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계의 트랜스포머

주방계의 트랜스포머

주방계의 트랜스포머
현존하는 최고가 주방으로 꼽히는 미노티쿠치네는 많은 이들이 꿈꾸는 드림 키친이다.

미노티쿠치네

  가공, 세공 면에 있어 접근이 쉽지 않은 대리석 소재를 전체 주방 시스템에 적용한 브랜드이기 때문. 여기에 100년 이상의 세월을 견뎌낸 최고급 목재를 미노티쿠치네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미노티쿠치네의 주방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트랜스포밍 주방이라 할 만하다. 목재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최고급 에보니로 마감한 테라 Terra를 살펴보자. 키큰장 도어 안쪽에 취향에 따라 나만의 공간으로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베이킹, 홈 카페뿐 아니라 꽃과 식물을 사용해 미니 홈 가드닝 공간으로 꾸민 뒤 손님이 오면 개방하는 등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도 있다. 아일랜드의 경우, 정확한 계산으로 디자인된 장방형의 큐브 디자인 안쪽에 서랍마다 내부 조명이 설치된 다양한 수납 공간이 숨겨져 있다. 주방에서의 시간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주는 이유다.

tel 넥시스 02-6951-5350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한적한 신사동 뒷골목에 커피 마니아를 위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이 오픈했다.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신사역 카페

  깔끔한 정장을 차려입은 바리스타에게 오늘의 기분 상태, 선호하는 향미 또는 취향을 얘기하면 원두와 음료 타입을 찾아줘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를 고르면 그 즉시 바에서 원두를 갈아주는데,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방준배 바리스타가 직접 개발한 블렌딩 원두 ‘웨이크업’과 ‘드링크업’ 외에도 10여 가지의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오랜 시간 편하게 쉴 수 있는 카페는 아니지만, 다른 카페에 비해 바의 높이가 낮아 바리스타가 나만의 위한 커피를 정성스레 브루잉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카페 뒤편에 넓게 자리한 커피 로스팅 기계실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가운을 입은 바리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마치 커피를 연구하는 연구소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커피뿐 아니라 밀도가 살아 있는 수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아포가토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2 28-2 지하 1층 tel 02-546-8902 open 평일 11시~21시 30분, 주말 12시~21시 30분

 
가로수길 카페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커피 컵.
 
가로수길 커피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 원두의 이름과 품종, 맛, 설명이 함께 들어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삐에로의 밤

삐에로의 밤

삐에로의 밤
르 삐에로 한남은 세심하게 고른 60여 종의 내추럴 와인 리스트와 멋진 음악을 선보이는 곳이다.  

르 삐에로 한남

한남 맛집

와인 리스트

매주 목요일에 만날 수 있는 음악평론가 황덕호의 디제잉이 포컬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에 실려 묵직하게 공간을 울린다. 통역관이라는 직업상 다양한 외국의 식문화를 맛본 김가니 대표는 모든 경험을 르 삐에로에 풀어놓았다. 내추럴 와인은 물론 함께 곁들이면 좋을 샤퀴테리와 치즈, 안주류도 까다롭게 구비했다. “샤퀴테리는 와인앤푸드와 메종조, 프랑스구르메에서, 치즈는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제품으로 와인앤푸드에서 가져와요.” 디저트를 사랑하는 대표는 내추럴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도 준비했다. 특히 럼, 오렌지 필 등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만든 파운드케이크는 르 삐에로를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메뉴다. “르 삐에로가 내추럴 와인의 성지가 되었으면 해요. 와인 메이커를 초청해 그 목적과 취지를 알리고, 토요일에는 영상으로 생산자들의 현황도 보여주고 말이죠.” 앞으로 낮에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니, 어쩌면 이곳은 음악과 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아지트가 될지도 모르겠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0길 36 3층 tel 02-783-6589 open 오후 6시~새벽 1시(목~토요일만 운영)

 
르 삐에로 한남잠봉, 쏘씨송, 하몽 등으로 구성된 샤퀴테리.
 
르 삐에로 한남일주일간 숙성해 깊은 맛을 더한 파운드케이크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