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 꼭 추천하고 싶은 성수 핫플레이스.
이것이 뉴욕 감성
호스팅하우스는 마주 보는 두 개의 공간이 쇼룸과 카페, 바로 이뤄져 있다. 클래식한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이곳이 뉴욕에 있는 어느 아파트인지 착각할 만큼 근사한 공간이 나온다. 이곳을 오픈한 김석진 대표와 장호석 디렉터는 뉴욕에 살았던 경험을 토대로 뉴욕적인 감성을 담은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거실과 다이닝 공간, 욕실 등 실제 주거 공간처럼 자연스럽게 구분해 다채로운 디자인 가구와 직접 구입한 빈티지 제품,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채웠다. 편집숍이지만 어디에서 많이 본 듯한 가구와 소품이 아니라 저마다 스토리가 담겨 있어 새롭다. 김석진 대표는 “국내에서는 공간 디자인과 소품 판매, 스타일링이 업체별로 각기 따로 움직이더라고요. 호스팅하우스 쇼룸을 보고 공간 디자인을 의뢰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희가 디자인도 하고 어울리는 소품도 제안하고 스타일링도 하는 하이브리드 개념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어요”라고 설명했다.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와 바는 이미 디저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날 만큼 유명하다. 낮에는 햇살이 잘 들어오는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에서 차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힙한 바로 변신해 뉴욕에서 느낄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2층
tel 02-2039-6606
open 카페&바 월~토요일 오후 2시~밤 12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11시 쇼룸 낮 12시~오후 8시 30분, 월요일 휴무
외부 매장에서는 유일 하게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르 라보 제품.
자체 제작 상품인 샤워 가운.
풍경을 담은 카페
무채색 계열의 인테리어에서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빛과 풍경이 아름다운 시너리 카페는 의류를 판매하는 쇼룸 겸 브런치 카페다. 카페를 운영하는 남자와 패션을 전공한 남자의 만남으로 감각적인 카페가 탄생했다. 남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었다는 두 명의 대표는 자신들이 추구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아기자기한 음식과 음료를 만들어냈다. 차분한 그레이 컬러의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플로스, 아르떼미데, 루이스폴센 등 디자인 조명을 사용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아늑함을 더했다. 프렌치토스트와 샌드위치, 다양한 에이드 음료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계절에 맞는 메뉴를 내놓을 예정이다. 해가 지면 간접조명을 모두 끄고 촛불만 켜서 무드 있는 공간으로 바뀐다고 하니 늦은 저녁에 방문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껴봐도 좋겠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1가 656-435 3층 26
tel 010-9932-9325
open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8시, 월요일 휴무
달콤한 프렌치 토스트와 과일 플레이팅.
인기 메뉴인 피치 블러섬 에이드.
여름 스페셜로 제안하는 서머 포레스트 에이드.
한국 안의 광동
서울숲에서 흔치 않은 광동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신라호텔 팔선 출신의 왕호성 셰프가 총괄 셰프로 있는 중식당 서우는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광동 음식을 선보이는 곳이다. 지역의 특색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하는 광동 요리에 한국의 장맛을 적용한 한국식 광동 요리를 선보인다. 한국의 간장과 가루파 생선으로 만든 피시 소스를 활용한 활생선 찜요리는 한국식 광동 음식의 대표적인 예다. “다른 지역의 중식과 달리 광동 요리는 모든 메뉴의 조리 기법이 다르고, 다루기 힘든 조리 기구를 사용합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 한국식 광동 요리의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왕호성 총괄 셰프의 설명이다. 대표 메뉴인 광동 훠러육은 찜, 냉동, 찜의 순서를 반복해 기름층을 없앤 것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쉐랜대하는 능이버섯, 부레 육수 등 8가지 재료를 사용해 깊은 맛을 낸 것이다. 눈 내린 산을 표현한 플레이팅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중국 술뿐 아니라 전문가가 셀렉트한 와인도 구비되어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돋운다. 개별 룸이 있어 프라이빗한 모임에도 좋다.
add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5 갤러리아포레 B1
tel 02-464-5333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기름층을 없앤 부드러운 훠러육.
8가지 재료와 신선한 해산물로 조리한 쉐랜대하.
CREDIT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