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취향저격,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취향저격,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가끔 맛있는 요리와 와인 한 잔 하며 분위기 내고 싶을 때, 아카이브 해놓고 꺼내 볼 수 있는 레스토랑 리스트.

 

레스토랑추천, 청담레스토랑, 청담맛집

ⓒ인스타그램 @6_3seoul

6-3

제로컴플렉스와 파리의 Le Chateaubriand 출신의 박진용 셰프가 이끄는 컨템포러리 프렌치 레스토랑이자 와인바 청담동 6-3. 이름이 곧 주소이다. 간판도 없이 큰 문을 열고 들어서면 높은 천고와 단정한 레스토랑 분위기에 벌써 마음을 빼앗긴다. 조용하고 여유롭게 런치를 즐길 수 있는 런치코스와 1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디너가 있다. 일반 레스토랑 디너와 다른 것이 새벽 2시까지 운영 된다. 꼭 디너가 아니더라도 간단한 음식과 스낵을 곁들여 와인을 즐길 수 있어 2차로 가기에도 좋다. 가끔씩 다른 셰프들과의 팝업 레스토랑을 진행하여 새로운 요리 메뉴들을 선보이니 6-3 인스타그램을(@6_3seoul) 통해 새로운 소식들을 체크해보길!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49길 8
문의: 010-5382-0603
영업시간: 화요일~토요일(일,월 휴무) 점심 12시~3시, 저녁 18시30분~2시

ⓒ인스타그램 @soseoul_hannam

소설 한남

세련된 한식의 맛을 맛볼 수 있는 소설 한남. 한식과 와인이 이렇게나 잘 어울릴 수가 없다. 이 둘의 조화는 생각보다 훌륭해 꼭 추천해주고 싶다. 더구나 산수유와 같은 꽃이나 서까래와 같은 한국적인 요소를 공간 곳곳에 더해 모던하고 아늑한 공간은 맛과 분위기를 배가시키기에 충분하다. 품 서울과 모수 서울에서 경력을 쌓은 엄태철 셰프가 만든 한식 요리들로 코스로만 운영 된다. 정갈하게 담겨 나온 요리 하나하나를 보는 재미가 솔솔해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다. 눈과 입 그리고 마음이 즐거운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8, B동 B1
문의: 02-797-5995
운영시간: 점심 12시~15시, 저녁 18시~22시

부토, 맛집, 한식와인바, 레스토랑

ⓒ인스타그램 @buto_hannam

 

부토

흙은 좋은 재료를 품는 부모이다. 부모=흙에서 나온 좋은 재료로 만드는 음식으로 ‘부토’라고 지었다. 임원희 셰프가 이끄는 이곳은 퓨전 한식을 선보인다. 레스토랑 외부와 내부는 독특하게 황토로 마감해 토속적인 힙함(?)을 느낄 수 있다. 재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건강한 요리들을 선보이는데 그 중 부토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것은 바로 가마솥 밥. 솥 밥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매일매일 달라 늘 다른 솥 밥을 맛 볼 수 있다. 술 마시고 밥을 찾는 이들이 종종 있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솥밥을 지어 추가로 먹을 수 있게 했다고 한다. 캐주얼하면서도 근사한 한식 다이닝을 맛볼 수 있는 곳! 내추럴 와인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겠나?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32
문의: 02-6052-7785
영업시간: 평일 18시 30분~1시, 금요일 18시30분~ 2시, 토요일 18시30분~ 2시 (일요일 휴무)

CREDIT

에디터

TAGS
홈메이드 칵테일

홈메이드 칵테일

홈메이드 칵테일

간편하게 만들어서 폼나게 즐기는 홈메이드 칵테일 레시피.

 

 

진저 파인애플 모히토
진저와 파인애플이 만났다. 굳건한 마니아층을 가진 진저에 달큰한 파인애플을 더해 청량감과 달큰함을 가득 담은 모히토를 완성하자.

