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꼭 씹으면 분명 고소하고 담백하다. 채소를 싫어하는 이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로컬릿
경기도 남양주에서 최근 옥수동으로 이전해 그간 먼 거리로 방문이 어려웠던 이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한 로컬릿. 로컬릿은 로컬 Local 과 먹다 Eat이 합쳐진 말로 지역의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로컬릿에서 선보이는 채소 테린 디쉬는 구운 채소를 백태콩 후무스와 함께 겹겹이 쌓은 채소테린과 흑미 샐러드와 로메스코 소스를 더한 제철 그린 샐러드로 구성된다. 채소 테린 이외에도 가자미 리조또, 해산물 파스타, 비트 아란치니, 한우 라구 파스타 등 다양한 육, 채식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로컬릿은 매월 둘째 주 일요일, 마로니에 공원에서 농부시장 참여를 통해 농부와 손님과 소통한다.
썬더버드
청담동에 위치한 브런치 레스토랑 썬더버드는 엄격한 식자재 선별은 물론 칼로리와 혈당지수, 단백질 및 탄수화물 함량 등이 체계적으로 계산된 기능성 메뉴를 선보인다.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각종 샐러드와 라이스볼, 스테이크 뿐아니라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 전용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가볍고 건강한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썬더버드는 어플을 통한 배달과 방문 포장이 가능해 모두가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 요즘 같은 때에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몽크스 부처
고급스러운 비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몽크스 부처는 베지테리언 전문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비건 플레이트를 맛볼 수 있다.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메뉴부터 식물성 고기 패티로 만든 비욘드 버거와 컬리플라워 스테이크, 블랙 올리브 갓 파스타 등 다양한 다이닝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이와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특별한 날 소중한 이와 함께 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