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하고 노릇한 부침개

바삭하고 노릇한 부침개

바삭하고 노릇한 부침개

비 오는 여름밤이면 두 배로 생각나는 부침개의 색다른 레시피.


애호박 가지 부침개

애호박 1/2개, 가지 1/2개, 소금 1/2작은술, 부침가루 · 물 1컵씩, 달걀 1개, 식용유 적당량

 

1 애호박과 가지는 동그랗게 슬라이스한 다음 소금을 뿌려 살짝 절인다.

2 부침가루, 물, 달걀을 섞어 반죽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2의 반죽을 두 국자 떠 놓는다. 그 위에 절인 애호박과 가지를 펼쳐 올리고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그린 향채 부침개

깻잎 · 참나물 · 쑥갓 적당량씩, 완두콩 2큰술, 메밀가루 · 물 1컵씩, 소금 조금, 식용유 적당량

 

1 깻잎, 참나물, 쑥갓은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완두콩은 삶아서 껍질을 벗긴다.

3 메밀가루, 물, 소금을 고루 섞다가 1의 향신채와 2의 완두콩을 넣어 반죽한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3의 반죽을 한 국자씩 떠 놓고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부추무침을 올린 녹두 감자 부침개

불린 녹두 1컵, 물 조금, 감자 1개, 돼지고기 50g, 돼지고기 양념(간장 1작은술, 설탕 · 후춧가루 · 다진 마늘 · 참기름 조금씩), 소금 1/3작은술, 영양부추 30g, 대파(흰 대) 10cm, 홍고추 1개, 부추무침 양념(간장 1작은술, 고춧가루 · 다진 마늘 · 참기름 1/2작은술씩, 통깨 조금), 식용유 적당량 

 

1 믹서에 불린 녹두와 물을 넣고 간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채칼로 썰고, 돼지고기는 굵게 다져 양념에 고루 버무린다. 

3 볼에 1의 녹두와 2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소금으로 간해 반죽한다. 

4 영양부추는 다듬고 대파와 홍고추는 3cm 길이로 얇게 썬다. 부추무침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린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3의 반죽을 한 국자 떠 놓고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6 접시에 5를 담고 4의 부추무침을 올린다. 

 

 

낙지 고추 부침개 

낙지 1마리, 밀가루 · 소금 조금씩, 청고추 5개, 홍고추 · 청양고추 2개씩, 부침가루 · 물 1컵씩, 식용유 적당량 

 

1 낙지는 내장을 빼내고 밀가루와 소금으로 박박 주물러 씻은 다음 잘게 썬다.

2 청고추, 홍고추, 청양고추는 동그랗게 썬다.

3 볼에 부침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한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3의 반죽을 두 국자 떠 놓는다. 그 위에 낙지와 고추를 고루 올린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요리

이윤혜

TAGS
여름밤을 위한 치맥

여름밤을 위한 치맥

여름밤을 위한 치맥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개최돼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응원 열기로 가득할 8월의 밤. 전화 한 통이면 배달되는 치킨 말고 시판 제품을 응용해 색다르게 만든 치킨과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여름밤을 지새운다.

빈티지 TV는 키스마이하우스에서 판매


양념 치킨 치즈구이

주황 파프리카 · 빨강 파프리카 · 양파 1/4개씩, 브로콜리 1/4송이, 이탤리언 파슬리 2줄기, 고추장 양념(고추장 3큰술, 식초 · 꿀 2큰술씩, 레몬즙 · 설탕 1큰술씩), 프라이드 치킨 1/2마리, 옥수수콘 4큰술, 모차렐라 치즈 1컵, 파르메산 치즈(간 것) 조금

 

1 주황 파프리카, 빨강 파프리카, 양파는 사방 1cm 크기로 썰고, 브로콜리는 줄기 끝 부분의 1cm를 자른 다음 줄기째 송이송이 자른다. 이탤리언 파슬리는 곱게 다진다.

2 큰 볼에 고추장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프라이드 치킨, 1의 채소, 옥수수콘을 넣어 버무린다.

3 오븐 팬에 모차렐라 치즈와 파르메산 치즈를 깔고 2의 치킨과 채소를 수북하게 담는다. 모차렐라 치즈와 파르메산 치즈를 듬뿍 뿌린다.

4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익혀 치즈가 노릇해지면 꺼낸다.


