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핑의 향연 ‘비스토핑’

토핑의 향연 ‘비스토핑’

토핑의 향연 ‘비스토핑’

아이스크림에 올릴 소스와 토핑을 직접 만들고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은 물론 눈까지 즐겁게 하는 비스토핑 Bistopping. 아이스크림에 곰 인형, 왕관, 리본, 별 모양의 초콜릿과 소스 등 갖은 토핑을 얹어주는데 마치 액세서리를 보는 듯 다채로운 색과 모양에 입이 쩍 벌어진다. 모두 지방 함량을 높여 진한 맛이 좋은 아이스크림에 직접 만든 토핑을 올린 것으로, 한국을 찾은 일본 관광객에게도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로 유명하다. 아이스크림을 담는 콘의 경우 트랜스 지방이 함유된 마가린과 쇼트닝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밀가루, 유기농 설탕 등의 엄선된 재료로 만든다. 그래서 느끼하거나 입안에서 겉돌지 않고 구수하면서 바삭한 맛이 좋다. 초콜릿 아이스크림에는 초콜릿 분말 대신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을 쓰고 민트 소스도 직접 만든다. 이렇게 신경 써 만들고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메뉴로는 색색의 시리얼로 만든 하트 모양의 과자 안으로 얼굴을 넣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일명 ‘셀카 아이스크림’이 있다. 

add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9-10 평화빌딩 102호 tel 070-7792-0409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콘래드 서울의 야외 스카이라운지 ‘버티고’

콘래드 서울의 야외 스카이라운지 ‘버티고’

콘래드 서울의 야외 스카이라운지 ‘버티고’

매년 초여름부터 늦여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세련된 고층 건물이 빽빽하게 숲을 이루는 여의도에 숨통을 트이는 낭만적인 바람이 부는 듯하다. 콘래드 서울이 호텔 9층에 야외 스카이라운지 ‘버티고’를 오픈한 것. 매년 초여름부터 늦여름까지 여름철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버티고는 방콕, 뉴욕 등지의 유명 루프톱 바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칵테일, 맥주, 와인 등 각종 음료와 양념 고추장 소스를 더한 레몬 향 닭고기튀김, 데리야키 연어 꼬치구이 등 간단한 그릴 요리와 스낵류를 판매하며 디제이의 세련되고 편안한 라운지 음악을 비롯해 매주 금요일에는 라이브 밴드의 공연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매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해피아워를 실시하니 맥주, 와인, 간단한 스낵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며 여름밤을 유쾌하게 보낼 수 있겠다.

tel 02-6137-7766

CREDIT

에디터

TAGS
신선한 토마토 요리

신선한 토마토 요리

신선한 토마토 요리

늘 맛있지만 강렬한 태양빛을 가득 머금어 더욱 맛있는 7월의 토마토. 신선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샐러드부터 디저트까지 토마토 요리를 소개한다.


토마토 가지 닭봉 커리

닭봉 10개, 양파 · 가지 2개씩, 토마토 3개, 줄기토마토 1줄기,  양배추 1/4개, 마늘 6쪽, 고형 카레 3조각, 국물(물 3컵, 시판 쯔유 1/3컵, 간장 3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식용유 적당량 

 

1 닭봉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다음 칼집을 깊숙이 넣는다.

2 양파와 토마토는 4등분하고 가지는 반으로 잘라  4cm 길이로 썬다.

3 양배추는 나박하게 썰고 마늘은 반으로 썬다.

4 센 불로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줄기토마토를 볶아 건진다.

5 4의 냄비에 손질한 닭봉, 양파, 토마토, 가지,  양배추, 마늘을 넣고 달달 볶는다.

6 노릇하게 볶이면 분량의 국물 재료를 넣고 끓인다.

7 팔팔 끓으면 약한 불에서 15분간 뭉근하게 끓인 다음 고형 카레를 넣어 섞는다.

8 한소끔 끓여 그릇에 담고 구운 줄기토마토를 올린다.

