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과 스파를 동시에 즐기다 #스위스 발스

건축물과 스파를 동시에 즐기다 #스위스 발스

건축물과 스파를 동시에 즐기다 #스위스 발스
스위스 발스 지역에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는 건축물과 스파에서의 힐링이 전부다.  

알프스, 호텔, 테르메발스7132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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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스 중턱에 있는 테르메 발스 7132 호텔

  일에 치여 지쳐 있던 몇 년 전 아이슬란드에 다녀온 이후 휴가는 물질적인 것이 배제된 자연으로 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 또다시 그런 쉼이 간절했을 때 피터 줌토르 Peter Zumthor의 발스 온천에 가야겠다고 막연하게 마음먹었다. 바일암라인 Weil am Rhien에 위치한 비트라 캠퍼스에서 출장과 웨딩 촬영을 마치고 지금의 남편과 나는 발스로 향했다. 스위스의 서북쪽에서 남동쪽으로 향하는 끝과 끝의 길. 차량이 없으면 이곳에 어찌 올 수 있을까 싶을 만큼 깊은 산속이다. 굽이 굽이 5시간 넘게 걸려서 도착한 곳은 알프스 중턱에 위치한 테르메 발스 7132 호텔 Therme Vals 7132 Hotel. 주차장에서 고양이가 낯가림 없이 나를 반기며 호텔 입구로 안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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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레스토랑에서 준비해준 곰 가운

 

산책로, 알프스, 풍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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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르메 발스 7132 호텔의 산책로

  객실은 5성급의 7132 호텔과 하우스 오브 아키텍처 호텔 House of Architects Hotel 두 가지 가운데 건축가의 룸을 선택했다. 그중에서도 구마 겐코 Kuma Kengor의 룸을 골랐는데 그가 준비한 서프라이즈는 내가 선택한 구마 겐코 룸에서의 웨딩 프러포즈라 더욱 특별했다. 피터 줌토르의 건축물인 발스에서 피터 줌토르 촛대에 불을 밝히고 내가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와 꽃다발을 준비했던 것. 피터 줌토르의 건축물은 현지에 있는 회색 규암 석판 6만 장으로 제작되었다. 발스로 가는 길가에서 봤던 검정 돌이다. 보통은 중심이 되는 재료로 외관을 마감하지만 이곳은 건축 전체를 회색 규암 석판으로 한 것이다. 내부의 온천은 냉탕을 비롯해 미지근한 정도의 온천, 조금 더 따뜻한 온천 그리고 한국식의 뜨거운 온천까지 다양해서 하루 종일 있어도 좋다. 새로운 세상이었다. 천장에서는 자연의 빛이 새어 들어왔고 스파 건물 전체가 피터 줌토르의 건축물과 자연의 일부가 되어 마음의 수양을 하듯 스파를 즐겼다. 사진 촬영이 금지돼 있어 핸드폰을 락커에 두니 더욱 편안하게 쉴 수 있었다. 밖으로 나가 산책을 하다 빌라 발스 Villa Vals를 발견했다. 산기슭을 동그랗게 뚫어 만든 땅속의 집. 네덜란드 건축가들이 자연의 풍경을 훼손하지 않고 빌라를 지은 것인데, 이 집을 짓기 위해 네덜란드 회사들과 협업을 했다고 한다. 내부 마감 역시 네덜란드 디자이너의 제품으로 가득하다. 스위스의 절경 속에서 힐링하면서 프러포즈까지 받은 이곳에 언젠가 다시 오자고 다짐하며 우리는 발스를 떠나왔다.  

온천, 발스, 스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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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구에서 바라본 발스 온천

 

디자인, 인테리어, 알프스, 스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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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 건축가가 디자인한 빌라 발스

 

청첩장, 결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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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퍼제로에서 그려준 청첩장

 

프러포즈, 호텔, 결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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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마 겐코의 룸에서 받은 프러포즈

 
CREDIT
writer 루밍 대표 박근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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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지난 10년 넘게 1년에 몇 번이고 찾았던 코펜하겐이지만 한번도 여행자로 도시를 즐겨본 적이 없다. 느지막한 이번 여름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다시 코펜하겐을 찾았다.  

