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5길 29 2층 tel 070-7722-7308
instagram @roman_tei open 오후 6시~밤 12시(일요일 휴무)
지역 명인들이 만든 ‘전통주 프로모션 ‘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는 10월 31일(화)까지 지역 명인들이 만든 전통주 5종과 가을 제철 별미 5종을 함께 선보인다. 전라남도 함평의 ‘자희향 국화주’, 무형문화재 제 2호로 지정된 충청북도 청주의 ‘중원당 청명주’, 함양 지역 대대로 내려오는 솔송주를 증류해 제 27호 박흥선 명인이 제조한 ‘담솔주’, 무형문화재 제 11호로 지정된 제주도 최초의 증류주 ‘고소리 술’과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 86-가호이며 제 7호 이기춘 식품명인의 ‘문배술’을 맛볼 수 있다. 전통주와 함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로는 가을 제철 별미인 전어 세꼬시, 담백하고 고소한 모둠 부각, 꿀을 쳐서 조린 달콤한 도라지 정과 가오리 회 무침과 메밀 전병을 선보인다. 10월 31일(화)까지 진행 Tel 02-317-0357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어울림 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Banyan Tree Club&Spa Seoul의 컨템포러리 한식 레스토랑 페스타 다이닝 Festa Dining이 주류 페어링 프로모션 ‘어울림 주’를 진행한다. 페스타 다이닝의 대표 메뉴와 함께 샴페인, 프리미엄 소주,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술과 어울리는 요리를 3가지에서 5가지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전통주로는 문배술, 감홍로, 이강주, 황금보리소주, 산삼가득 통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또 홍초몽(진도홍주, 자몽즙, 레몬즙), 복분자나무(복분자주, 라임, 깻잎), 화요 차(화요41, 홍차, 우유, 흑임자)까지 3가지 시그니쳐 전통주 칸테일을 선보인다. Tel 02-2250-8170마음대로 즐길수 있는 ‘몸냥 3주’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의 제주 한식 퀴진, 돌미롱은 호텔의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 중 하나인 모던 제주를 가장 잘 표현한 제주 한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켄싱턴 제주 호텔의 돌미롱의 전통주 바에서는 감홍로, 죽력고, 이강주 등 조선 3대 명주와 오메기술, 고소리술, 청감주, 맑은 바당 등의 제주 전통주, 그리고 경주의 경주법주, 서울의 매실원주, 경기도의 문배술, 충청도 한산 소곡주, 강원도의 감자술인 평창서주, 경상도의 솔송주, 전라도의 송화백일주 등 팔도 명주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통주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몸냥 3주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몸냥’은 제주도 방언으로 ‘마음대로’라는 뜻이다. 고객이 원하는 전통주를 각각 120ml씩 전통주 병에 담아 제공하는 메뉴로 한 병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한 상품이기도 하다. 술과 어울리는 상차림으로는 제주 옥돔 구이, 한라산 고사리를 곁들인 흑돼지 양념볶음, 감자 부추전등이 있다. Open 아침 7시~10시, 점심 12시~14시30분, 저녁 18시~21시30분 Tel 064-735-8902 Web www.kensingtonjeju.com케이크&젤리 Cake&Jelly
애프터눈 티와 함께 곁들이는 트레이는 총 3단으로 이뤄진다. 1단은 세이버리&티 샌드위치, 2단은 스콘 위드 잼&크림, 3단은 스위츠다. 아랫단부터 시작해서 먹는 것이 원칙이기는 하나 크게 구분하지는 않는다. 쌉싸름한 홍차는 전통적으로 케이크, 젤리 등의 스위츠와 궁합이 좋다. 홍차 특유의 맛과 향을 살려줄뿐더러 미각과 시각까지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스콘 Scone
스콘은 애프터눈 티의 시작과 그 맥락을 같이한다. 19세기 중반, 7대 베드포드 공작부인이었던 안나 마리아 스턴홉은 오후 시간에 출출함을 느꼈고 하인에게 차와 티 푸드를 준비하도록 했다. 그때 먹었던 티 푸드 중 하나가 바로 스콘. 그 후부터 공작부인은 친구들을 초대하여 다과를 즐기기 시작했고, 이는 영국을 대표하는 애프터눈 티의 시초가 되었다. 다소 퍽퍽한 식감이 홍차와 잘 어울리며 과일잼이나 클로티드 크림을 얹어 먹는다. 담백한 스콘은 밀크티와 곁들이면 궁합이 좋다.
