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자의 산트 로렌스 데 발라피아에 자리한 핀카델리카. 럭셔리한 투박함과 일렉트로 문화 등 다채로운 관심사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섬 생활.
지역의 자연산 붉은 돌로 만든 타원형 수장. 벤치는 탈렌티 Talenti. 파라솔 ‘파고다 Pagoda’는 투치 Tuuci.
“손님들은 자연으로 떠나는 모험을 원해요. 인피니티풀이나 과장된 미니멀리즘 말고요.” 핀카델리카 Fincadelica 빌라를 책임지는 ‘오케스트라 셰프’이자 이비자의 부동산 임대업자 세레나 쿡이 설명했다. 올리브나무, 무화과나무, 캐롭나무를 심은 300년 된 농가를 간직한 보물 같은 이곳에서는 기꺼이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오래된 감시용 돌 탑을 향해 걷거나, 아몬드나무를 심은 테라스에서 쉬거나 또는 칼라 자라카만에서 다이빙하기도 한다. 과시적인 럭셔리와는 거리가 먼 핀카델리카는 돌출된 두꺼운 돌벽과 거친 들보, 아홉 개의 객실을 감싸는 모래와 시크한 보헤미안 스타일이 유기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곳의 영혼과 아름다움을 고려해 장식을 과도하게 하지 않았어요.”
싱그러운 금빛 거실. 황색 텍스타일이 전통적인 소나무 들보, 거친 섬유와 잘 어우러진다. 알플렉스 Arflex의 카나페에 있는 쿠션과 담요는 산타 게르트루디스 Santa Gertrudis의 에스 쿠콘스 라 티엔다 Es Cucons La Tienda. 낮은 테이블은 로쉐 보보아 Roche Bobois, 인도에서 짠 태피스트리는 테드 라노 Ted Milano. 나무 암체어는 세르지오 로드리게스 Sergio Rodrigues 제품으로 크사르 리빙 Ksar Living에서 구입.
이비자에 있는 스튜디오 C의 실내 건축가 카르멘 스트랏츠마가 설명했다. 그는 13년 전부터 이 섬에 살면서 세 명의 공동 소유자와 이웃을 위해 집을 리노베 이션하고 있다. 그는 뻔한 스타일을 피하기 위해 절충주의 스타일을 지향한다. 스칸디나비아와 이탈리아 디자인을 섞고, 마르셀 브루이어가 1925년에 만든 바우하우스 책상 조명처럼 아이코닉한 조명과 산트 조르디 Sant Jordi 시장의 공예품, 실크 태피스트리, 도자기, 이비자 아티스트들의 컨템포러리 작품을 매치했다. 방음 처리된 동굴 같은 이미지에 맞게 시크하면서도 쿨한 조합이다. 이비자의 축제 정신을 느끼기에 완벽한 장소. 그리고 요가 수업이나 천막 아래에서 훈증 요법을 통해 자신에게 몰입하거나 재충전하기에도 아주 좋다.
“이비자 하면 떠오르는 클리셰와 거리가 먼 이 집은 특유의 감각적인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올리브나무와 향기로운 라벤더 수풀 사이로 난 오솔길.
유희적이고 사이키델릭한 다이닝룸. 아침을 먹고 퍼머컬처 Permaculture 정원의 수확물을 나누는 공간. 재활용한 소나무 테이블은 칸 카스텔로 이비자 Can Castello Ibiza 디자인. 의자 ‘보톨로 Botolo’는 치니 보에리 Cini Boeri 디자인으로 알플렉스. 이비자 도예가 이베트 스파워스 Yvette Spowers가 조명을 제작했다.
객실로 통하는 계단참에 있는 천장 높은 입구. 벽에 건 컬러풀한 그림은 미국 화가 라피 칼렌데리언 Raffi Kalenderian의 작품 ‘티아라 Tiara’. 타부레는 모로코.
회칠한 두꺼운 흰색 벽 사이에서 게으름 부리기 좋은 테라스. 조각은 모로코 시장에서 구입. 맞춤 제작한 카나페는 선브렐라 Sunbrella의 ‘조리 Zori’,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다단식 테이블에는 모로코의 젤리주 타일을 시공했다. 쿠션은 크사르 Ksar.
“편안함과 단순함, 집의 모든 것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려했어요.”
모로코의 전통적인 끈 커튼을 달아 프린지 효과를 준 야외 욕실.
테드 라노가 디자인한 침대 헤드보드가 섬세한 미드센트리 분위기를 연출한다. 빈티지 세라믹 테이블과 펜던트 조명은 스페인의 몽 샤토 Mon Chateau. 태피스트리는 테드 라노. 등나무 책상과 빈티지 의자는 프랑스 램프앤코 LampAndCo. 침대 옆 바우하우스 스타일의 앤티크 조명은 마르셀 부루이어가 1925년에 디자인했다.
카시타 Casita 객실 욕실에 있는 큰 돌의 단층. 조명은 크사르. 욕실 수건은 하오미 Haomy.
CREDIT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stylist
코린 쿠퍼베르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