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 채소 커리 타코
1 표고버섯, 가지, 파프리카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2 아스파라거스는 돌기와 질긴 섬유질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3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데친 아스파라거스를 구운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건진다.
4 3의 팬에 다시 포도씨유를 두르고 표고버섯, 가지, 파프리카를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4에 커리 가루, 코코넛 크림, 설탕을 넣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볶는다.
6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5의 볶은 채소 커리, 아스파라거스, 어린잎 채소, 새싹 채소를 올린다.
망고 살사 새우 타코
새우 16마리, 밑간 양념(잘게 부순 페퍼론치노 2개분, 다진 마늘 · 다진 파슬리 1작은술씩,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망고 살사 소스(망고 · 청고추 · 홍고추 1개씩, 양파 1/4개, 고수 1줄기, 올리브유 1큰술, 라임즙 1/2개분, 소금 조금), 로메인레터스 · 래디치오 · 토르티야 4장씩1 새우는 머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하고 꼬치에 꿴다.
2 분량의 밑간 양념을 고루 섞고 1의 새우에 고루 바른다.
3 달군 팬에 2의 새우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분량의 망고 살사 소스 재료 중 망고, 고추, 양파, 고수를 굵직하게 다진다. 올리브유와 라입즙을 넣고 고루 섞고 소금으로 간해서 망고 살사 소스를 만든다.
5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로메인레터스와 래디치오를 깐다.
6 망고 살사 소스를 듬뿍 올리고 구운 새우 꼬치를 마저 올린다.
TIP 페퍼론치노 대신 곱게 빻은 고춧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필리 치즈 스테이크 타코
1 쇠고기는 4~5cm 길이로 굵직하게 채 썬다.
2 양송이버섯은 도톰하게 썰고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3 분량의 살사 소스 재료 중 포도씨유를 달군 팬에 두른다.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다진 할라피뇨를 볶다가 매운 향이 돌면 토마토소스와 핫소스를 넣는다. 한소끔 끓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서 살사 소스를 만든다.
4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쇠고기와 채 썬 양파를 볶은 다음 우스터소스로 간한다.
5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양상추와 치커리를 깐다.
6 살사 소스를 듬뿍 올리고 볶은 쇠고기를 마저 올린다. 잘게 썬 고다 치즈와 체다 치즈를 고루 뿌린다.
베이크드 포크 타코
돼지고기(앞다리살) 300g, 청주 1큰술, 노랑 파프리카 · 토마토 1/2개씩, 주키니호박(3cm) 1토막, 오이 1/4개, 옥수수 토르티야 4장, 이탤리언 파슬리 · 포도씨유 적당량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1 돼지고기는 한입 크기로 썰고 청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2 파프리카는 사방 2cm 크기로 썰고 주키니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도톰하게 썬다.
3 토마토는 한입 크기의 반달 모양으로 썰고 오이는 어슷하게 썬다.
4 꼬치에 돼지고기, 파프리카, 주키니호박을 꿴다.
5 포도씨유를 두른 달군 팬에 4의 꼬치를 노릇하게 굽는다.
6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토마토와 오이를 깐다.
7 구운 꼬치를 올리고 굵직하게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를 뿌린다. 취향에 따라 사워크림을 곁들여도 좋다.
블루 치즈 소스 치킨 타코
닭 가슴살 2조각, 시금치 4포기, 래디시 2개, 양파 1/4개, 블루 치즈 소스(마요네즈 3큰술, 플레인 요거트 · 올리브유 · 레몬즙 1큰술씩, 블루 치즈 1과1/2작은술, 핫소스 · 다진 마늘 1/2작은술씩, 후춧가루 조금), 토르티야 4장, 포도씨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1 닭 가슴살은 반으로 포를 뜨고 포도씨유,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2 달군 팬에 1의 닭 가슴살을 노릇하게 굽고 한입 크기로 썬다.
3 시금치는 뿌리를 자르고 낱장씩 뗀다.
4 래디시는 얇게 썰고 양파는 곱게 채 썬다.
5 분량의 블루 치즈 소스 재료를 고루 섞는다.
6 노릇하게 구운 토르티야에 시금치, 래디시, 양파를 깐다.
7 블루 치즈 소스를 듬뿍 올리고 구운 닭 가슴살을 마저 올린다.
TIP 닭 가슴살 대신 닭 다리살을 사용할 경우 청주나 화이트 와인에 재워 누린내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