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그X버섯

크루그X버섯

크루그X버섯

크루그가 한국의 미식 씬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4인의 셰프와 푸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

감자, 달걀에 이어 올해는 버섯이다. 흔한 재료로 흔치 않은 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는 크루그의 글로벌 프로젝트 말이다. 크루그는 매번 한 가지 식재료를 선정하여 전세계 유명 셰프들과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국내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권숙수의 권우중, 정식당의 임정식, 라미띠에의 장명식, 레스쁘아 뒤 이부의 임기학 셰프와 9월 말까지 버섯으로 근사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우중 셰프는 ‘능이버섯을 곁들인 드라이에이징 오리구이’, 임정식 셰프는 ‘버섯’, 장명식 셰프는 ‘새우 무스를 채운 표고버섯과 양송이 콘소메’, 임기학 셰프는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 버섯 까슐레와 감자 도피노와즈, 은이버섯’를 준비했다. 셰프의 손을 통해 근사한 미식으로 재 탄생한 버섯 요리는 각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으며, 크루그 그랑 퀴베 한 잔 또는 한 병과 ‘크루그 X 버섯’ 메뉴 세트로 판매한다. ‘크루그X버섯’ 책도 한정 수량 제공한다고 하니 아름다운 책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는 덤이다. 참고로 크루그는 프레스티지 퀴베급의 샴페인만을 생산하는 하우스. 뮤직 페어링, 크루그 ID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샴페인에 대한 경험을 끌어올리며 수많은 샴페인 애호가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web krug.com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크루그X버섯

주말 어디가지?

주말 어디가지?

미쉐린 3스타 한식당 가온이 새로운 공간을 론칭한다.

 

지난해 <미쉐린가이드 2017 서울편>을 통해 3 스타를 획득한 한식당 가온이 ‘포스트 미쉐린가이드’ 시대를 열며 새로운 공간을 론칭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마영범의 진두지휘 아래 새롭게 탄생한 공간은 ‘색동’과 ‘매듭’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마영범 디자이너는 “한 공간 안에 유기적으로 존재하는 한식, 사람, 시간, 그리고 삶의 조화가 고운 색동으로 묶은 매듭처럼 느껴져 공간 곳곳에 매듭의 요소를 추가했다”며 “가온의  공간과 한식의 조화가 단단하게 묶인 매듭처럼 오래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가온은 그동안 라운지였던 공간을 홀로 리뉴얼해서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특히 홀에 위치한 디저트 바는 온가족이 모여 소통하는 공간이었던 한옥의 평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의자를 모두 연결시키면서 칸막이를 설치함으로써 기존 룸과는 다르게 개방되어 편안한 분위기면서도 공간의 프라이빗함을 유지시켰다.

tel 02-545-9845~6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317 호림아트센터 M층

 

CREDIT

에디터

이미라

TAGS
크루그X버섯

파리는 지금 이탈리아 열풍

파리는 지금 이탈리아 열풍

프랑스 파리 도심에서 맛볼 수 있는 정통 이탈리아 레스토랑 핑크 맘마를 소개한다.

Ⓒjérôme galland

Ⓒjérôme galland

Ⓒjérôme galland

최근 파리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기세가 등등하다. 마치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가 유럽 최고의 문화를 이끌었듯이 파리 곳곳에 정통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생겨나고있는데, 그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주자 브랜드가 ‘빅 맘마’다. 빅 맘마는 2013년 피자 전문점으로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 칵테일 바, 파스타 전문점 등 5곳의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확장했다.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매일 아침 모든 식재료를 이탈리아에서 공수해 요리하는 것이 특징으로, 언제나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길게 늘어선다. 또 얼마 전에는 토스카나, 피렌체 지역의 특산 요리를 선보이는 ‘핑크 맘마 Pink Mamma’를 새롭게 열었다. 피렌체를 방문하면 누구나 맛봐야 하는 유명한 티본 스테이크를 이탈리아 전통 방식으로 조리해 접시에 올린다고 자부하는 이 레스토랑은 특이하게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제때 식사를 하고 싶다면 남들보다 서두르는 게 좋을 듯하다.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직원들의 서비스도 이탈리아의 따뜻한 기후를 옮겨온 것처럼 밝고 활력이 넘치는 만큼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다.

add 20 Bis Rue de Douai 75009 Paris
web www.bigmammagroup.com/en/trattorias/ pink-mamma

Ⓒjérôme galland

Ⓒjoann pai  정통 이탈리아 요리 중 하나인 풀리아 Puglia.

 

Ⓒjoann pai 산딸기와 견과류를 곁들인 선데 아이스크림.

CREDIT

에디터

최고은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