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살루트 빌 앰버그 리미티드 에디션

로얄 살루트 빌 앰버그 리미티드 에디션

로얄 살루트 빌 앰버그 리미티드 에디션

가죽과 캔버스 천으로 로얄 살루트 21년의 한정판 토트백을 만들었다.

로얄 살루트가 영국 출신 가죽 장인이자 디자이너인 빌 앰버그와의 협업을 통해 로얄 살루트 빌 앰버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빌 앰버그는 로얄 살루트와 폴로의 오랜 인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가죽과 실용적인 캔버스 천을 소재로 로얄 살루트 21년의 한정판 토트백을 제작했다. 로얄 살루트 21년의 패키지가 특별한 것은 아름다운 도자 병뿐만 아니라 그 병을 감싸고 있는 벨벳 파우치에 있다. 이번 빌 앰버그와의 협업은 로얄 살루트만의 벨벳 파우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데 의미가 있다. 고급 가죽과 캔버스 천으로 만든 토트백은 가죽 끈을 통해 안정감과 휴대성을 지녔으며, 가죽 토트백 끈은 길게 풀어 병을 걸어두거나 야외 피크닉 등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700ml, 25만원. 

tel 02-3466-5700 

 

 

CREDIT

에디터

TAGS
세련된 한식의 변신 ‘Dosa by 백승욱’

세련된 한식의 변신 ‘Dosa by 백승욱’

세련된 한식의 변신 ‘Dosa by 백승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셰프 백승욱이 한국에 첫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세계적인 레스토랑 노부의 수석 셰프를 거쳐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 일식당 ‘옐로테일 재퍼니스 레스토랑 앤 라운지’의 총주방장을 맡는 등 LA, 두바이, 싱가포르 등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계 미국인 셰프 백승욱. 한국을 드나들며 지난 10년간 염원하고 구상한 한국에서의 첫 레스토랑이 드디어 오픈했다. 바로 청담동에 위치한 Dosa by 백승욱이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직접 뚫은 산지의 제철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서울과 한식에서 받은 영감을 담아 모던한 한식을 선보인다. 흑마늘 소스를 곁들인 마늘 통닭, 바질과 파슬리 오일에 버무린 밥 위에 신선한 제철 생선회와 매생이를 올린 남해바다밥 등이 그것. 유년 시절 한국에서 야구 선수로 활약할 때 단백질 보충을 위한 백승욱 셰프의 어머니가 영양식으로 사용했던 식용 누에와 갖은 채소를 곁들인 샐러드인 서울 가든도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장 잘나가는 백승욱표 메뉴도 맛볼 수 있다. 바로 신선한 눈다랑어를 올리고 부드럽고 향긋한 적깻잎순과 들깻잎순을 올린 튜나 피자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셰프 백승욱에 의해 놀랍도록 창의적이며 세련된 한식의 변신에 미식가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요즘 가장 뜨거운 곳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2-12 지하 1층  tel 02-516-367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캘리포니아 호두로 건강한 여름 나기

캘리포니아 호두로 건강한 여름 나기

캘리포니아 호두로 건강한 여름 나기

더위 때문에 쉽게 지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메종>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호두를 이용해 건강지수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요리 제안.


1 클래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캘리포니아 호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온화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 풍부한 일조량을 지닌 최상의 환경 속에서 재배되는 캘리포니아 호두는 영양이 풍부한 것은 물론 각종 요리를 비롯해 제빵, 디저트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이해 지난 5월 16일 <메종>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여름철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요리를 제안하는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클래스는 <메종>은 물론 유명 매거진과 감도 높은 요리 화보를 작업하고 방송, 광고 등에서 색다른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이 진행했다. 그녀는 이날 시간에 맞춰 스튜디오로 찾아드는 <메종> 독자들에게 미리 준비해놓은 호두 비스코티와 호두잼을 곁들인 사과 쿠키, 호두 당근 케이크를 대접하며 따뜻하게 맞이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이 클래스에서 소개한 요리는 ‘허니 호두를 올린 리코타 치즈 크로스티니’와 ‘사과, 호두, 커리 치킨이 들어간 저칼로리 컵 샐러드’, ‘호두 페스토 버섯 파스타’ 등 세 가지. 애피타이저, 샐러드, 메인 요리가 적절히 섞인 메뉴로 구성되었으며, 각 요리는 단품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름철 손님맞이 코스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허니 호두를 곁들인 리코타 치즈 크로스티니를 시연하는 것으로 클래스를 시작했다. 호두를 굵게 다져 꿀과 간장에 조린 달콤한 호두를 올린 리코타 치즈 크로스티니는 보는 것만으로도 입맛이 살아난 메뉴. 깨끗이 씻은 각종 채소를 컵에 풍성하게 담고 사과와 커리로 마리네이드해 구운 치킨과 호두를 차례로 올린 컵 샐러드는 여름철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활용하기에 적격이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였던 호두 페스토 버섯 파스타. 호두와 마늘을 곱게 다진 다음 올리브유와 소금 등을 넣어 만든 호두 페스토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풍미가 뛰어나 파스타의 소스로 활용하는 것 외에도 바게트에 발라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세 가지 메뉴를 시연한 뒤 참가자 전원이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의 친절한 도움을 받아 호두 페스토 버섯 파스타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달군 팬에 호두를 볶고 다진 뒤 오일을 넣어 완성한 페스토의 간을 맞추는 등 모두가 즐겁게 요리를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직접 만든 파스타를 비롯해 허니 호두를 올린 리코차 티즈 크로스티니와 사과, 호두, 커리 치킨이 들어간 저칼로리 컵 샐러드 등의 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두 이날 처음 만났지만 레시피에 대해 의견도 나누고 완성된 요리를 핸드폰으로 찍어 SNS에 올리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호두의 풍부한 영양과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체험할 수 있었던 이번 클래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캘리포니아 호두의 매력을 다시금 느껴볼 수 있었다. 문의  

