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마크레인 커피’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마크레인 커피’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마크레인 커피’
세련된 공간에서 마시는 기본에 충실한 커피 한 잔.


압구정 로데오 거리의 한 골목에 자리한 마크레인 커피. 커다란 바 테이블이 공간 한가운데 세련된 모습으로 자리한 이곳은 갓 볶은 진한 원두 향으로 손님들을 반긴다. 기본에 충실해 정성스럽게 내린 핸드 드립 커피를 비롯해 카푸치노, 카페라테 등 우유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간 우유 베리에이션, 요즘 많은 이들이 즐기는 콜드브루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판매하며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과 다른 차원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다크 초콜릿을 녹여 만든 더치 초코는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이며 상큼한 시나몬 애플티는 별미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7-24 tel 02-516-5202

CREDIT
에디터

TAGS
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하몽이 맛있는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
근사한 다이닝과 갖가지 식재료 쇼핑이 동시에 가능한 그로서런트 일곱 곳. 마지막은 신사동의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이다.


육가공 전문 기업인 에쓰푸드의 ‘존쿡델리미트’. 오랜 노하우로 만든 100여 가지의 육가공 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선보이고 있다. 그중 존쿡델리미트 압구정점에서는 이러한 제품은 물론 매장에서 마이스터가 매일 직접 만드는 햄, 소시지, 건조육 등을 정해진 용량 없이 원하는 만큼 구입할 수 있어 싱글족도 부담 없이 들르기 좋다. 엄선된 와인을 비롯해 독점 수입하는 스페인 최고 등급의 몬테사노 이베리코 하몽 베요타, 소량의 치즈와 건조육으로 구성한 플래터도 있어 와인 테이블을 위한 논스톱 쇼핑도 가능하다. 홀에서는 존쿡델리미트의 제품을 사용한 하몽 세라노와 루콜라 샐러드, 고르곤졸라 치즈와 베이컨 샐러드, 로스트 포크 샌드위치, 미트볼 샌드위치 등의 델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한 시간 전에 사전 예약하면 립 바비큐, 학센 등의 각종 바비큐 플래터를 여럿이 푸짐하게 나눠 먹을 수 있어 외식 메뉴로 인기가 좋다.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는 세 가지 등급의 스페인 정통 하몽을 시식하고 간단한 요리 팁과 어울리는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하몽 클래스도 열리며 신청은 존쿡 온라인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4-4 1층 tel 02-514-004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안종환, 차가연, 이향아
TAGS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싱글들의 리얼 레시피 #4
한 끼를 먹더라도 손수 지은 맛있는 밥을 먹는 싱글 네 명의 리얼 스토리와 레시피. 마지막은 모델 휘황의 요리다.


경리단길에서 레스토랑&바인 ‘빌라 더 바’를 운영하며 주방에서 활약할 정도로 자타 공인 요리 마니아인 휘황. 17살, 일본에서 모델로 데뷔하는 동시에 독립해 현재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다. 시장조사를 위해 새로 오픈한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것 외에는 대부분 집에서 요리해 먹는 것을 즐기는 그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만든 아침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가장 많이 해먹는 요리는 일본식 가정식 백반. 쌀밥에 바지락 된장찌개를 곁들이고, 생선구이와 나토 등을 한 상에 차려 먹는다. 때로는 새우를 비롯한 해산물과 버섯을 넣고 지은 솥밥이나 간장을 베이스로 한 유부초밥 등을 만들기도 하며 전날 음주를 했을 경우에는 재첩국을 끓여 시원하게 속을 푼다. 또 면류를 워낙 좋아해 소바도 다양하게 만들어 먹는데 집에는 본가인 일본에 다녀올 때마다 구입해오는 각종 면류와 쯔유, 양념이 한가득이다. 소바에는 얇게 자른 삼겹살구이, 데친 새우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인다. 여름에는 차가운 국물에 마를 갈아 곁들이면 좋다. 서양 요리 중에서는 봉골레를 가장 맛있게 만든다. 이탈리아 본연의 맛을 구현하고 싶어 일본에 있을 때 유명 이탤리언 레스토랑에서 1년 동안 매니저로 일하며 이탈리아 출신의 오너 셰프에게 파스타를 제대로 배웠다. 파스타는 주로 레스토랑에서 많이 만드는데 친구들에게 와인과 함께 내면 언제나 환영 받는다. RECIPE따뜻한 메밀 소바 국물(쯔유 250ml, 정종 1큰술, 다시마(5×5cm) 1장, 일본 백간장 1/2 작은술), 메밀 면 100g, 삼겹살(얇게 썬 것) 3장(75g), 대파 1대, 참나물 조금  1 냄비에 국물 재료를 모두 넣고 팔팔 끓이다 다시마를 건져내고 2분 정도 끓여 소바 국물을 완성한다. 2 메밀 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군 다음 다시 면 삶은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건져 찬물에 헹군다. 이렇게 3번 정도 반복한다.3 달군 팬에 삼겹살을 노릇하게 굽는다. 4 대파는 5cm 길이로 자른 다음 3의 팬에 넣고 흰 대가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5 참나물은 씻어서 물기를 뺀다.   6 그릇에 면을 담고 3의 삼겹살과 4의 대파를 올린다. 1의 국물을 붓고 참나물을 얹는다.  유부초밥 시판 초밥용 유부 5장, 유부 조림 양념(물 100ml, 간장 30ml, 미림 · 설탕 1큰술씩), 쌀식초 1큰술, 깨소금 · 적초 생강 3g씩  1 유부는 씻어서 물기를 짠다.  2 냄비에 유부 조림 양념과 1의 유부를 넣고 유부에 양념이 밸 때까지 끓인 다음 식힌다. 3 적초 생강은 잘게 다진다. 4 뜨거운 밥에 쌀식초, 깨소금, 3의 적초 생강을 넣고 잘 섞는다. 5 2의 유부에 각각 4의 밥을 채워 넣는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