오이 샌드위치 Cucumber Sandwich
애프터눈 티에 곁들이는 전통적인 오이 샌드위치는 버터를 얇게 바른 식빵에 얇게 썬 오이를 넣어 만든다. 오이 샌드위치의 낮은 칼로리는 의도된 것인데,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상류층이 식사 시간 외에 먹을 간단한 샌드위치를 생각하다 개발해냈기 때문이다.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상류층과 달리, 노동자 계급은 집에 돌아와서 허기를 달래기 위해 하이 티를 마셨고, 단백질 등의 영양이 풍부한 샌드위치를 곁들였다.
레몬 양귀비씨 케이크
재료(12조각) 버터 · 황설탕 170g씩, 플레인 요거트 125g, 레몬 제스트 4개분, 달걀 3개, 양귀비씨 2큰술,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밀가루 200g, 휘핑크림 적당량
1 오븐을 180℃로 예열하고 베이킹 팬에 유산지를 깐다.
2 볼에 버터와 황설탕을 넣고 가벼운 질감이 나도록 충분히 휘핑한다.
3 볼에 밀가루와 휘핑크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어 고루 섞는다.
4 3에 밀가루를 체 쳐 넣고 잘 섞어 반죽한다.
5 1의 팬에 4의 반죽을 넣고 표면을 평평하게 만든 뒤 오븐에서 30~40분간 굽는다.
6 5를 망에 올려 식히고 다양한 크기의 원형 커터로 찍어 원하는 비율의 원기둥을 만든다.
7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저은 뒤 4의 케이크에 고루 바른다. 아이싱이 어렵다면 원기둥을 하나씩 바르며 쌓는다.
TIP 단맛을 선호한다면 휘핑크림을 저을 때 기호에 맞게 슈거 파우더를 추가한다.
허니 진저 젤리
재료(6개) 뜨거운 물 600ml, 젤라틴 파우더 20g, 꿀 생강차(시판용) 적당량
1 뜨거운 물에 원하는 당도로 꿀 생강차를 탄다.
2 1의 꿀 생강차에 젤라틴 파우더를 넣고 완전히 녹인 뒤 원하는 몰드 또는 용기에 넣는다.
3 냉장고에 넣어 하루 동안 굳힌다.
4 몰드를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 물기를 닦고 접시에 재빨리 뒤집어 낸다.
검은깨 록스콘
재료(12개) 버터 80g, 중력분 250g, 검은깨 가루 100g, 설탕 3작은술,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소금 1/4작은술, 우유 170ml
1 오븐을 180℃로 예열한다.
2 버터는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3 볼에 가루 재료를 모두 넣고 2의 버터와 함께 고루 비빈다.
4 우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고루 섞어 반죽한다.
5 반죽을 한 덩이로 뭉친 뒤 균등한 크기로 나눠 뭉텅뭉텅하게 빚는다.
6 스콘의 가장자리에 옅은 갈색이 돌 때까지 오븐에서 15~20분간 굽는다.
7 망에 꺼내 식힌 뒤 차와 함께 낸다. 기호에 따라 꿀을 곁들인다.
오이 허브 가든 샌드위치
재료(4인분) 식빵 4개, 크림치즈 3~4큰술, 레몬즙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오이 1개, 허브(민트, 세이지, 타임, 처빌 등) 적당량
1 식빵은 가장자리를 자른다.
2 볼에 크림치즈와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비벼가며 고루 섞는다.
3 오이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필러로 길게 자른다.
4 식빵에 2의 크림치즈를 바르고 3의 오이를 적당히 올린다.
5 기호에 맞게 허브를 올리고 레몬즙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다.
TIP 허브의 강한 향이 싫다면 민트 잎을 약간 다져 오이와 레몬즙을 섞어 사용해도 좋다. 기호에 따라 훈제 연어를 곁들여도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