킹스가든, 코펜하겐, 아름드리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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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드리나무가 멋진 킹스 가든

  지난 10년 넘게 1년에 몇 번이고 찾았던 코펜하겐이지만 한번도 여행자로 도시를 즐겨본 적이 없다. 느지막한 이번 여름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다시 코펜하겐을 찾았다. 업무 미팅도, 파트너와의 회의도 없이 진정한 여행자로 코펜하겐을 처음으로 즐겼다는 게 아이러니하지만, 항상 짧은 일정으로 업무차 들렀기에 도시를 진정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코펜하겐의 여름은 시원한 공기와 따스한 햇살이 공존하기에 여름을 나기에 최고의 날씨가 아닌가 싶다. 신선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숙소 근처에 있는 왕의 정원 King’s Garden에서의 산책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아름드리나무가 가득한 도심에 있는 정원에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코펜하겐은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웬만한 거리는 충분히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자전거 이용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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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어다니기 좋은 코펜하겐 시내

  덴마크 디자인 뮤지엄 Design Museum Denmark은 덴마크 디자인 역사와 특히 빈티지 가구에 대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업무로 코펜하겐을 찾았을 때도 항상 갔었는데 이번에도 바우하우스 특별 기획전을 흥미롭게 보았다. 브레드게이드 거리를 걸으며 갤러리와 가구숍을 둘러보는 것은 크나큰 즐거움이었다. 칼한센앤선 Carl Hansen&Son숍과 수준 높은 빈티지 가구숍인 클라식 Klassik을 둘러본 다음 일세 크로포드가 디자인한 윈터 스프링 Winter Spring 레스토랑에서 자연의 맛을 담은 건강한 디저트와 달콤한 초콜릿으로 에너지를 보충해도 좋다. 따스한 북유럽 감성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텔 샌더스 Hotel Sanders의 로비는 그저 오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반나절을 보내도 될 만큼 편안한 공간이며, 루프톱 바도 빼놓으면 섭섭하다. 리빙 백화점 일룸 볼리후스 Illum Bolighus와 헤이 Hay 매장을 만날 수 있는 스트뢰에 Stroget 거리를 걷다 덴마크 공예 디자이너의 작품을 모아놓은 스틸레벤 Stilleben도 나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곳이다. 덴마크의 국민 음식인 오픈 샌드위치는 항상 먹어도 질리지 않지만, 1921년부터 시작된 아만스 Aamanns에서 새롭게 오픈한 Amanns 1921에서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오픈 샌드위치를 맛보는 것도 좋았다. 1878년 만들어진 약국을 보존한 프라마 스튜디오 Frama Studio의 가구 쇼룸 또한 덴마크 디자인의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느끼한 북유럽 음식에 지릴 즈음 노르딕 라면집 슬루프 Slurp에서 라면으로 속을 달래보길.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카레 클린트 Kaare Klint의 아버지가 설계하고 카레 클린트가 완성한 그룬트비 교회 Grundtvig’s Church를 가보길 추천한다.  

플래그십스토어, 칼한센앤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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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한센앤선의 플래그십 스토어

 

그룬트비교회, 클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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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 클린트의 작품, 그룬트비 교회

 

스트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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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뢰에 거리

 

디저트, 아만스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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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만스 1921의 디저트

 

프라마스튜디오, 코펜하겐, 덴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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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마 스튜디오 스토어

 

덴마크, 코펜하겐, 호텔, 샌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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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호텔 샌더스

CREDIT
writer 덴스크 대표 김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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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스 웡과 달콤한 파라다이스 속으로

제니스 웡과 달콤한 파라다이스 속으로

제니스 웡과 달콤한 파라다이스 속으로

전시, 작품 등 다양한 아트테인먼트를 선보이는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세계적인 패스트리 셰프 제니스 웡 Janice Wong이 만나 달콤한 시간을 선보인다.

