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만 봐서는 모른다. 한 입 베어 물어 꽉 들어찬 속을 확인하기 전까지 알 수 없는 이색 만두들.
창화당 고추지짐만두 익선동에서 시작해 만두 잘하는 집으로 소문난 창화당. 입소문과 SNS로 인기가 급상승하며 이제는 익선동뿐만 아니라 서초동, 한남동, 연남동, 성수동, 석촌호수, 대학로까지 점령했다. 이제는 온라인몰로 얼마든지 이곳의 만두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창화당의 만두를 애정 하는 이들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곳의 여러 가지 만두 중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 ‘고추지짐만두’는 사천식 만두소와 고추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고추의 알싸하고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스트레스받은 날 맥주 한 캔과 금상첨화일 것이다.
한만두 씨앗 가득한 꿀 호떡 만두 호떡은 쌀쌀한 날씨가 되면 동네 포장마차를 저절로 기웃거리게 한다. 호떡이 만두를 만나 탄생한 한만두의 ‘씨앗 가득한 꿀 호떡 만두’. 이름 그대로 해바라기씨, 참깨, 땅콩, 국내산 벌꿀이 가득한 속과 바삭한 식감의 만두피를 더하니 고소함과 달달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
한만두 화끈한 마라만두 얼얼하고 매콤한 매력을 가진 마라의 인기는 아직까지 식지 않고 계속된다. 이에 걸맞게 한만두에서는 특제 마라 소스로 만든 마라 만두를 선보였다. 빠르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바삭하게 후라이팬에 구워 즐길 수도 있다. 가득 채운 속과 육즙이 중독성 있게 자꾸 손길이 가는 그런 맛. 45mm로 평균 입 크기에 맞춰 제작했다고 하는데 글쎄, 에디터에게는 한입도 모자랄 것 같다.
한만두 투명한 꼬꼬만두 수십 가지의 만두를 선보이는 한만두에서 음식의 유혹에 힘들어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닭가슴살 만두 ‘꼬꼬만두’를 출시했다. 담백한 맛의 오리지널, 매콤 김치, 매콤 해물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 3분으로 고요하고 야심한 밤, 뱃속의 우렁찬 소리를 잠재워보자.
풀무원 모짜렐라 호떡 만두 쌀가루로 만든 바삭한 만두피에 모짜렐라 치즈와 달콤한 고구마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달달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시나몬 가루를 곁들여 팬케이크처럼 즐기거나 혹은 소시지나 베이컨과 함께 단짠단짠의 매력을 맛보는 것은 어떠한가. 고구마, 우유로 채워져있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딱이다.
올반키친 Olbaan Kitchen명란 군만두 다양한 만두를 선보이는 올반키친에서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만두가 있다. 바로 명란 군만두. 찹쌀가루로 만들어 바삭한 만두피에 고소하고 짭쪼름한 명란마요로 속을 채워 감칠맛나는 만두를 완성했다. 다른 소스나 재료를 곁들일 필요없이 그 자체만으로 존재감 있는 만두.
올반키친 Olbaan Kitchen 얇은 피 인생 왕교자 랍스터 만두 최적의 식감을 위해 0.7mm의 얇고 쫄깃한 만두피로 만든 올반의 랍스터 만두. 진짜 랍스터 살로 만두 속을 채우고 입안 가득 랍스터의 향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구워 먹거나 쪄 먹어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물 요리에 넣어 먹어도 짙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