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
자몽 소르베 선데가 릴리코이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뉴욕 미슐랭 3스타 출신의 파티셰가 만드는 프티 디저트 전문점 릴리코이는 ‘양보다 질’이라는 신념을 표방한다. 이곳은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콜릿 발로나와 유기농 밀가루, 100% 동물성 버터, 생크림, 신선한 과일 등 최상의 재료만을 엄선한다. 릴리코이의 대표 메뉴는 자몽 소르베 선데. 자몽 소르베 선데는 자몽 주스로 자몽 소르베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자몽 과즙과 잼, 쿠키, 생크림, 머랭 쿠키, 자몽 칩을 올려 만든 릴리코이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그 밖에 수박 빙수에 소르베, 로즈마리 젤리, 칩을 올린 크리스마스라는 테마를 가진 수박 소르베 빙수와 팝콘 아이스크림 등 모든 메뉴가 상상 이상의 맛을 선사한다. 케이크는 미리 주문하면 커스터마이징으로 만들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656 tel 070-8884-3344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착한 디저트 ‘빙하의 별’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발롱드 글라세가 인기 메뉴다.


빙하의 별에 들어선 순간, 미국 서부에 있는 레스토랑에 나 홀로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주인 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홍콩의 한 햄버그 가게 인테리어를 그대로 벤치마킹했다고 한다. 부산에서 2년간 큰 사랑을 받아온 빙하의 별이 얼마 전 망원동으로 이사를 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소프트아이스크림과 발롱드 글라세.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단 한 방울의 물도 넣지 않는다는 신념 덕분인지 이곳의 아이스크림은 여느 가게와는 사뭇 다르다. 쫀득한 식감과 더불어 진한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발롱드 글라세에 들어가는 소르베 역시 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착한 디저트다. 제철에 나는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메뉴가 계절별로, 요일별로 달라지는 것도 흥미롭다. 

add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46 tel 02-336-0604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이향아, 이병주
TAGS
근사한 한 그릇, 냉수프

근사한 한 그릇, 냉수프

근사한 한 그릇, 냉수프
채소와 과일을 곱게 갈아 차게 식힌 냉수프. 후루룩 들이켜는 맛에 더위가 싹 가신다. 갖은 토핑을 올려 허기까지 달래줄 냉수프를 소개한다.


수박 가스파초

수박 400g, 민트 잎 5장, 라임즙 3큰술, 생강즙 1작은술, 오색 방울토마토 150g, 오이 · 양파 1/2개씩, 홍고추 1개, 어린잎 채소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수박은 큼지막하게 썬다.

2 믹서에 손질한 수박, 민트 잎, 라임즙, 생강즙을 넣고 곱게 간다.

3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4 오색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오이와 양파는 사방 2cm 크기로 깍둑 썰고 홍고추는 송송 썬다. 

5 3의 차게 식힌 수박 가스파초에 4의 토핑과 어린잎 채소를 고루 올린다. 

   


당근 가스파초 

당근 300g, 생강 1톨, 레몬그라스 1줄기, 코코넛 워터 1과1/2컵, 코코넛 밀크 4큰술, 아보카도 1/2개, 새우 4마리, 바게트 2조각, 레몬 제스트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올리브유 적당량

 

1 당근과 생강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냄비에 손질한 당근과 생강, 레몬그라스를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20분간 끓인다.

3 믹서에 2의 당근,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를 넣고 곱게 간다.

4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5 아보카도는 도톰하게 썬다. 

6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굽는다. 

7 4의 차게 식힌 당근 가스파초에 5와 6의 토핑을 올린다. 레몬 제스트,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고루 뿌린다.

 

 


아몬드 마늘 가스파초

아몬드 1컵, 바게트 1조각, 마늘 9쪽, 화이트 와인 비네거 1큰술, 물 2컵, 그래놀라 1/2컵, 볶은 퀴노아 4큰술, 산딸기 · 냉동 크랜베리 1/4컵씩,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아몬드는 미지근한 물에 불려 쓴맛을 내는 껍질을 벗긴다. 

2 바게트는 물에 살짝 불리고 물기를 짠다.  

3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마늘을 노릇하게 굽는다. 

4 믹서에 손질한 아몬드, 바게트, 구운 마늘 1쪽을 넣는다. 화이트 와인 비네거, 물, 올리브유 1큰술을 마저 넣고 곱게 간다.

5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다음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6 5의 차게 식힌 아몬드 마늘 가스파초에 그래놀라, 볶은 퀴노아, 산딸기, 냉동 크랜베리, 구운 마늘 8쪽을 고루 올린다. 

   


채소 요거트 가스파초 

피망 1개, 셀러리 1대, 오이 1과1/2개, 루콜라 100g, 마늘 1쪽, 플레인 요거트 1컵, 꿀 1큰술, 흰살 생선 2조각, 전분 4큰술, 아스파라거스 6대, 그린 올리브 5개, 오렌지 과육 1개분, 레몬즙 2큰술, 피칸 · 올리브유 적당량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피망, 셀러리, 오이, 루콜라는 큼지막하게 썬다.

2 믹서에 손질한 채소와 마늘을 넣는다. 플레인 요거트와 꿀을 마저 넣어 곱게 간다. 

3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4 흰살 생선은 한입 크기로 자른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전분을 묻힌다. 

5 아스파라거스는 4cm 길이로 썬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손질한 흰살 생선과 아스파라거스를 굽고 레몬즙을 뿌린다.

7 3의 차게 식힌 채소 요거트 가스파초에 6의 토핑과 그린 올리브, 오렌지 과육, 피칸을 고루 올린다. 

   


비트 가스파초

비트 1개, 오이 3/4개, 양파 · 사과 1/4개씩, 순두부 1/2봉, 파프리카 1/2개, 삶은 완두콩 1/2컵, 레드 와인 비네거 2큰술, 물 1컵, 딜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비트는 큼직막하게 썰고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익힌다.

2 오이와 양파는 큼지막하게 썬다.

3 믹서에 손질한 비트, 오이, 양파를 넣는다. 레드 와인 비네거와 물을 마저 넣어 곱게 간다.

4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5 순두부는 도톰하게 썬다. 파프리카는 채 썰고 사과는 나박하게 썬다.

6 4의 차게 식힌 비트 가스파초에 5의 토핑, 삶은 완두콩, 딜을 고루 올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요리 이세미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