재료 : 껍질 벗긴 파인애플 80g, 애플민트 1줄기, 생강즙 1과1/2작은술, 라임즙 1/2개분, 설탕 2작은술, 럼 60ml, 탄산수 1컵, 얼음 적당량

1 파인애플을 잘게 썬다.
2 유리잔에 1과 애플민트를 넣고 짓이긴다.
3 2에 생강즙, 라임즙, 설탕, 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얼음을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수박 블루베리 모히토
수박을 갈아 넣어 만든지라, 한 입 넘기면 샤벳인 것 같은 착각을 자아낸다. 부드럽게 넘어가지만 칵테일 속 블루베리로 씹는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이다.

재료 : 껍질 벗긴 수박 70g, 블루베리 20g, 라임즙 1/2개분, 레몬밤 1줄기, 설탕 2작은술, 럼 60ml, 탄산수 1컵, 얼음 적당량

1 수박은 씨를 발라내고 믹서에 곱게 간다.
2 유리잔에 1과 레몬밤을 넣고 짓이긴다.
3 2에 라임즙, 설탕, 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얼음과 블루베리를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레몬 드롭 칵테일
달콤한  술이 싫다면 추천한다.  보드카에 레몬을 살짝 섞어 새큼한 향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목 넘김을 부드럽게 만들어 부담없이 접할 수 있다.

재료 : 보드카 30ml, 레몬즙 1/2개분, 레몬 조각 1개, 얼음 · 설탕 적당량씩

1 온더락 잔에 얼음을 채우고 보드카와 레몬즙을 넣는다.
2 취향에 따라 레몬 조각을 올리고 설탕을 조금 뿌린다.

 

 

유자 하이볼
화요41에 유자, 허브 향이 가미되어 보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칵테일. 반주용으로도 제격이다.

재료: 화요41 45mL /유자청 2tsp / 유자 스파클링 워터 Fill Up

1 글라스에 얼음을 가득 담은 후 화요41 45mL를 따른다.
2 유자청 2 스푼을 넣고 저어준다.
3 스파클링 워터를 천천히 가득 채운 후 허브가 있다면 간단히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TAGS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요지부동 체지방 길들이기

지방 연소에 좋은 식재료로 만들어 다이어트를 돕는 요리를 제안한다.

다이어트 식단, 체지방다이어트

추운 겨울 동안 유난히 증가하는 식욕을 참지 못하고 열량이 높은 음식들을 먹어왔다. 이제는 그럴 수 없다. 화사한 예쁜 옷들이 쏟아져 나오고 겨우내 찌웠던 살을 빼야할 때다.  몸속에 쌓여 영역을 확장하는 체지방을 그대로 둘 순 없다. 굶는 다이어트는 몸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사실상 어렵다. 먹는 즐거움을 어찌 참으리. 그렇다면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식재료를 섭취하면 어떨까? 우선, 하루 3~4잔 정도 따뜻한 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중국인이 기름에 튀기고 볶는 음식을 먹으면서도 뚱뚱하지 않은 건 식전 또는 식후는 물론이고 일상에 차를 가까지 두기 때문이다. 체온을 올려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차는 특히 식후에 뱃살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찻잎은 지방 산화를 촉진시키고, 찻물에 우러난 떫은맛의 타닌은 지방 분해 효과가 매우 높다. 겨우내 한창 제철인 귤은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 노화 및 산화를 방지할뿐더러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 지방의 축적을 막는다. 야채로는 양파가 좋다. 매끼 식사마다 생양파 한 개를 먹는 속성 다이어트법이 있을 정도로 양파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고추를 먹으면 소화기관이 자극되고 대사가 활성화되는데 이는 섭취한 지방이 빨리 연소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특히 매운맛의 캡사이신 성분이 더해져 빠른 속도로 체지방을 분해한다. 마늘은 특유의 향을 내는 유화일린이라는 성분이 혈행을 촉진하고 체온을 올려 체지방을 분해한다. 양파, 김치, 마늘 등 매운 야채가 한데 모인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그러나 염분은 다이어트의 적이므로 김치라 해도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입이 허전하다면 주전부리로 견과류를 즐겨 먹는 게 좋다.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체지방의 분해를 돕는 불포화지방산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 콩의 펩타이드 성분이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나 두부를 먹는 것도 좋다. 이 밖에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역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당장에 거창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기보단 다이어트의 기본 상식을 지켜나가는 것이 좋다. 짠 음식, 빵, 과자 등의 가공된 탄수화물을 줄인다.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다량 들어간 고칼로리 음식은 피한다. 또 충분히 영양을 섭취하는 동시에 체지방의 축적을 막는 데 효과적인 식재료를 섭취한다. 당장에 몸이 가벼워 지진 않아도  갑자기 다가오는 여름 날씨에 다이어트로 고생할 염려를 줄일 수 있다.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식재료를 두루 활용하고 만들어 먹기에도 간편한 체지방 분해 음식을 소개한다. 이와 같은 다이어트 효자 음식들은 널리 알려졌던, 그러니까 하늘 아래에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뻔한 얘기로 넘기지 않고 실행 파일에 옮긴 용자들에게는 행복한 봄과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미역 초무침
재료 생미역 150g, 오이 1/2개, 레몬 1조각, 무순 · 레몬 조금씩, 초무침장(간장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2큰술, 레몬즙 1/2큰술)
1 미역은 뜨거운 물에 데쳐 헹군 다음 3cm 길이로 썬다.
2 오이는 잔칼집을 넣고 소금을 뿌려 15분간 절인다. 부드러워지면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다음 2cm 길이로 썬다.
3 그릇에 미역, 오이, 무순, 레몬을 담고 초무침장을 곁들인다.

