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패셔너블한 전시 산책
선선한 바람이 불고, 색의 향연이 펼쳐지는 가을. 마음 속 깊은 곳에 잠들어 있던 감수성들이 깨어나는 시간이다. 그 감성을 충전시켜 줄 전시 3곳을 소개한다.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조금 패셔너블한 전시들로.  

샤넬, 가브리엘 샤넬 향수 팝업 스토어

샤넬에서 15년만에 새로운 향수를 선보였다. 가브리엘 여사의 이름을 딴 가브리엘 샤넬. 태양의 빛을 머금은 플로랄 향수들로 일랑 일랑, 자스민, 오렌지 블로썸, 그라스 튜베로즈로 네 가지 향이다. 가브리엘 여사의 강인함과 대담함, 자유로움을 표현한 가브리엘 샤넬 향수는 가브리엘 여사를 그대로 재현한 듯 하다. 백문이 불여일견. 글보다는 직접 보고 느껴보자. 9월 17일까지 한남동 더 맨션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는 6개의 공간으로 분리해 가브리엘 샤넬 향수에 대해 소개한다. 가브리엘 샤넬 향수에 대한 스토리와 정사각형의 보틀 디자인, 향의 구성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한남동을 들러보게 된다면 가볍게 팝업 스토어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마치 샤넬의 특별한 향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아닌 전시니까.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7

 

아뜰리에 에르메스, ‘When Two Galaxies Merge’

<When Two Galaxies Merge,> 전시전경 , 남기용©에르메스 재단 제공
갤럭시, 사랑, 8Hz, 2017, Mixed media, 80x60x75cm 사진 남기용©에르메스 재단 제공
9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양아치 작가의 ‘When Two Galaxies Merge,’ 전이 진행된다. 작가의 이름뿐 아니라 완성되지 않은 문장의 전시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2010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이기도 한 양아치는 미디어 아트에서 뛰어난 작가다. 어두운 전시장에는 질서 없이 놓여져 있는 오브제들과 곳곳에 들려오는 다양한 소리, 영상들로 이루어져 오감을 자극시키고 곤두세우게 한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불허의 순간들과 함께 혼돈의 상태에 빠질 것이다. 그것이 바로 작가가 의도한 바. 바로 그 순간이 제목과 같이 두 개의 세계가 뒤섞이는 것이다. 그리고 그 후에는? 정답은 관람객에게 있다. 전시를 감상한 후 When Two Galaxies Merge, 다음 문장을 완성해보길.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7 에르메스도산파크

 

COS x Snarkitecture

COS x Snarkitecture, Seoul – Rendering 01
COS x Snarkitecture, Seoul – Rendering 02
모던하고 기능적이지만 언제나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COS 코스는 작가와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코스의 컬렉션과 브랜드 이미지가 추구하는 가치에서 영감을 받은 스나키텍처와의 협업 소식이다. 이들의 영감의 원천을 느끼고 볼 수 있는 기회다. 벌써 3번째이지만 한국에서는 처음.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나키텍처 Snarkitecture는 다니엘 아샴과 알렉스 무스토넨이 설립한 건축 디자인 사무소이다. 실험적인 작품들로 흥미로운 방식으로 재료를 다루는 것이 특징. 관객들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그들은 이번 전시에서 수천 개의 유리 구슬이 전시장을 가로지르며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시물을 통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창동의 가나아트센터에서 11월 8일부터 19일까지 선보인다. 저물어 가는 가을의 끝에 마지막 감수성을 자극시킬 듯.

add 서울 종로구 평창 30길 28

CREDIT
에디터

TAGS
학교 가는 날

학교 가는 날

학교 가는 날
새롭게 시작하는 신학기, 내 아이에게 용기를 붓 돋아주기 위한 선물 리스트를 모아봤다.
강아지 모양을 단순화해 디자인한 아동용 놀이 기구 겸 의자 ‘퍼피 도그 달마시안’은 마지스 제품으로 서광룩스에서 판매. 중간 사이즈 21만 2천8백원.
   
패션 브랜드 마가렛 호웰과 협업해 옐로 오커 색상을 적용한 테이블 조명 ‘타입 75 마가렛 호웰 에디션’은 리모드에서 판매. 45만원.
   
체스 게임을 통해 아이에게 전략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체스&체스커 Chess&Checkers는 장차에서 판매. 5만3천원.
 
