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시대로의 회귀

재즈 시대로의 회귀

재즈 시대로의 회귀
<위대한 개츠비>의 시대로 순간 이동한 듯한 뉴욕의 ‘재즈 론 파티’를 소개한다. 1920년대의 흥겨운 재즈 파티가 뉴욕에서 재현된다.
NEW YORK, NY – JUNE 11: Michael Arenella & His Dreamland Orchestra attend 2017 Jazz Age Lawn Party on June 11, 2017 in New York City. (Photo by Presley Ann/Getty Images)
NEW YORK, NY – JUNE 11: Michael Arenella & His Dreamland Orchestra attend 2017 Jazz Age Lawn Party on June 11, 2017 in New York City. (Photo by Presley Ann/Getty Images)
NEW YORK, NY – JUNE 11: The Dreamland Follies attends 2017 Jazz Age Lawn Party on June 11, 2017 in New York City. (Photo by Presley Ann/Getty Images)
맨해튼에서 페리로 5분 정도 떨어진 거버너스 아일랜드 Governors Island에서는 매년 여름이면 두 번씩 1920년대 재즈 시대로 회귀하는 진풍경이 벌어진다. 바로 뉴요커들이 사랑하는 파티 중 하나인 ‘재즈 론 파티 Jazz Lawn Party’가 열리기 때문이다. 1차 세계대전이 끝난 이후 풍요로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재즈와 춤이 넘실거려 재즈 시대라 불렸던 1920년대 모습을 재즈 론 파티에서 고스란히 보고 느낄 수 있다. 특히 파티의 핵심은 재즈 음악과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등장인물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의상으로 차려입은 파티의 참가자들이다. 여자들은 여자 주인공인 데이지처럼 튜닉 스타일의 원피스에 종 모양의 모자인 클로슈 Cloche 또는 헤드피스로 장식하고 남자들은 밝은 파스텔 톤 수트에 보터 해트, 바지 멜빵인 서스펜더 그리고 아가일 패턴의 양말로 포인트를 준 룩으로 갖춰 입는다. 재즈 론 파티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뉴요커들이 이날 하루만큼은 1920년대로 돌아가 재즈 음악을 듣고 함께 춤을 추며 당시의 사교 문화를 그대로 재현하기 때문이다. 자신들의 역사와 전통을 현대에서도 재현하며 당시의 문화 코드를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에서 그런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web jazzagelawnparty.com

NEW YORK, NY – JUNE 11: Queen Esther and Bruce Mac attend 2017 Jazz Age Lawn Party on June 11, 2017 in New York City. (Photo by Presley Ann/Getty Images)
NEW YORK, NY – JUNE 11: 2017 Jazz Age Lawn Party on June 11, 2017 in New York City. (Photo by Presley Ann/Getty Images)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Oh! My Pet Hotel ④

Oh! My Pet Hotel ④

Oh! My Pet Hotel ④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국내외 호텔 리스트.  

알로프트 서울 강남

알로프트 호텔의 라운지.
 
알로프트룸 내부.
 
두 마리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알로프트 호텔.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애니멀 아 펀’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반려동물 전용 사진 스튜디오인 ‘땡큐 스튜디오’와 협업한 특별한 패키지가 이곳의 매력 중 하나.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알로프트룸 1박과 땡큐 스튜디오 촬영권, 촬영한 사진으로 제작한 무소음 벽시계와 핸드폰 케이스, 영국 반려동물 브랜드 에일리언 플렉스의 장난감이 제공된다. 9kg 이하의 반려동물만 투숙할 수 있으며 최대 두 마리까지 이용 가능하다. 땡큐 스튜디오 패키지는 23만원이며,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을 때는 한 마리 동반 투숙 시 5만5천원, 두 마리는 8만8천원의 비용이 추가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736
tel 02-510-9700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남대문 서울

앉은키 61cm를 넘지 않는 반려견에 한해 동반 투숙이 가능한 프레이저 플레이스 호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과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서울은 반려견과 투숙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최대 두 마리의 반려견과 투숙이 가능하다. 올해 초 ‘바우와우’ 패키지를 론칭했으며 패키지 혜택으로는 유기농 닥터독 사료 250g과 배변 패드 3매, 닥터독 소간 파우더 미니 사이즈를 제공한다. 또 객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려견 식기와 호텔 투숙견임을 알려주는 목걸이를 대여할 수 있다. 옵션 선택으로 4만4천원을 추가 지불하면 왕고은 작가의 세라믹 애견 식기를 증정해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17만9천원부터이며 10% 세금은 별도. 앉은키 61cm를 넘지 않는 반려견에 한해 가능하고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는 투숙객은 기본 클리닝 비용 2만2천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투숙할 수 있으며 3만3천원을 지불하면 클리닝 비용+닥터독의 유기농 사료 250g 1개와 배변 패드 3매를 제공한다(세금 포함 금액).

add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58(남대문 서울)
tel 02-2098-0888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스튜디오룸 트읜 베드룸.
 
