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데이비드 걸스타인의 초대
5월 4일부터 한 달간 프린트베이커리가 봄을 맞아 기분 좋은 전시 <스윙 스윙 스윙!>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스라엘 국민 작가로 런던, 뉴욕, 파리, 서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공공 조형물을 선보이고 있는 데이비드 걸스타인 David Gerstein의 개인전이다. 주로 자전거를 타거나 춤추는 사람들, 날개를 팔랑거리거나 하늘거리는 나비처럼 역동적이고 흥겨운 작품을 추구하는 그는 이번 전시를 통해 더욱 다채롭고 생기발랄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20점의 소형 오브제는 전국 프린트베이커리 7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web www.printbakery.com

CREDIT
에디터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랑을 전하는 바자회
사단법인 ‘미래회’의 19번째 자선 바자회가 지난 4월 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입장 한 시간 전부터 입구는 바자회를 기대하며 줄을 선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미래회는 1998년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기도 모임으로 시작돼 지난 2015년에 사단법인 미래회를 설립했다. 현재는 노소영 이사장과 제9대 상임이사인 오선영 씨가 미래회를 이끌고 있다. 미래회는 2018년의 주력 사업으로 가정이 해체돼 갈 곳을 잃은 아이들을 위한 ‘아동 그룹홈’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미래회가 후원하는 여학생 그룹홈 안다미로가 지난 3월 16일에 오픈했고, TFK(Teach For Korea)와 사랑의 친구들 영어 교육은 미래회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단체다. 아동 그룹홈은 소외된 아이들이 모여 가족처럼 생활할 수 있는 복지제도로 특히 이번 바자회를 통해 모인 사랑의 기금은 여자 아동들을 위한 그룹홈의 주거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매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도 연예인 소장품과 LG생활건강, 신라호텔, CJ 식음료 사업부 등 대기업의 후원 제품을 비롯해 미래회 회원들이 직접 기부하고 판매하는 중고 명품, 미래회에서 기부 받은 화장품과 꽃, 식품 등 1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원봉사로 참여한 미래회 회원들은 수수한 옷차림에 베이지색 앞치마를 두르고 누구보다도 열정적이고 기쁜 얼굴로 바자회를 도왔다. 미래회의 뜻에 동참하고 싶다는 연예인들의 후원과 봉사도 점점 늘고 있어 벌써부터 다음 미래회 자선 바자회를 기다리는 이들이 있을 정도! 필요한 물건도 구입하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미래회 자선 바자회는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동행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사례다. 미래회의 정기후원 계좌는 국민은행 431837-01-011742이며 사단법인 미래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mi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tel 02-6263-004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파격적인 도자 전시

파격적인 도자 전시

파격적인 도자 전시
도자를 통해 설치미술과 조형, 아트 퍼니처, 생활 도자, 회화 등 다양한 형식과 분야를 넘나들며 작업해온 이헌정 작가가 소피스 갤러리에서 <세 개의 방> 전시를 진행한다.

신작 20여 점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는 입체적인 도자 전시로 공예와 건축, 조각의 영역을 넘나든다. 특히 전시의 백미이자 대표작인 ‘공예가의 방 혹은 건축가의 그릇’은 커다란 방처럼 꾸민 도자 설치물로 창문을 통해 내부를 들여다보거나 안에 직접 들어가볼 수 있는 독특한 작품이다. 또 작품과 관람객이 자유롭게 뒤섞일 수 있는 연출과 갤러리의 사무 공간에 놓인 작품들이 주는 오묘한 긴장감도 느껴볼 수 있다. 갤러리의 1관에서부터 사무 공간을 지나 2관으로 이어지는 전시장의 구조는 이번 <세 개의 방> 전시에 힘을 실어준다. 대규모 도자 설치 작업을 중심으로 종합예술을 선보일 이번 전시는 5월 4일까지.

tel 02-555-7706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