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원에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까지

농원에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까지

농원에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까지

이곳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1970년대부터 런던의 남부 지역에서 조그만 가든 센터 역할을 해온 피터셤 너서리스 Petersham Nurseries는 어느 날 부동산 개발 업자들에 의해 철거당할 위기에 놓인다. 하지만 다행히도 1997년 보글리오네 Boglione 가족이 이곳을 인수하며 5년이란 긴 복원 끝에 리치몬드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 재탄생시켰다. 원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으로 꼽히는 이곳은 가드닝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배우며 구입할 수 있다. 가구와 앤티크 소품으로 꾸며진 유리 온실과 홈메이드 케이크와 다양한 티를 판매하는 공간, 식물을 판매하는 농원 등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진 이곳은 가드닝 도구와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매장 또한 갖추고 있다. 특히 유리 온실에 있는 미슐랭 스타를 보유한 레스토랑은 이곳에서 재배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선보여 더욱 특별하다. 

add Petersham Road, Richmond TW10 7AB, London  

tel +44 (0)20-8940-5230  

web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지은(런던 통신원)

TAGS
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 찾기

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 찾기

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 찾기

몸이 나른해지는 봄, 10분을 자더라도 한 시간을 잔 것처럼 포근하고 건강한 수면을 책임져줄 1등 공신은 매트리스다. 내장재별로 매트리스 특징을 살펴보고 제품 추천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보자.


기본에 충실한 스프링 매트리스 

특징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매트리스로 중심부의 탄력성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스프링. 매트리스의 탄력성을 좌우하는 스프링은 수면 중 에너지 소모를 적게 하면서 깊은 잠을 이루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지만 오랫동안 사용했을 때 스프링 소모로 탄력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 

유의사항 누웠을 때 너무 푹신하거나 딱딱한 매트리스보다는 허리와 척추뼈를 수평으로 받쳐주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1 씰리 침대 클레이오 FL Plush. 전 세계 5성급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매트리스로 강철보다 두 배 강하고 가벼운 티타늄 스프링과 고밀도 폼이 인체를 섬세하게 지지한다. 2백49만원. 

2 에이스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하나의 스프링이 위에서는 독립형 스프링으로 부드럽게, 아랫부분은 연결형 스프링으로 단단하게 몸을 지지한다.1백40만원대. 

3 시몬스 N32 선데이 애프터눈. 조밀하게 설계된 시몬스만의 WB 스프링이 몸의 굴곡을 그대로 받쳐 탄력은 최대한 높이고, 스프링 축소 현상은 최소화한다.1백만원대.

 

 


건강한 수면을 위한 라텍스 매트리스

특징 표면과 내부에 구멍이 숭숭 뚫린 라텍스는 천연 고무 소재로 탄력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인체 모양에 따라 변형되지 않아 유지 기간이 길다. 압력에 의한 복원력이 빠르며 특유의 셀 구조로 통풍이 잘돼 건강한 수면을 돕는다. 

유의사항 라텍스는 특히 강한 햇빛을 직접 받으면 유연성이 낮아지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이 묻었을 때는 바로 닦은 뒤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팜트리스 4웨이 매트리스의 단면도. 코코넛팜과 천연 라텍스를 번갈아가며 4개층으로 결합한 제품으로 매트리스의 풍부한 탄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격미정. 

팜프링 2웨이 매트리스. 라텍스와 코코넛팜의 양면 구조로 천연 라텍스의 포근함과 코코넛팜의 단단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1백81만5천원. 

던롭필로 오키드. 두껍고 볼륨 있는 풀라텍스 매트리스로 전체 두께가 25cm에 달한다. 편안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고 무게와 진동을 고르게 분산시켜 변형이 거의 없다. 가격미정.

 

 

요즘 대세 메모리폼 매트리스

특징 메모리폼은 브랜드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든 점탄성 형태의 발포 스펀지다. 인체의 압력을 모두 흡수해 빈틈없이 몸을 받쳐주고 원상태로의 복원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열전도율이 낮아 여름철에 더울 수 있다. 

유의사항 물과 직사광선에 약하기 때문에 온열 매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 내부의 메모리폼 층의 비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식스티세컨즈 코코넛폼 매트리스. 스프링 없이 폼으로만 이뤄진 매트리스로 점탄성 소재의 메모리폼이 인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킨다. 2백9만원. 

돌레란 오리진 CS. 매트리스 최초로 인체공학 연구소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인증 받은 제품으로 일반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무르고 더운 단점을 해결했다. 5백40만원. 

한샘 컴포트 M매트리스. 통기성이 높은 오픈 셀 구조로 이뤄진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29cm 두께에 4단 층의 폼 구조가 몸을 편안하게 감싼다. 2백39만9천원.

 

 


색다른 프리미엄 매트리스

특징 럭셔리한 매트리스가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엄선한 천연 소재로 내부를 채운 매트리스부터 페이스트리처럼 층층이 쌓아 올린 레이어링 매트리스 등 호사스러운 수면을 위해 매트리스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유의사항 일반적인 매트리스 내장재가 아닌 경우 세탁이나 평상시 관리법이 다를 수 있으니 매트리스 구입처를 통해 해당 매트리스의 관리 요령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1 덕시아나 BFL 라인. 장인이 만드는 매트리스로 서로 다른 압력을 지닌 3가지 스프링이 각기 다른 부위에 맞게 체중을 분산시킨다. 수면 시 뒤척임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1천만원대. 

코코맡 프리미엄 4 레이어 침대. 천연 라텍스 제품으로 베드 매트리스-매트리스-톱 매트리스-토퍼 순으로 4종류의 천연 소재 매트리스가 몸 전체를 완벽하게 지지한다.1천6백만원. 

해스텐스 럭셔리아. 천연 소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한 매트리스로 특허 받은 스프링 시스템을 사용했다. 내장재와 스프링을 층층이 쌓아 무리 없이 몸을 지탱한다. 2천만원대.

 

*모두 가격은 퀸 사이즈 기준 

CREDIT

에디터

TAGS
열정이 완성한 꽃

열정이 완성한 꽃

열정이 완성한 꽃

1년 내내 리버티 백화점에 생기를 불어넣는 플라워숍이다.


런던의 대표적인 백화점 리버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정문 입구에 자리 잡은 자그마한 플라워숍 와일드 앳 하트 Wild at Heart일 것이다. 1년 내내 봄을 떠올리게 하는 화사한 꽃들로 리버티에 생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곳은 와일드 앳 하트의 창업자 니키 티블스 Nikki Tibbles가 운영하는 세 곳의 매장 중 하나다. 오로지 독학으로 마스터한 실력으로 1993년 플로리스트로 등장한 니키는 자신의 열정을 그대로 드러내는 와일드 앳 하트라는 이름으로 런던 웨스트본 그로브에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 그 후 큰 인기를 얻은 그녀는 이제 영국을 대표하는 플로리스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됐고 리버티와 핌리코 로드에 있는 플래그십 매장까지 총 세 곳의 플라워숍을 운영하고 있다. 최고 품질의 꽃만 고집해서 만들어내는 그녀의 작품은 브리트 어워드 Brit Awards 등 영국의 중요 이벤트를 장식하는 데 활약하고 있다. 

add 30A Pimlico Road, London, SW1 W 8LJ, London  

tel +44-(0)20-7229-1174 

web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지은(런던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