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입맛이 뚝 떨어진 날, 밥 대신 빵이 생각나는 날, 색다른 조합의 식재료로 만든 뻔하지 않은 샌드위치로 한 끼를 가볍고 맛있게 해결하는 것도 방법.
아스파라거스 에그 샌드위치
아스파라거스 6대, 올리브유 · 소금 · 후춧가루 · 딜 조금씩, 적양파 10g, 래디시 1개, 호밀빵(슬라이스) 2장, 블랙 올리브 스프레드 1큰술, 삶은 달걀 1개
1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굽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적양파는 얇게 채 썰고 래디시는 슬라이스한 다음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제거한다.
3 달군 팬에 호밀빵의 한쪽 면을 구운 다음 블랙 올리브 스프레드를 펴 바른다.
4 3에 1의 아스파라거스를 올리고 삶은 달걀을 슬라이스해서 올린다.
5 4에 2의 적양파와 래디시를 올린다.
6 딜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린 다음 남은 호밀빵으로 덮는다.
새우 아보카도 살사 샌드위치
알새우 50g, 올리브유 · 소금 · 후춧가루 · 카이엔페퍼 · 홀그레인 머스터드 조금씩, 살사(파프리카 1/2개, 청피망 · 양파 1/4개씩, 핫소스 · 식초 1큰술씩, 설탕 1/2큰술,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아보카도 · 바게트 1/2개씩, 고수 조금
1 알새우를 삶은 다음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 카이엔페퍼로 밑간한다.
2 살사 재료의 파프리카와 청피망, 양파를 사방 0.5cm로 자른 다음 분량의 재료를 섞어 살사를 만든다.
3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가로로 슬라이스한다.
4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달군 팬에 한쪽 면을 구운 다음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펴 바른다.
5 4에 3의 아보카도를 깔고 1의 알새우를 올린다.
6 5에 살사, 고수 순으로 올리고 남은 바게트로 덮는다.
살라미 치즈 루콜라 샌드위치
토마토 1/2개, 치아바타 1개, 바질 페스토 1큰술, 로메인 2장, 살라미 6장, 루콜라 10g,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10g, 후춧가루 조금
1 토마토는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한 다음 종이타월에 올려 수분을 제거한다.
2 치아바타를 반으로 잘라 달군 팬에 한쪽 면을 구운 다음 바질 페스토를 펴 바른다.
3 2에 로메인과 1의 토마토 순으로 펼쳐서 올린다.
4 3에 살라미, 루콜라 순으로 올린다.
5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4에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린 다음 남은 치아바타로 덮는다.
청포도 프로슈토 리코타 치즈 샌드위치
청포도 5알, 리코타 치즈 60g, 베이글 1개, 치커리 2줄기, 프로슈토 30g, 산딸기 3~4개, 호두 10g
1 청포도는 반으로 자르고 리코타 치즈는 종이타월에 올려 수분을 제거한다.
2 베이글을 반으로 잘라 달군 팬에 한쪽 면을 구운 다음 리코타 치즈를 듬뿍 올린다.
3 2에 치커리를 한입 크기로 찢어 올리고 프로슈토를 동그랗게 구부려서 올린다.
4 3의 사이사이에 1의 청포도, 산딸기, 호두를 올리고 남은 베이글로 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