팝콘 치킨 사가나키

페타 치즈 100g, 양파 1개, 이탤리언 파슬리 2줄기, 식용유 조금, 다진 마늘 1큰술, 토마토홀 통조림 1개, 레드 와인 1컵, 설탕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팝콘 치킨(시판) 300g, 파르메산 치즈 30g, 올리브유 1컵 

 

1 페타 치즈는 사방 1cm 크기로 썰고 양파와 이탤리언 파슬리는 곱게 다진다. 

2 소스 팬에 식용유를 둘러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다음 토마토홀, 1의 다진 파슬리, 레드 와인, 설탕,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저어가며 걸쭉하게 끓인다.

3 오븐 용기에 팝콘 치킨과 2의 소스를 듬뿍 넣고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 다음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4 소스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180°C까지 끓인 다음 1의 페타 치즈를 살짝 튀긴다.

5 오븐에서 3을 꺼내 튀긴 페타 치즈를 뿌린다. 

 

 


케이준 치킨 샐러드

닭 안심 250g, 소금 · 후춧가루 · 고춧가루 · 청주 1큰술씩, 샐러드 채소(치커리, 로메인 등) 150g, 방울토마토 5개, 튀김옷(밀가루 1컵, 달걀물 2개분, 빵가루 2컵), 튀김기름 적당량, 머스터드 요거트 드레싱(베이컨 2장, 플레인 요거트 80g, 마요네즈 · 디종 머스터드 2큰술씩, 레몬즙 1큰술, 후춧가루 조금), 구운 아몬드 조금

 

1 닭 안심은 칼등으로 두드려 적당히 편 다음 길이로 반 잘라 소금, 후춧가루, 고춧가루, 청주를 넣고 치댄다. 

2 샐러드 채소는 한입 크기로 찢어 찬물에 잠시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뺀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3 1의 닭 안심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 다음 노릇하게 튀긴다. 

4 드레싱 재료의 베이컨은 노릇하게 구워 다진 다음 나머지 드레싱 재료와 고루 섞어 머스터드 요거트 드레싱을 만든다.

5 그릇에 손질한 샐러드 채소, 방울토마토, 튀긴 닭 안심을 담고 4의 드레싱을 뿌린 다음 구운 아몬드를 올린다. 

 

 

칠리 너겟 감자 그라탱

냉동 너겟 · 냉동 튀김용 웨지 감자 500g씩, 올리브유 3큰술, 칠리소스(양파 1개, 토마토 2개, 콩 통조림 1개, 올리브유 · 버터 1큰술씩, 다진 쇠고기 250g,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작은술),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 

 

1 냉동 너겟과 냉동 감자를 해동한 다음 올리브유로 버무리고 오븐 팬에 고루 펼친다.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2 칠리 소스 재료의 양파와 토마토는 곱게 다진다. 통조림 콩은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르고 2의 양파를 볶는다.

4 3에 다진 쇠고기,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넣어 볶다가 고기가 익으면 2의 토마토를 넣고 국물이 자작해지면 2의 통조림 콩을 넣는다. 소금으로 간한 다음 불을 끄고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다.

5 그릇에 1의 너겟과 감자를 담고 4의 칠리소스를 올려 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요리

김상영, 최지현(noda+쿠킹스튜디오)

TAGS
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떡 카페 ‘아틀리에 도수향’

이북 인절미와 차 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껍질을 벗겨 뽀얀 팥가루를 풍성하게 묻힌 이북 인절미로 정평이 자자한 떡집 도수향에서 떡 카페인 아틀리에 도수향을 오픈했다. 해외 유학 중이던 도수향의 김도현, 김수민 두 남매가 오픈한 곳으로 이북 인절미와 차 또는 음료를 즐기는 것이 기본 컨셉트지만 음식도 판매한다. 먼저 예약제로 점심을 선보이는데 국내외 작가들의 모던한 합에 담겨 나오는 담음새가 아름다워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어머니의 레시피로 만든 영양밥과 김수민 대표가 유학 시절 자주 해먹었다는 로스트비프 두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세트 구성이라 식후에는 이북 인절미와 차를 즐길 수 있다. 8월부터는 저녁에 와인과 각종 아페르티보(식전 음식)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곳은 디자인을 전공한 김도현 대표가 직접 꾸민 인테리어 또한 볼거리다. 그가 국내를 비롯해 해외 각국에서 공수해온 식기는 구매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 곧 이곳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2-33 tel 02-541-3332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