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이 유달리 그리운 날, 집에서 간단히 ‘혼고기’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글지글 고기를 구우며 술 한 잔, 넷플릭스 한 편 곁들이면 세상의 행복을 모조리 가진 것만 같다.
Item 1 혼고기를 위한 도구
뜨거운 불판에 갓 구워 지방이 팔팔 끓고 있을 때, 고기의 고소한 맛은 최고치에 달한다. 바로 구워 입에 쏙 넣을 수 있도록 식탁 위에 올려 쓸 수 있는 미니 그릴 하나 장만하는 것이 좋다.
델키 미니직화그릴 DKO-321
650도의 특수열선을 사용하여 직화의 불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하단에 물받이가 있어 기름이 튀거나 연기가 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녹에 강하고 내구성이 우수한 스테인리스 304 석쇠를 사용하였으며, 본체와 완전히 분리되어 세척도 편리하다. 온도조절기가 분리형으로 되어 세척과 보관도 쉽다. 253mmX256mm 5만원대.
일렉트로맨 혼족 미니화로
이마트에서 출시한 혼족 주방가전 3종 중 하나다.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석쇠형 그릴과 M자형 그릴이 있어 재료에 열을 고르게 전달해준다. 고기 뿐 아니라 꼬치, 해산물 등 간단한 안줏거리를 요리하는데 편리하다. 300mmX300mm 가격미정.
Item 2 혼고기족을 위한 소포장 제품
혼자 고기를 먹는다고, 정육점에서 개미만한 목소리로 ‘180g만 주세요’을 속삭일 필요는 없다. 다양한 부위가 소포장되어 판매되는 시대니 말이다. 이제 당당하게 골라먹자.
마켓컬리 PPUL;뿔
안심, 채끝, 삼각살, 설도 등 18개의 다양한 1++ 등급의 소고기를 150~200g으로 소포장한 제품이다. 오랜 경력을 지닌 한우 마이스터와 마켓컬리의 정육 전문 MD가 마블링 지수 최고 등급인 9등급을 받은 상위 0.3% 수준의 한우를 선정한다. 부위별로 최적의 형태와 식감을 고려해 고기를 자르고,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유지한 상태로 적정 기간 숙성을 거쳐 판매한다.
롯데햄 추억의 삼겹살 행진
최근 들어, 1인분 고기를 판매하는 편의점이 늘고 있으니, 급히 고기를 찾는다면 편의점으로 가보자. 추억의 삼겹살 행진은 냉동삼겹살을 1인분인 180g으로 포장한 제품이다. 귀여운 뉴트로 컨셉의 패키지 안에 한 입에 먹기 좋도록 손질된 냉동 삼겹살이 들어있다. 180g 5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