에 튀김기름을 넣고 170°C가 되면 5를 돌려가면서 익힌다. 핫도그를 체에 밭쳐 기름을 뺀 후 슈거 파우더를 뿌린다.

 

크로넛

냉동 생지 4장, 튀김기름 적당량, 필링(생크림 1/2컵, 설탕 1큰술, 라즈베리 4개, 다크 초콜릿 2큰술), 라즈베리 아이싱(라즈베리 퓌레 · 물 1작은술씩, 슈거 파우더 4큰술, 라즈베리 8개, 타임 조금), 초콜릿 아이싱(버튼 다크 초콜릿 · 초콜릿 청크 4큰술씩)  

1 냉동 생지는 4장을 겹쳐 눌러 붙인 다음 도넛 모양 틀로 찍는다. 팬에 튀김기름을 넣고 170°C가 되면 반죽을 넣고 돌려가며 튀긴 다음 체에 밭쳐 식힌다. 

2 볼에 필링 재료의 생크림과 설탕을 넣고 80% 정도 상태로 휘핑한 다음 반으로 나눈다. 

3 2의 반은 라즈베리를 넣어 섞고, 나머지 반은 다크 초콜릿을 중탕해 넣고 섞어 필링을 만든다. 각각 짤주머니에 넣는다.

4 라즈베리 아이싱 재료의 라즈베리 퓌레, 물, 슈거 파우더를 골고루 섞는다. 

5 초콜릿 아이싱 재료의 버튼 다크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다. 

6 2의 바닥과 윗면에 작은 구멍을 4개 뚫고 4의 라즈베리와 다크 초콜릿 필링을 각각 채운다. 

7 라즈베리 필링을 채운 크로넛에 4를 바르고 라즈베리와 타임으로 장식한다. 다크 초콜릿 필링을 채운 크로넛에 5를 바르고 초콜릿 청크로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cook 문인영(101 recipe)

TAGS
키이츠 호텔의 애프터눈티 세트

키이츠 호텔의 애프터눈티 세트

키이츠 호텔의 애프터눈티 세트
키이츠 호텔과 런빠뉴의 맛있는 콜라보레이션.


남산 소월길의 감도 높은 공간 키이츠 호텔이 런던과 파리, 뉴욕에서 수입한 독특한 디자인의 테이블웨어를 판매하는 런빠뉴와 협업해 아티스틱한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보인다.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매치해서 맛보는 이번 티 세트는 무엇보다 런빠뉴가 수입하는 알리 밀러의 독특한 티웨어에 담겨 제공돼 감상하는 재미 또한 남다르다. 애프터눈티 세트는 커피 세트, 크림티 세트, 프리미엄티 세트의 세 가지로 구성되며 차는 하니앤손스, 포트넘앤메이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세트의 종류에 따라 디저트 구성이 달라지는데 프리미엄티 세트에 가장 많은 양인 여섯 개의 디저트가 제공된다. 2단 도자 트레이에 담겨 나오는 디저트는 까눌레, 샌드위치, 스콘, 당근 케이크 등이며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 이탈리아산 프로슈토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대부분이라 봄날의 미각을 일깨운다.

tel 070-8235-2947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