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Market 1

Spring Market 1

Spring Market 1

봄바람과 함께 불어온 쇼핑의 유혹. 장바구니 가득 채워줄 3월 쇼핑 아이템을 소개한다.

Candy Ball
알록달록한 사탕을 닮은 아이템

1 넓게 퍼진 종 형태를 지닌 베르판의 팬탑 펜던트. 빛이 은은하게 아래를 비춰 침대 옆 무드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38만원.

2 원형의 움직임으로 서로 연결된 씨씨타피스의 파이프라인 월행잉. 다채로운 색감이 키치한 무드를 더해준다. 가격 문의.

3 사탕이나 과자를 보관하기 좋은 헤이의 소브레메사 쿠키 항아리. 발랄한 줄무늬 패턴이 식탁 위에 생기를 더해준다. 이노메싸에서 판매. 27만5000원.

4 어린 시절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닮은 앤트레디션의 셔플 테이블. 원하는 색상과 구조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르위켄에서 판매. 88만원.

5 다양한 색상이 어우러진 세 개의 원형 상판과 원뿔 다리가 조화를 이루는 메종다다의 소니아 ET 카테라. 가격 문의.

6 초록색 곡선 목재가 빨간 체크무늬 시트를 감싸는 GTV의 치뇽 암체어. 볼륨감 있는 등받이가 사탕을 연상하게 한다. 한국가구에서 판매. 가격 문의.

7 튜브에서 영감을 받은 유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조우의 플루피 하이 스툴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 세그먼트에서 판매. 45만8000원.

8 비비드한 색감의 도트무늬가 매력적인 키치키친의 도어매트 콘페티 블랙. 현관 매트로 포인트 주기 좋다. 세그먼트에서 판매. 6만9000원.

9 파란 알사탕을 떠올리게 하는 허먼밀러의 지라드 컬러 휠 오토만. 발판 또는 커피 테이블 등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블리오떼끄에서 판매. 529만원.

CREDIT

assistant editor

채민정

TAGS
Time Capsule House

Time Capsule House

Time Capsule House

고전과 현대적인 무드가 조화롭게 뒤엉켜 있는 밀라노의 아파트. 스페이스 에이지를 연상케 하는 우주적인 인테리어와 소재와 컬러가 주는 다채로운 리듬감에 금새 빠져든다.

영국 아티스트 스틱의 그래피티 작품과 에로 사리넨의 테이블, 피에르 폴랑의 튤립 체어가 조화를 이룬 다이닝.

대형 예술 작품과 기하학적인 패턴의 천연 대리석 타일로 감도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자료제공: Antrax IT Radiator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프린스 Prince의 대표 명곡 앨범인 <사인 오 더 타임스 Sign ‘O’ The Times>를 떠올리며 이 집을 리노베이션했어요. 고전과 현대의 리듬 앤 블루스를 특징으로 한 그의 노래는 다채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안기는 이 집에 아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죠.” 이 집의 설계를 담당한 이탈리아 건축가 카를로 도나티 Carlo Donati가 말했다. 밀라노의 브레라 지역에 위치한 이 아파트(350㎡)는 시간이 멈춘 듯한 레트로한 감성으로 궁금증을 자아낸다. 타임캡슐 같은 매력을 지닌 이 집의 가장 큰 특징은 프랑스 모더니즘을 대변하는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장 푸르베 Jean Prouvé의 디자인이 모티브가 되었다는 사실. 그의 상징적인 디자인 중 하나인 원형 창문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인테리어가 이 집의 인상을 결정지었다. 또 이탈리아 건축가 피에로 포르탈루피 Piero Portaluppi가 주로 사용한 풍부한 질감의 소재와 색상, 스페이스 에이지 시대에서 얻은 시각적 영감을 바탕으로 조합된 창조적인 팔레트도 관전 포인트.

벽면을 호두나무로 마감해 묵직한 매력을 안기는 서재. 이 집의 시그니처 문양으로 사다리를 제작한 점이 흥미롭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현관과 달리 안락한 분위기를 강조한 거실.

아파트 입구를 채우고 있는 고유한 색상과 독특한 질감의 마감재가 이 집이 지닌 철학을 예고한다. 기하학적인 패턴의 천연 대리석 타일, 호두나무로 포인트를 준 벽, 입체적인 효과를 내는 청록색 벽에 작은 원형 개구부를 낸 문 등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하다. 그뿐만이 아니다. 거실을 겸하는 다이닝 공간에는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의 상직적인 테이블과 피에르 폴랑 Pierre Paulin이 디자인한 버건디 색상의 튤립 체어가 자리해있으며, 그래피티 스타일의 영국 아티스트 스틱 Stik의 대형 작품 등 범상치 않은 예술 작품으로 시각적 놀라움을 안긴다.