객실에 머물고 있는 귀여운 강아지들.
  호텔식 서비스와 편안한 집이 합쳐진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로 423개 객실에 주방이 갖춰져 있다. 최대 두 마리(12개월 이상 8kg 미만) 까지 모든 객실의 구분 없이 이용 가능하며 배변 시트, 외부 기생충 예방 목걸이, 입 냄새 제거 도기볼 장난감을 제공한다. 객실 비용 외에 보증금 50만원, 청소 비용으로 마리당 5만5천원이 추가된다.

add 인천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tel 032-726-2000

 
CREDIT
에디터

TAGS
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선선한 바람이 불고, 색의 향연이 펼쳐지는 가을. 마음 속 깊은 곳에 잠들어 있던 감수성들이 깨어나는 시간이다. 그 감성을 충전시켜 줄 전시 3곳을 소개한다.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조금 패셔너블한 전시들로.  

샤넬, 가브리엘 샤넬 향수 팝업 스토어

샤넬에서 15년만에 새로운 향수를 선보였다. 가브리엘 여사의 이름을 딴 가브리엘 샤넬. 태양의 빛을 머금은 플로랄 향수들로 일랑 일랑, 자스민, 오렌지 블로썸, 그라스 튜베로즈로 네 가지 향이다. 가브리엘 여사의 강인함과 대담함, 자유로움을 표현한 가브리엘 샤넬 향수는 가브리엘 여사를 그대로 재현한 듯 하다. 백문이 불여일견. 글보다는 직접 보고 느껴보자. 9월 17일까지 한남동 더 맨션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는 6개의 공간으로 분리해 가브리엘 샤넬 향수에 대해 소개한다. 가브리엘 샤넬 향수에 대한 스토리와 정사각형의 보틀 디자인, 향의 구성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한남동을 들러보게 된다면 가볍게 팝업 스토어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마치 샤넬의 특별한 향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아닌 전시니까.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7

 

아뜰리에 에르메스, ‘When Two Galaxies Merge’

<When Two Galaxies Merge,> 전시전경 , 남기용©에르메스 재단 제공
갤럭시, 사랑, 8Hz, 2017, Mixed media, 80x60x75cm 사진 남기용©에르메스 재단 제공
9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양아치 작가의 ‘When Two Galaxies Merge,’ 전이 진행된다. 작가의 이름뿐 아니라 완성되지 않은 문장의 전시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2010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이기도 한 양아치는 미디어 아트에서 뛰어난 작가다. 어두운 전시장에는 질서 없이 놓여져 있는 오브제들과 곳곳에 들려오는 다양한 소리, 영상들로 이루어져 오감을 자극시키고 곤두세우게 한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불허의 순간들과 함께 혼돈의 상태에 빠질 것이다. 그것이 바로 작가가 의도한 바. 바로 그 순간이 제목과 같이 두 개의 세계가 뒤섞이는 것이다. 그리고 그 후에는? 정답은 관람객에게 있다. 전시를 감상한 후 When Two Galaxies Merge, 다음 문장을 완성해보길.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7 에르메스도산파크

 

COS x Snarkitecture

COS x Snarkitecture, Seoul – Rendering 01
COS x Snarkitecture, Seoul – Rendering 02
모던하고 기능적이지만 언제나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COS 코스는 작가와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코스의 컬렉션과 브랜드 이미지가 추구하는 가치에서 영감을 받은 스나키텍처와의 협업 소식이다. 이들의 영감의 원천을 느끼고 볼 수 있는 기회다. 벌써 3번째이지만 한국에서는 처음.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나키텍처 Snarkitecture는 다니엘 아샴과 알렉스 무스토넨이 설립한 건축 디자인 사무소이다. 실험적인 작품들로 흥미로운 방식으로 재료를 다루는 것이 특징. 관객들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그들은 이번 전시에서 수천 개의 유리 구슬이 전시장을 가로지르며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시물을 통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창동의 가나아트센터에서 11월 8일부터 19일까지 선보인다. 저물어 가는 가을의 끝에 마지막 감수성을 자극시킬 듯.

add 서울 종로구 평창 30길 28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