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전통 체험기

발리 전통 체험기

발리 전통 체험기

결혼 10주년을 기념해 한 달 동안 발리에 다녀왔다. 처음에는 ‘발리에서 한 달 살아보기’를 계획했지만, 일정을 짜다 보니 여행이 되어버렸다. 제주도의 두 배쯤 되는 발리는 어느 한곳에만 머무르기 아까울 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지녔다.

 

발리 여행

1
우붓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

 

우리 부부는 6살 아들과 함께 서핑하기에 적합한 쿠타 Kuta부터 예술인들이 모여 사는 산속 우붓, 아궁산을 보며 다이빙할 수 있는 아메드 Amed와 아침마다 바다거북이를 만났던 길리 Gili 섬까지 꽉 찬 스케줄로 한 달 내내 발리를 만끽했다. 휴양지로 대변되는 비슷비슷한 아시아 섬들 가운데 발리를 특별하게 만들어준 것은 우붓 때문이 아닐까 싶다. 바다가 없는 지역이지만 정글과 논밭 뷰를 예사롭게 품은 숙소가 많다. 예술인 마을로 정평이 난 만큼 우붓 사람들의 미감은 어디를 가도 평균 이상이었다. 가격대비 아름답고 독특한 숙소가 많아 어디를 골라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곤 했다. 여행지에서 푹 쉬는 것도 좋지만 우붓에서는 먹고 사고 배울 것도 많다. 유리, 라탄, 티크 등으로 만든 각종 공예품을 파는 우붓 시장부터 킨타마니 화산 지대에서 재배하는 원두로 만든 커피 마시기, 바루트 화산의 일출 트레킹하기, 숲이 보이는 스튜디오에서 요가하기 등 우붓은 문화와 공예가 발달한 곳에서는 오래 머물러도 절대 지루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했다. 패브릭숍을 둘러보다 인도네시아 전통 염색 기법인 바틱이 궁금해서 바틱 염색 원데이 클래스를 들었다. 개, 소, 염소, 새들이 지저귀는 산속의 한적한 스튜디오에서 원단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면서 그것이 완성되는 것을 지켜보고 있노라니 잠깐이지만 이곳의 일부가 된 듯 설렜다. 다음날은 요가원에서 모닝 플로우를, 또 다음날에는 시장에 가서 재료를 골라 다 함께 요리를 하는 인니 쿠킹 클래스에 참여했다. 일정이 길었다면 또 다른 것을 배웠을지도 모르겠다. 여행이란 무언가를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워지는 나를 보는 것. 우붓의 다채로운 원데이 클래스에서 경험과 배움 사이의 즐거움을 한껏 느꼈다. – 프리랜스 브랜드 마케터 이홍안 

 

발리 여행

2
바틱 염색을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

 

발리 여행

3
원데이 클래스에서 직접 디자인한 결과물

 

발리 여행

4
이홍안 마케터

 

발리 여행

5
바틱 염색 클래스가 진행되는 스튜디오

 

발리 여행

6
킨타마니 화산 지대에서 재배한 원두로 만든 커피 마시기 체험

CREDIT

writer

프리랜스 브랜드 마케터 이홍안

TAGS
가전, 그냥 이거 사!

가전, 그냥 이거 사!

가전, 그냥 이거 사!

부엌에서 꽤 자주 손이 가는 소형 가전 중 하나인 전기 주전자와 핸드 블렌더를 체험해봤다. 2주간 직접 사용하며 느낀 제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브라운 멀티퀵

 