 

 


2 시연 후 참석자들은 호두 페스토 파스타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3 재치 있는 말솜씨와 친절한 설명으로 클래스를 유쾌하게 이끌어간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인영.

 

 


4,5 달군 팬에 호두를 볶다가 꿀과 간장을 넣고 조려 리코타 치즈를 바른 빵 위에 올리면 허니 호두를 올린 리코타 치즈 크로스티니가 완성된다. 6 호두를 이용한 여름 레시피 시연에 열중하는 참가자들.

 

 

WALNUT RECIPES FOR SUMMER

캘리포니아 호두, 사과, 커리 치킨이 들어간 저칼로리 컵 샐러드

호두 1/2컵, 닭 가슴살 4조각, 커리 가루 · 다진 마늘 · 올리브유 1큰술씩,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조금씩, 어린잎 채소 20g, 로메인레터스 2포기, 사과 1개, 건크랜베리 1작은술, 샐러드 드레싱(사과 식초 4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1 호두는 달군 팬에 볶는다.

2 닭 가슴살은 포를 뜬 다음 커리 가루, 다진 마늘, 소금, 굵은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넣고 고루 버무려 30분 동안 재운다.

3 달군 팬에 2를 넣고 뚜껑을 덮은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닭 가슴살이 다 익으면 살짝 식혀 한입 크기로 썬다.

4 어린잎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로메인레터스는 1cm 폭으로 자른다. 사과는 깍둑 썬다.

5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드레싱을 완성한다. 

6 컵에 로메인레터스를 담고 사과, 어린잎 채소, 치킨, 호두, 건크랜베리를 순으로 담은 다음 드레싱을 뿌린다. 

 

 


캘리포니아 호두 월넛 페스토 버섯 파스타

호두 페스토(호두 1/2컵, 마늘 2쪽, 페퍼론치노 1개, 파르메산 치즈 40g, 올리브유 2큰술, 소금 조금), 파스타(펜네) 70g, 양송이버섯 2개, 맛타리버섯 20g, 양파 1/4개, 마늘 4쪽, 올리브 2개, 올리브유 4큰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조금씩, 루콜라 적당량

 

1 호두 페스토 재료의 호두는 달군 팬에 볶은 다음 한 김 식힌다. 호두가 어느 정도 식으면 굵게 다진다. 

2 마늘과 페퍼론치노, 파르메산 치즈는 다진다. 올리브유와 소금을 넣고 섞어 호두 페스토를 완성한다. 

3 파스타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아 건지고, 면수 1/2컵을 남겨둔다.

4 양송이버섯은 편으로 썰고 맛타리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찢는다. 양파는 채 썰고 마늘과 올리브는 슬라이스한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4의 양파와 마늘을 넣고 볶다가 양송이버섯과 맛타리버섯을 넣고 볶는다.

6 5에 면수와 호두 페스토 2큰술을 넣고 삶은 파스타, 4의 올리브, 굵은 후춧가루를 넣고 볶은 다음 그릇에 담는다. 그 위에 루콜라를 올리고 남은 호두 페스토를 뿌린다. 

 

 


캘리포니아 호두 허니 월넛 리코타 치즈 크로스티니

식빵 2장, 호두 8큰술, 꿀 2큰술, 간장 1작은술, 리코타 치즈 4큰술, 타임 조금

 

1 식빵은 4등분해 오븐 팬에 담고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 동안 바삭하게 굽는다.

2 호두는 굵게 다진 다음 달군 팬에 볶다가 꿀과 간장을 넣고 섞어가며 조린다.

3 구운 식빵 위에 리코타 치즈를 바르고 2의 호두를 올린다. 

4 타임으로 장식한다. 

 


INFOMATION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

186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alifornia Walnut Commission, 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 캘리포니아 주 식품농무부 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최상급 품질의 호두를 재배하는 농가들을 대표해 캘리포니아 호두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호두 섭취의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