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바다

그날, 바다

그날, 바다

시시각각 물드는 바다의 입체적인 얼굴을 감상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일. 많은 이들이 꿈꾸는 휴가 속 한 장면일 것이다. 미술여행작가 최상운이 세계 곳곳에서 아름다운 바다를 찍었고, 그것을 모아 <그날, 바다>라는 책을 펴냈다. 일정에 쫓겨 휴가를 가지 못한 이들, 혹은 이미 끝나버린 휴가에 마음 한 켠이 허전한 이들을 위해 아름다운 몇몇 장면을 꼽아 소개한다.
“저녁에 보는 성은 기다란 뱀 대가리처럼 보였다. 수면 위에 뱀이 헤엄치는 것 같은 바위도 발견했다. <그리스인 조르바>에 나오는 그 밤바다였다.”

그리스 크레타

영국 브라이턴

슬로베니아 피란

“화가 반 고흐가 그림을 그렸던 곳이다. 현재 해변은 고흐 그림의 풍경과는 많이 다르다. 고흐가 그림을 그릴 당시의 어촌이 지금은 헤이그 인근의 인기 휴양지가 되었기 때문이다.”

네덜란드 스헤베닝언

“기울어진 급수대, 아무도 타지 않는 미끄럼틀, 봄 바다의 주인들, 불안한 걸음의 노인, 개를 데리고 온 젊은 여자들이 잊지 않고 방문한다.”

프랑스 트루빌

“배를 타고 돌아온 선착장 근처에는 일광욕을 하는 사람, 그리고 그앞에서 수영하는 사람을 봤다. 나중에 시를 읽다가 이곳을 떠올리게 되었다. ‘그곳엔 모든 것이 질서와 아름다움, 사치와 고요, 그리고 쾌락뿐.’ 보들레르 <여행으로의 초대>의 한 대목이다.”

몬테네그로 부드바

몬테네그로 부드바

<그날, 바다> 미술여행작가 최상운이 국내 뿐 아니라 그리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모로코, 스페인, 프랑스, 슬로베니아 등 20년 이상 촬영한 세계 곳곳의 바다를 담은 책이다. 최상운은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한 뒤 늦은 나이, 사진의 매력에 빠져 사진학교에 들어갔고, 이후 프랑스에서 조형예술과 미학을 공부했다. <그날, 바다>는 바다를 통해 고흐, 쇠라, 모네, 호퍼, <그리스인 조르바> 등의 여러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여행의 순간을 담았다.

CREDIT

에디터

TAGS
애서가를 위한 리조트

애서가를 위한 리조트

애서가를 위한 리조트

안동 전통 리조트 ‘구름에’에서 북카페를 오픈했다.

미처 휴가지를 정하지 못한 애서가들은 주목하자. 경북 안동에 위치한 전통 리조트 ‘구름에’에서 북카페를 오픈했다. 1300여 권의 인문학 서적과 음료, 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문학뿐 아니라 그래픽 노블&그림책, 디자인&예술, 인문, 여행&요리, 여가&취미, 크리에이티브 분야 등으로 구성됐다. 북카페 오픈을 기념해 흥미로운 패키지도 마련됐다. 안동 전통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로, 한옥에서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패키지, 안동의 한우 불고기, 찜닭, 약고추장 비빔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안동맛상 패키지, 한옥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셀프 촬영 패키지, 전통 고추장과 북어 보푸라기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전통 체험 패키지가 그것이다. 가격은 주중 3인 숙박을 포함해 27만원부터다.

tel 054-823-9001

CREDIT

에디터

TAGS
무민 사랑

무민 사랑

무민 사랑

핀란드에서만 볼 수 있는 무민 원화전을 볼 수 있는 기회.

하마를 닮은 백색 트롤(북유럽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상상 속 동물) 무민 Moomin 캐릭터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주목!  무민의 고향인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맞이해 ‘무민 원화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무민을 탄생시킨 ‘토베 얀손 ToveMarika Jansson ’이 생전 직접 그린 원화부터 무민 저작권사가 소장한 미공개 작품까지 70여년이 넘는 무민의 연대기를 한 자리에서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약 350점의 원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무민 라이브러리, 무민 하우스 등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국내에 전시될 무민 원화는 현재 핀란드 탐페레 무민 박물관, 무민 캐릭터스, 헬싱키 시립 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는 작품들. 특히 이번 전시는 무민 저작권자 소피아 얀손 Sophia Jansson , 핀란드 탐페레 무민 박물관 등을 비롯해 한국의 노루페인트팬톤색채연구소가 함께 큐레이션해 전시의 완성도를 높였다. 전시는 9월2일부터 11월26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개최. 관람료는 성인 1만3천원, 중고생 1만1천원, 어린이 9천원. 문의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