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레벨 수치가 만랩에 도달하고 있다. 이제는 유명 빵집이 부럽지 않은 베이킹에 도전. 손쉽게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는 베이킹 클래스와 DIY세트를 소개한다.
온라인 취미 셀렉샵 우주클래스에 건강한 빵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 바로 비건 베이킹 클래스. 사실 건강한 것은 맛이 아쉽기 마련이지만 맛도 사로잡은 비건 베이킹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계란 대신 사과소스나 바나나를, 우유대신 아몬드 밀크로 최소한의 설탕과 함께 건강한 베이킹을 할 수 있다. 칼로리 걱정에 부담을 느낀 이들도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빵순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총 28강으로 6개월간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로 모든 것이 준비 된 베이킹 키트세트로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신선한 빵과 커피로 홈카페를 열어보길.
유명 카페에 완제품을 납품하는 피나포레의 디저트를 집에서 만날 수 있다. 마들렌, 스콘, 크레이프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1회 분량의 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키트에는 장갑을 포함해 유산지 등 재료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모든 것이 들어있다. 또 친절하게 유튜브에 가이드 동영상이 있어 주문한 재료들로 쉽게 홈 베이킹을 따라 할 수 있다. 피나포레의 누텔라 크레이프 케이크와 같이 오븐 없이 베이킹을 할 수 있는 키트도 있으니 최소한의 장비로 맛있는 홈 베이킹을 시도해보자.
베이킹의 가장 기본적인 반죽과 믹싱, 발효 등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알려주는 베이킹 초보자들을위한 클래스를 소개한다. 온라인 클래스, 클래스 101의 낭만브레드빵 클래스는 손반죽과 기계반죽을 이용해 식빵부터 베이글, 모카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 9개의 빵을 만들 수 있다. 기본 패키지에는 식빵틀과 밀대, 팬 등 제빵에 필요한 도구들이 포함되어있고, 밀가루와 버터, 계란, 생크림 등 재료들은 직접 구매를 해야한다. 그러나 레시피북이 따로 제공되어 어떤 제품을 구매하면 좋은지에 대한 가이드와 클래스가 끝나도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어 든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