 
제니스 웡제니스 웡의 초콜릿 아트 월.
 

파라다이스시티는 밤의 유원지를 콘셉트로 놀이 기구와 여러가지 퍼포먼스가 가득한 실내 테마파크 ‘원더 박스’를 테마로 이를 제니스 웡만의 초콜릿 아트로 풀어낸 ‘제니스 웡 스위트 파라다이스 Janice Wong’s Sweet Paradise’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먹을 수 있는 거대한 초콜릿 아트월과 제니스 웡과 함께하는 아트 워크숍까지 체험할 수있는 기회. 이벤트 기간 동안 파라다이스시티의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On The Plate에서 한국적인 재료를 제니스 웡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900가지의 다양한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기간은 10월 20일 일요일까지.

 

제니스 웡

제니스 웡 초콜릿500개의 라이스페이퍼 꽃 장식, 200개의 초콜릿 다이아몬드, 300개의 롤리팝(막대 초콜릿)이 사용되었다.
 
원더 박스파라다이스시티 원더 박스에 위치한 제니스 웡 초콜릿 숍 국내 1호점.
 
제니스 웡 초콜릿(가운데) 제니스 웡의 아티스틱한 초콜릿.
   

INTERVIEW

제니스 웡

 

원더 박스에서 영감을 받은 초콜릿 아트월과 에 대해 설명해달라. 그리고 작품을 제작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 원더 박스의 다채로운 매력을 색감과 다양한 형태로 구현해내고 싶었다. 이를 위해 약 30kg의 초콜릿, 500개의 라이스페이퍼 꽃 장식, 200개의 초콜릿 다이아몬드, 300개의 롤리팝(막대 초콜릿)을 사용했다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요소는 컬러다. 시각적으로 우리들의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작품을 만들 때 항상 신경 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짙은 터콰이즈 블루, 딥 퍼플, 네온 핑크, 다크 블루 등 강렬한 컬러로 작품에 밝은 에너지를 표현했다.

초콜릿을 재료로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초콜릿 먹는 것을 좋아한다. (웃음) 궁극적으로 작품에 새롭고 크리에이티브한 기억을 담고 싶었다. 초콜릿은 먹고, 씹는 소리를 듣고, 달콤한 냄새를 맡고, 만지고, 다양한 시각적인 자극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재료라 생각했다. 오감을 자극할 수 있기에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했을 때 더욱 깊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항상 창조적인 것을 만들고 이런 경험을 나누고 싶었기 때문에 초콜릿 아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시아 최고 페이스트리 셰프’로 선정되기도 하며 이색적인 디저트와 작품, 전시 등 독창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 평소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는가? 여러 나라를 다니며 그들의 다양한 문화를 작품에 반영하려고 한다. 한국에서는 친절하고 그들만의 밝은 에너지가 인상 깊었다. 다 같이 ‘함께’ 즐기는 문화도 와닿았다. 음식적인 부분에서는 장이나 김치 그리고 차가 매력적이었는데, 그중에서도 오미자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웃음) 한국적인 문화에 영감을 받아 이번 온 더 플레이트의 디저트를 만들 때 신선한 국산 배와 레몬, 꿀, 민트를 조합해 만들기도 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의 향신료를 경험해보고 싶다.

인생의 철학이나 신념,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어린 시절부터 망가진 꽃을 보고 아름다움을 느꼈다. 어디를 가더라도 불완벽함은 존재한다. 이런 정돈되지 않고 불완전한 것들에게서 아름다움을 찾고 이를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신념이다. 앞으로 더 많이 경험하고 배우고 싶다. 나는 항상 불완벽한 사람이기에 매일 다른 환경과 시간 속에서 배운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영감을 받고 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창조하며 자신감을 가지며 살아가려고 한다.

CREDIT
에디터 강서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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