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모피리처드

드디어 모피리처드

드디어 모피리처드

영국의 소형 가전 브랜드 ‘모피리처드’가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런던에 본사를 둔 모피리처드는 영국에서 국민 가전 브랜드로 손꼽힌다.

 

발빠른 트렌드세터는 여행을 가거나 해외직구로 구매할 만큼 인기가 좋다. 특히 인기 있는 제품은 전통적인 주전자 특유의 모양을 반영한 이보크 라인이다. 한국뿐 아니라 프랑스, 독일, 중국, 호주 등 다양한 나라에서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전기 주전자와 토스터, 다리미, 청소기 등의 라인을 선보일 예정.

web morphy.bccmall.co.kr

CREDIT

에디터

TAGS
Someone’s House

Someone’s House

Someone’s House

누군가의 주거 공간에 들어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컨셉트의 쇼룸 및 이벤트 공간 ’에이피티엠’을 소개한다.

 

베를린 베딩 에이피티엠 쇼룸

 

크롬, 오크, 양모 등 전형적인 독일스러운 재료와 색을 사용한 가구와 소품으로 꾸민 리빙 공간.

 

베를린의 주거 지역인 베딩에 위치한 ‘에이피티엠 Aptm’은 ‘A Place to Meet’의 약자로 만남의 장소를 뜻한다. 기존의 상업 공간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컨셉트로 탄생한 에이피티엠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치 누군가의 집에 초대 받은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주방, 거실, 침실, 화장실 등 가정집에서나 볼 법한 공간으로 구성했고 작품과 소품, 제품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이곳이 가정집인지, 전시 공간인지, 쇼룸인지 헷갈리게 한다. 사실 이 공간은 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일 뿐 아니라 리테일숍, 브랜드 론칭, 애프터 파티, 레지던스, 워크숍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에이피티엠의 디렉터인 크리스 글라스 Chris Glass는 크리에이터와 소비자를 이어줄 새로운 공간을 위해 소비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집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자 했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도이치 Deutsch> 전시는 떠오르는 젊은 독일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 것으로, 새로운 형태와 재료, 색을 다룬 작품을 선보였다. 크롬과 오크나무 등 딱 떨어지고 군더더기 없는 소재의 가구로 진정 독일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 전시였다. 매번 흥미로운 전시를 기획하고 있는 에이피티엠은 일상의 공간 속에 녹아든 베를린의 디자인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add Lindower Str. 18, Aufgang 3, 13347 Berlin

tel +49-30-2657-8500

web aptm.berlin

 

차가워 보이는 메탈과 따뜻한 느낌의 양모 소품이 조화를 이룬 침실 공간.

 

가정집의 다이닝룸처럼 꾸민 전시 공간.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
이것이 뉴욕 감성

이것이 뉴욕 감성

이것이 뉴욕 감성

호스팅하우스는 마주 보는 두 개의 공간이 쇼룸과 카페, 바로 이뤄져 있다.

 

뉴욕 감성의 성수동 쇼룸과 카페 호스팅하우스

 

뉴욕 감성의 성수동 쇼룸과 카페 호스팅하우스

 

뉴욕 감성의 성수동 쇼룸과 카페 호스팅하우스

 

클래식한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이곳이 뉴욕에 있는 어느 아파트인지 착각할 만큼 근사한 공간이 나온다. 이곳을 오픈한 김석진 대표와 장호석 디렉터는 뉴욕에 살았던 경험을 토대로 뉴욕적인 감성을 담은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거실과 다이닝 공간, 욕실 등 실제 주거 공간처럼 자연스럽게 구분해 다채로운 디자인 가구와 직접 구입한 빈티지 제품,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채웠다. 편집숍이지만 어디에서 많이 본 듯한 가구와 소품이 아니라 저마다 스토리가 담겨 있어 새롭다. 김석진 대표는 “국내에서는 공간 디자인과 소품 판매, 스타일링이 업체별로 각기 따로 움직이더라고요. 호스팅하우스 쇼룸을 보고 공간 디자인을 의뢰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희가 디자인도 하고 어울리는 소품도 제안하고 스타일링도 하는 하이브리드 개념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어요”라고 설명했다.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와 바는 이미 디저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날 만큼 유명하다. 낮에는 햇살이 잘 들어오는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에서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힙한 바로 변신해 뉴욕에서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2층

tel 02-2039-6606

open 카페&바 월~토요일 오후 2시~밤 12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11시 쇼룸 낮 12시~오후 8시 30분, 월요일 휴무

 

외부 매장에서는 유일 하게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르 라보 제품.

 

자체 제작 상품인 샤워 가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