 

열무 냉파스타

카펠리니 90g, 열무 70g, 양파 50g, 대추토마토 6개, 파르메산 치즈 20g, 토마토 안초비 드레싱(방울토마토 200g, 다진 안초비 4마리분,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청양고추 3개분, 다진 바질 잎 3장분, 레드 와인 비네거 · 올리브유 3큰술씩, 황설탕 1큰술, 소금 1/4작은술), 소금 조금

 

1 열무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곱게 채 썬 다음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한다.

2 대추토마토는 칼집을 넣어 뜨거운 물에 슬쩍 데친다. 찬물에 담가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썬다.

3 분량의 토마토 안초비 드레싱 재료 중 방울토마토는 잘게 썬다. 나머지 재료를 마저 섞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4 카펠리니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4분간 삶은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5 3의 드레싱에 물기를 제거한 열무와 양파,  삶은 카펠리니, 대추토마토를 넣고 버무린다. 

TIP 카펠리니는 ‘천사의 머릿결’이라 불릴 만큼 굵기가 가늘어 면발 사이사이에 고루 간이 밴다.

 

 


방울토마토 보코치니 치즈 샐러드

방울토마토 20개, 보코치니 치즈 180g, 프로슈토 8장, 루콜라 50g, 바질 안초비 드레싱(다진 바질 잎 10g, 다진 안초비 2마리분, 올리브유 1/2컵, 소금 조금)

 

1 분량의 바질 안초비 드레싱 재료를 고루 섞는다.

2 방울토마토는 칼집을 넣어 뜨거운 물에 슬쩍 데친 다음 찬물에 담가 껍질을 벗긴다.

3 보코치니 치즈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1의 바질 안초비 드레싱에 손질한 방울토마토와 보코치니 치즈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30분간 절인다.

5 루콜라와 프로슈토는 한입 크기로 썬다.

6 그릇에 절인 방울토마토와 보코치니 치즈를 담고 루콜라와 프로슈토를 듬뿍 올린다. 남은 드레싱을  고루 뿌린다. 

TIP 보코치니 치즈는 한입에 쏙 들어가는 모차렐라 치즈로 따로 자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토마토 바질 셔벗

빨강 파프리카 1개, 토마토 2개, 꿀 2큰술, 바질 잎 10장

 

1 파프리카는 반으로 잘라 씨와 하얀 속껍질을 제거하고 큼지막하게 썬다.

2 토마토는 칼집을 넣어 뜨거운 물에 슬쩍 데친 다음 찬물에 담가 껍질을 벗기고 큼지막하게 썬다.

3 바질 잎은 곱게 다진다.

4 믹서에 손질한 파프리카, 토마토, 꿀을 넣고 곱게 간다.

5 4에 다진 바질 잎을 고루 섞고 용기에 담는다.

6 냉동실에서 1시간 동안 얼린 다음 꺼내 포크로 고루 긁는다. 다시 냉동실에 넣어 1시간 동안 얼리고 긁기를 두 번 더 반복해서 셔벗을 만든다.

 

새우 토마토찜

새우 12마리, 토마토 2개, 홀토마토 통조림 1개(250g), 생강 20g, 레몬 1/2개, 쯔유 1/3컵, 올리브유 2큰술, 다진 파슬리 잎 적당량, 소금 조금

 

1 새우는 내장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큼지막하게 썬다. 홀토마토는 큼지막하게 썬다.

3 생강은 얇게 편으로 썬다. 레몬은 즙을 짜고 남은 껍질의 노란 부분만 도려내 곱게 채 썬다.

4 냄비에 손질한 새우, 토마토와 홀토마토, 생강, 쯔유, 올리브유를 넣어 뚜껑을 덮고 센 불에서 끓인다.

5 김이 나면 불을 줄이고 10~15분간 끓인 다음  소금으로 간한다.

6 그릇에 5의 새우 토마토찜을 담고 다진 파슬리, 레몬즙, 레몬 껍질을 고루 뿌린다. 

TIP 새우 대신 흰살 생선을 사용해도 좋다.

 

 

*모두 2~3인분 기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요리

김상영, 최지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