장 푸르베 디자인 모티브의 독특한 문양은 현관에 이어 집 안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장 푸르베 디자인 모티브의 독특한 문양은 현관에 이어 집 안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곡선의 박스 형태 화장대와 거울로 마감한 벽면에 더해진 원형 디테일로 하여금 우주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장 푸르베 디자인 모티브의 독특한 문양은 현관에 이어 집 안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다이닝을 지나 메인 거실로 들어서면 또 다른 분위기가 펼쳐진다. 서로 마주보고 있는 곡선 형태의 소파는 이 집이 가진 두 가지 영혼인 여성성과 남성성을 나타낸다. 이는 두 개의 큰 욕실에서도 이어진다. 각각 그린과 핑크 마감재를 선택해 남자와 여자 화장실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한 것. 이탈리아 금속 시공업체인 안트락스 Antrax IT의 수전과 샤워헤드는 거실의 원형 창문에 사용한 소재와 동일한 컬러를 선택해 통일감을 줬다. 고전과 현대의 디자인 흐름을 산책하듯 바라보며 시각적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 아파트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다양한 색채를 사용한 인물화 작품을 건 화장실.

올리브 색상과 대조되는 오렌지 컬러 소품을 배치한 침실.

우주 캡슐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에로 아르니오의 버블 체어와 허먼 밀러의 임스 라운지 체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프랑코 치멘티 Franco Chimenti

TAGS
New Chandelier

New Chandelier

New Chandelier

여러 개 가지를 연결해 천장에 매달아 드리우는 샹들리에가 변하고 있다. 현대적 미감의 소재와 위트 넘치는 아이디어로 재탄생한 샹들리에를 모았다.

페데리코 페리, 린파
한 방향으로 빛을 비추는 일반적인 샹들리에 디자인에서 벗어나 구불구불한 가지 형태로 표현했다. 투명한 유리와 새틴 유리 갓이 뒤섞여 더욱 다양한 빛의 모습을 연출한다.

트루잉 스튜디오, 릴리아 플러시 샹들리에 3.0
부드러운 곡선의 꽃봉오리가 천장에 피어난 듯한 플러시 샹들리에. 손으로 불어 만든 유리 꽃잎 표면은 샌드블라스트 처리해 섬세한 질감을 살렸다.

벤&아자블랑, 윌라 샹들리에 7
클래식한 샹들리에 디자인에 조명의 크기와 가지 수를 달리해 변주를 줬다. 핸드블론한 반투명 유리 소재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빛을 선사한다.

지오파토&쿰스, 매화
유려한 가지에 만개한 꽃잎이 이어지듯 유리 구형이 자연스러운 3차원적 곡선을 그린다. 밀라노 디자인 듀오 지오파토&쿰스가 서울을 여행하며 만난 매화나무에서 영감을 얻었다.

아파라투스 스튜디오, 애로우
가브리엘 헨디파가 이끄는 뉴욕 디자인 스튜디오 아파라투스의 조명. 메탈 소재의 봉 주위로 가죽과 스웨이드를 감싸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다.

보치, 84.13
13개의 핸드블로잉 유리 펜던트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샹들리에 조명. 하얀 유리 구슬 안으로 구리 그물망이 비추는 모습이 분홍빛으로 물든 연한 꽃잎처럼 보인다.

터치 스튜디오, 비 프린세스
달콤한 꿀을 연상시키는 브론즈 컬러의 유리 샹들리에. 투명한 유리 튜브 안에는 샌드 톤의 허니콤 메시를 덧대어 두 겹으로 연출했는데, 조명 밝기에 따라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무드로 감상할 수 있다.

아틀리에 오이, 올로이드
지속 가능한 음향 솔루션을 제안하는 임팩트 어쿠스틱과 협업한 어쿠스틱 조명. 재활용 플라스틱 병으로 만든 펠트 소재인 아키소닉을 활용해 뛰어난 흡읍력과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결합했다.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 모빌 샹들리에 7
자유롭게 회전하는 모빌의 원리를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할 수 있는 샹들리에. 무거운 오팔 유리와의 완벽한 균형을 위해 곡선형 튜브와 균형 추로 섬세한 구조를 완성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