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직장, 가사에 시달려 새로운 취미를 배워보고 싶어도 학원이나 클래스를 직접 수강하기 힘든 요즘. 관심 있는 취미를 찾아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다. 나만의 취미를 즐기며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놓치지 말자.
오늘 소개할 클래스는 바로 마크라메. 원어로 매듭실 레이스를 의미하며, 뜻 그대로 실로 고리를 만들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묶는 수공예 레이스를 말한다. 쿠션, 러그, 월 행잉, 드림캐처 등 인테리어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지갑, 가방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다. 공간에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템. 온라인 클래스로 언제 언디서나 편하게 배워보자.
하비풀 Hobbyful hobby + beautiful의 합성어로 취미로 일상이 아름다워진다는 의미를 가진 하비풀 hobbyful. 다양한 취미 클래스와 DIY 스토어, 매거진으로 이루어져 취미에 대한 다양한 정보로 어우러진 복합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수업부터 수업에 필요한 재료, 그리고 취미에 대한 Q&A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익하다.
클래스101 Class 101 드로잉, 캘리그라피, 굿즈 제작, 사진·영상 편집, 베이킹, 재테크,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 한 가지 분야에도 여러 클래스가 소개되어 있어 각각의 조건에 맞는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다. MD 추천 클래스, 인기 클래스를 참고해 나만의 새로운 취미를 만들 수 있다.
비스킷 Biskit 비스킷처럼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이다. 클래스에 필요한 준비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어 집으로 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수업마다 수업 커리큘럼과 작가들의 인터뷰까지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마크라메 전문 아티스트에게 다양한 소품, 인테리어 팁까지 경험해보자.
솜씨당 SSSD ‘솜씨를 잇는 사람들의 공간, 솜씨당에서 당신의 취미를 찾아보세요.’라는 이들의 인사말처럼 다양한 취미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요리, 수공예, 미술, 플라워 등 여러 분야의 온라인 클래스뿐만 아니라 원데이클래스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베이킹 등의 오프라인 클래스도 지역별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클래스를 찾고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