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타일 한 줄의 힘
한상선 실장이 주방 타일 시공에 있어 간단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주방 벽면에 심플한 타일을 시공할 때 상부나 하부의 적당한 위치에 다른 컬러의 타일을 한 줄만 추가해보세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벽면에 손쉽게 리듬감을 부여하고 밋밋한 주방에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주방뿐만 아니라 욕실에도 적용할 수 있는 사례예요.” 매트한 블랙 하부장과 후드 사이의 벽면을 흰색 타일로 깔끔하게 시공한 주방은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지만 블랙 타일을 추가하니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18
다재다능한 템바 보드
템바 보드만으로도 독특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벽지나 도장이 아닌 색다른 자재를 찾고 있다면 템바 보드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올록볼록한 템바 보드는 소리를 잘 흡수하고 방음이 가능해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용이하다. 또 장식적인 효과도 겸하기 때문에 미와 기능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요소다. 벽면과 이어지는 방문에도 똑같이 템바 보드를 시공해 문을 닫으면 마치 긴 벽처럼 보인다. 공간이 넓어 보이는 동시에 비밀스러운 장소를 만들 수 있다.
19
몰딩으로 완성한 침실
달콤한 허니문을 보낸 여행지에서의 호텔처럼 침실을 꾸며보고 싶다면, 침대의 헤드보드가 놓인 벽면에 포인트를 줘보자. 화려한 패턴의 벽지도 좋지만 부담스럽다면 어두운 컬러로 도장한 벽면에 몰딩을 추가해보자. 또한 침대의 양 옆에 벽 조명을 좌우 대칭으로 달면 클래식한 분위기를 배가시킬 수 있다. 천장 조명 또한 제작한 샹들리에를 설치해 유럽의 어느 호텔 부럽지 않은 공간으로 완성했다. 이때 침구는 아이보리색을 선택하고 쿠션까지 올려두면 호텔 침실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20
문 대신 커튼
좁은 방에 문을 설치하면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비효율적이다. 이때 문 대신 커튼을 활용하면 공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볼륨감을 부여한다. 시원한 푸른 벽과 대비를 이루는 어두운 주황색 커튼을 달아 심미적으로도 근사하다. 단정하게 묶어두니 그 너머에 있는 주방이 마치 무대처럼 보이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선사한다. 또 반듯한 직각의 문틀과 주방 가구 사이에서 흘러내리는 커튼의 선이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 공간의 분위기를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21
시각적 분리를 위한 슬라이딩 도어
방 두 개와 거실을 하나로 터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가족 개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독립적인 공간도 필요할 터. 가족 구성원은 물론 손님이 방문했을 때를 대비해 슬라이딩 도어를 달았다. 이런 시공으로 인해 끝에 서서 바라보면 옛날 궁에서나 볼 법한 겹겹의 방이 펼쳐지는 멋스러운 레이어링 효과를 덤으로 얻었다. 또한 얇은 나무살이 특징인 문을 달아 동양적인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22
클래식한 호텔 침실
침실 한가운데 침대를 배치하고 헤드의 양쪽 벽면을 돌출시켜 더욱 안정적인 배치를 이끌어냈다. 이 집을 시공한 마젠타 권순복 대표는 “돌출된 벽면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벽 조명과 액자를 걸어 유럽의 부티크 호텔 같은 분위기를 완성했어요.” 그녀의 말처럼 화이트 몰딩으로 시공한 벽면과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침구, 클래식한 조명과 소품이 한데 어우러져 아늑하면서도 고급 호텔 같은 침실이 탄생했다.
23
미러볼과 이색적인 소품으로 꾸민 아지트
다이닝 테이블 위에는 꼭 펜던트 조명을 달아야 한다는 공식은 없다. TV와 소파를 치우고 긴 테이블을 두어 대화하는 공간을 확보하고자 했던 부부는 천장에 미러볼을 달고 빈티지한 감성의 의자와 소품, 싱그러운 식물 그리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러그를 깔아 마치 휴양지에 놀러 온 듯한 이색적인 거실 풍경을 연출했다. 눈이 부신 천장 조명을 대신해 낮은 조도의 플로어 조명을 선택했고, 덕분에 술 한잔 기울이거나 음악을 들으며 대화를 나누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이 완성되었다.
24
1석2조 파우더룸
보통 어느 집이나 파우더룸이 있지만 대부분 테이블 위에 거울이 있는 단순한 구성이다. 하지만 거울과 서랍장은 물론이고 세면 볼까지 갖춰 1석2조의 역할을 해내는 이곳은 마젠타 권순복 대표의 작품이다. “파우더룸에 서랍장을 설치해 자주 손이 닿지 않는 각종 소품을 수납하고 상판에는 세면볼을 설치해 메이크업 이후 손을 닦거나 가벼운 세안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고려했어요.” 팔각형의 금장 거울과 화려한 보태니컬 패턴의 벽지를 발라 집 안의 포토 스폿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