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와 독일의 하이엔드 주방 가구를 국내에 수입하고 있는 베스띠아가 기능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네 가지 브랜드를 소개한다.
Italian High-tech, ARREX
50년 전통의 이탈리아 주방 가구 브랜드 아렉스는 명품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최고의 기술 공정 시스템과 고급 하드웨어를 갖췄다. 또 유럽의 품질 기준 테스트인 ISO와 IEC를 통과하고 친환경성을 인증받으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우뚝 선 것. 덕분에 유럽에서 10위권에 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이들이 자신 있게 내세우는 기술은 스크래치나 화학물질에 강한 초박형 스톤과 레진 등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소재다. 이는 오염되기 쉬운 주방을 보다 청결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적의 주방 환경을 완성해줄 폭넓은 마감재와 디자인을 갖췄다는 점도 눈여겨봐야 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AL 32 컬렉션은 유리, 도장, 스톤, 금속, 우드 등 6종의 마감재와 70가지 컬러 패널 마감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원목이 주는 따스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LOFT 컬렉션도 올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 천연 나뭇결의 오크로 마감해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내추럴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유무광의 다섯 가지 컬러 도장 마감으로 서로 다른 재료를 믹스&매치해 나만의 특색 있는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Eco-friendly Kitchen, PRONORM
1972년에 설립된 독일 주방 가구 브랜드 프로놈은 독일 북서부 블로토 지역에 위치해 있다. 현재 네덜란드와 벨기에를 비롯해 스위스, 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등 전 세계 70%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유럽 품질 테스트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독일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다.
대표적인 컬렉션으로는 핸들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Y라인과 클래식한 금속 C형 손잡이 디자인이 특징인 X라인,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프로라인 Proline 128 등이 있다.
이외에도 새롭게 론칭한 뉴 하이엔드 키친 브랜드 일루미네이트 ILUMINATE는 가구의 모서리를 따라 이어지는 샤프한 라인 조명이 특징. 일루미네이트는 독일 디자인 어워드와 국제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그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Bespoke Life, BRIGITTE
독일 히덴하우젠에 위치한 브리기떼는 지난해 창립 100주년을 맞았을 만큼 유서 깊은 브랜드다. 브리기떼 컬렉션은 크게 디자인, 모던, 컨트리로 나뉜다.
디자인 컬렉션의 경우 천연 무늬목의 자연스러운 패턴과 깔끔하고 절제된 표면으로 우아한 분위기의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이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디자인된 포인트 조명이 세련된 감각을 더한다. 모던 컬렉션은 자칫 차갑고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한층 강조한 점이 특징.
우드&화이트, 대리석&우드 등의 조합으로 스타일리시한 믹스&매치를 시도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컨트리 컬렉션은 나무, 돌, 콘크리트, 대리석 등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아늑한 감성을 엿볼 수 있으며 톤다운된 파스텔 색상으로 한결 부드러움을 더했다.
Kitchen Solution, ALVIC
스페인 브랜드 알빅은 고품질의 가구 패널, 컬러 마감재 등을 선보이는 기업이다. 부엌을 비롯해 욕실, 사무, 리빙 공간을 위한 마감재를 제조, 유통하며 마모 및 스크래치에 있어 최고 등급을 자랑하는 품질을 지녔다.
올해 알빅은 세계 최대 규모의 무역 박람회 중 하나인 인터줌 Interzum 2023에 참여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빅의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알빅이 전개하는 수백 가지 패널의 색감과 재질 등을 한자리에 모아 비교, 분석해보며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현재 알빅은 스페인 알카우데테와 마드리드, 미국 플로리다에 대규모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디자인 마감재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