자작나무로 제작된 목마 모양의 조명 드리머는 LED가 채택되어 4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수동 오르골이 내장되어 아이들의 감성을 일깨워준다. 클람페 제품. 조명 12만8천원, 전등갓 커버 1만2천원.
 
등판의 높이와 좌판의 깊이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링고’ 의자는 발 받침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키가 작은 아이도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다. 시디즈에서 판매. 회전형 의자 21만원, 발 받침 1만9천원.
 
견고한 철재소재의 ‘파일링 No.1’ 캐비닛은 바퀴가 있어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핀치에서 판매. 33만9천5백원.
 
천연 파타고니아 나무로 만든 ‘니도 Nido’ 침대는 아르헨티나의 키즈 가구 브랜드 크레타우스 Krethaus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2백40만원.
 
CREDIT
에디터

TAGS
Oh! My Pet Hotel ③

Oh! My Pet Hotel ③

Oh! My Pet Hotel ③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국내외 호텔 리스트.  

호텔 카푸치노

바크룸 투숙 시 제공되는 다양한 물품들.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제공되는 히노키탕과 목욕 용품.
 
강아지와 함께 투숙할 수 있는 바크룸.
모던하고 캐주얼한 호텔 카푸치노는 1층에 있는 라이프스타일숍에서 사료, 옷, 간식, 장난감 등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객실인 ‘바크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친환경 자작나무로 제작한 반려견 침대와 잠옷, 장난감, 치석 제거제 등 반려견만을 위한 어메니티를 제공하며 염분을 첨가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 재료를 사용한 반려견을 위한 룸서비스 메뉴와 생일 케이크 등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또 노견이나 활동성이 강한 반려견을 위해 히노키탕과 이솝의 보디 워셔도 제공한다. 바크룸에는 10kg 미만의 중소형견에 한해 최대 두 마리까지 입실 가능하며 객실 요금은 27만5천원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55
tel 02-2038-9500

 

비스타 워커힐 서울

한강변이 보이는 스튜디오 스위트 객실.
 
펫 전용 어메니티, 드라이룸 렌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 마이 펫’ 프로그램.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힐링을 원하는 고객은 물론 색다른 문화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이상적인 장소다. 올해 1월부터 3개월간 리뉴얼을 통해 ‘자연’이라는 모티프와 ‘웰니스&테크놀로지’ 컨셉트를 지닌 호텔로 새롭게 태어났다. 반려견 투숙 서비스 ‘오 마이 펫’을 이용하면 반려견 전용 침대와 쿠션, 음식물 그릇, 식탁, 가운, 타월을 비롯해 웰컴 키트인 장난감, 펜던트, 배변 봉투 또는 모래 패드를 제공한다. 오 마이 펫 서비스는 객실 요금과 별도로 부과되며 한 마리당 1박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20만원이다. 2박째부터는 1박당 세금 및 봉사료 별도 3만원씩 추가되며, 모든 방에는 반려동물을 한 마리(15kg 미만)까지 동반할 수 있다. 생일에는 축하 배너와 함께 축하 카드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add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tel 02-455-5000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

바다와 숲으로 둘러싸인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
 
예약 시 ‘펫 프렌들리 룸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반려견에게 필요한 용품을 제공하며 펫 전용 룸서비스 음식 메뉴도 신청할 수 있다.
2009년부터 ‘펫 프렌들리 룸서비스’를 선보여 지금까지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투숙 시 반려견 전용 쿠션, 배변 매트와 패드, 배변 처리 봉투 등을 제공해 반려견과의 여행 시 별도의 짐을 꾸리지 않아도 된다. 펫 프렌들리 룸서비스는 마리당 15kg 이하의 반려견을 최대 두 마리까지 허용하며 한마리당 1박에 5만원(봉사료 및 세금 포함)의 서비스 비용이 추가된다. 특히 ‘반려동물 전용 룸서비스 메뉴’가 있어 야채 그라탱, 햄볶음밥, 치즈 스틱 등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으며 아름다운 바다와 숲으로 둘러싸인 힐튼 남해에서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도 마련돼 있다. 객실 예약 시 ‘펫 프렌들리 룸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add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1179번길 40-109
tel 055-860-0555

 
카카오톡공유 링크공유
CREDIT
에디터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