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르트’는 1990년대 베를린의 건축양식과 예술 작품의 조화를 엿볼 수 있어 레스토랑 그 이상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위스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한 아티스트 한스 리하르트 Hans Richard는 자신의 레스토랑을 찾아온 손님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는 것 이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을 꿈꿔왔다. 중세시대를 연상시키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아름다운 목조 조각 천장을 그대로 살려 옛 건물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길게 늘어진 물방울 모양의 샹들리에로 공간을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들었다. 레스토랑 곳곳에 조각과 회화 작품을 걸어놓아 이곳을 찾은 손님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나의 예술 공간으로 완성했다. 리하르트 Richard는 미쉐린 1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으로 인테리어뿐 아니라 훌륭한 음식 맛으로도 인정받은 곳이다. 스위스 출신의 한스와 이탈리아 북부 출신의 셰프가 만나 모던 프렌치와 지중해식 요리를 선보인다. 이곳의 요리는 매달 제철에 맞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8가지 코스 요리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매해 가을에는 페리고트 트러플을 고명으로 올린 셀러리 메뉴를 선보인다고 하니, 겨울이 되기 전에 이곳을 들러야 할 또 다른 이유다.
add Köpenicker Straße 174 10997 Berlin-Kreuzberg
tel 49 30 4920 72 42
web www.restaurant-richard.de
목조 조각 천장과 물방울 모양의 샹들리에가 인상적인 레스토랑 내부.
홀란데이즈 소스를 올린 비프 타르타르 요리.
1990년대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을 그대로 살려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부야베스 소스를 올린 유러피언 농어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