 

호두 두유 카푸치노
재료 호두 20g, 두유 2컵, 생식 두부 1/4컵
1 호두는 마른 팬에 살짝 볶아서 식힌다.
2 믹서에 호두, 두유, 생식 두부를 넣어 곱게 간다.

 

귤 닭가슴살 냉채
재료 닭가슴살 1조각, 삶음물(물 적당량, 대파 1/5대, 마늘 2쪽, 청주 1큰술), 양파 1/4개, 적채 2장, 양배추 3장, 깻잎 5장, 귤 1개, 귤 소스(껍질 벗긴 귤 과육 1개, 올리고당 · 포두씨유 2큰술씩, 소금 조금)
1 냄비에 닭가슴과 삶음물 재료를 넣고 30분간 팔팔 끓여 충분히 삶은 다음 한 김 식히고 결대로 찢는다.
2 양파와 적채, 양배추, 깻잎은 곱게 채 썰고 귤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저민다.
3 믹서에 귤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간다.
4 1의 닭가슴살에 2의 야채와 귤을 올리고 귤 소스를 곁들인다.

다이어트, 체지방다이어트,

연두부 냉채
재료 연두부 1모, 어린잎 채소 1/2컵, 간장 소스(간장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1/2컵, 다진 마늘 1/2작은술, 식초 1큰술)
1 그릇에 먹기 좋게 자른 연두부를 담고 어린잎 채소를 올린 다음 간장 소스를 만들어 곁들인다.

적셔 먹는 쇠고기 양파 샐러드
재료 쇠고기(불고기용) 100g, 양파 1개, 참기름 1/2작은술, 양념장(간장 2큰술, 다시마 우린 물 1/4컵)
1 쇠고기는 끓는 물에 데쳐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참기름을 두르고 버무린다.
2 양파는 곱게 채 썬다.
3 그릇에 양파와 쇠고기를 담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김치 녹차말이밥
재료 가루녹차 1/2큰술, 현미밥 2공기, 배추김치 4장, 김밥용 김1장, 오이 1/4개, 깨소금 1/2큰술, 참기름 1/2작은술, 물3컵
1 김치는 소를 털어내고 잘게 썬 다음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2 오이는 곱게 채 썰고 김은 살짝 구워 잘게 부순다.
3 그릇에 밥을 담고 오이, 김치, 김가루를 얹은 다음 먹기 직전에 가루녹차를 푼 따뜻한 물을 붓는다.

고추 잡채
청고추 3개, 홍고추 1개, 곤약면 1봉, 표고버섯 2개, 양파 1/4개, 참기름 1작은술, 간장 1/2큰술, 깨소금 조금
1 청고추와 홍고추는 길이로 반 잘라 씨를 빼고 곱게 채썬다.
2 기둥을 뗀 표고버섯과 양파는 굵직하게 썬다.
3 곤약면은 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표고버섯과 양파, 간장을 넣고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고추를 넣고 고루 섞이면 곤약면을 넣고 볶는다.
5 고추가 익으면 깨소금을 섞는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김도원

요리

김외순(쿠티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