브라운 멀티퀵9

과거 엄마들이 사용했던 도깨비방망이는 요즘 핸드블렌더라고 고급스럽게 불린다. 이번에 사용해본 브라운 멀티퀵9(MQ 9045)은 주요 기능은 핸드블렌더이지만 믹서의 기능을 거뜬히 겸하는 제품이었다. 모양뿐만 아니라 정말 도깨비방망이처럼 다재다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브라운 멀티퀵9의 제품 구성은 MQ 9 핸드블렌더와 다지기 액세서리(350ml), 다지기/블렌더 액세서리(1.25리터), 거품기 액세서리와 플라스틱 비커(600ml)다. 일단 구성이 간단하고 보관할 때 분리를 할 수 있어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핸드블렌더에서 주목할 점은 액티브 무빙 칼날이다. 버튼으로 속도를 조절하면서 재료를 갈 수 있는데 더욱 넓은 면적을 갈 수 있고 재료가 옆으로 튀는 걸 방지하는 파워 벨이 장착돼 있어 주방이 쉽게 지저분해지지 않는다. 실제로 플라스틱 비커(BPA 프리인 친환경 비커다)에 각종 과일을 넣고 얼음과 함께 갈아보니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빠르게 잘 갈렸다. 특히 속도를 미리 정하지 않고 버튼을 누르면서 조절할 수 있고, 원하는 질감이 나왔을 때 바로 정지할 수 있고 중간 중간 재료를 추가로 넣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함께 구성된 350ml는 각종 야채를 다질 때 몹시 유용했다. 내부에 칼날을 장착한 뒤 핸드블렌더의 본체 부분을 결합하기만 하면 된다. 갑자기 다진 마늘이 필요할 때, 바질 페스토를 위해 야채를 잘게 다져야 할 때 빠르게 재료를 갈 수 있었다. 이 정도 구성의 핸드블렌더가 있다면 믹서는 따로 필요 없을 듯! 믹서를 교체할 때가 된 이들이나 매일 채소나 고기를 다져 아기 이유식을 만들어야 하는 이들, 간편한 블렌더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 18만9천원.

 

브라운 핸드 블렌더

믹싱을 하면서 속도를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큼직한 버튼. 재료 상태를 확인하면서 속도를 바로 변경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핸드 블렌더

중간 버튼을 눌러서 거품기 액세서리로 교체할 수 있다. 달걀물을 만들거나 가볍게 크림을 휘저을 때도 유용했다.


전기 포트

 

드롱기 아이코나 카페 전기주전자

최근 전기주전자는 단순한 물 끓이기 용도를 넘어 홈 카페 분위기를 강조한 디자인과 기능에 집중하는 추세다. 드롱기에서 최근 출시한 아이코나 카페 전기주전자 KBOE2030.W는 주입구가 부드러운 곡선이어서 드립 커피처럼 섬세하게 물양을 조절해야 할 때 안성맞춤이다. 요철이 느껴지는 표면 덕분에 때가 덜 탄다. 의외로 스테인리스는 기름때가 눌어붙거나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잃어 칙칙해 보이는데, 하이글로시 같은 반질반질한 표면의 요철 덕분에 흰색 제품이어도 오랫동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눈여겨봐야 할 것은 회전식 무선 받침대에 5단계 온도 조절 버튼이 있다는 것. 최저 50℃부터 100℃까지 원하는 물 온도를 맞출 수 있고 온도에 다다른 뒤에도 20분간 같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커피보다는 차를 찾게 되는데 이때 가장 불편한 점은 따뜻한 물을 계속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전기주전자나 도자기 주전자에 뜨거운 물을 받아두어도 금세 식어서 차를 마실 때마다 다시 물 온도를 높여야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차를 잘 마시지 않았던 것도 크다. 하지만 아이코나 카페 전기주전자는 같은 온도를 꾸준히 유지해줘 계속 물을 부으면서 찻잎을 우릴 수 있어서 편리했다. 1리터의 넉넉한 물 용량,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수위 표시 창의 디테일도 놓치지 않은 제품. 뚜껑이 조금 뻑뻑하게 열리는 느낌이 아쉬웠는데 오히려 헐거워서 물을 따르다가 뚜껑이 떨어지는 것보단 나을 것 같다는 생각. 커피보다 차를 많이 마시는 이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질리지 않고 사용할 전기주전자를 찾는 이들, 섬세한 물 온도 조절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 21만9천원.

 

드롱기 전기포트

가늘고 완만한 곡선을 지닌 주입구 덕분에 집에서 드립 커피를 만들기가 쉬웠다. 차를 마실 땐 찻잎이 흘러 넘치지 않도록 섬세하게 물 조절도 할 수 있다.

 

전기 주전자

50℃부터 100℃까지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온도가 20분 동안 유지되는 기능도 탑재했다. 너무 뜨겁지 않게 차를 마시고 싶을 때 특히 유용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이예린

TAGS
가을 옷장을 쉽게 정리하는 방법

가을 옷장을 쉽게 정리하는 방법

가을 옷장을 쉽게 정리하는 방법

새로운 계절이 다가왔다. 작년 이맘때쯤 입었던 옷들을 다시 꺼내 옷장 정리를 해야 할 때. 하지만 정리를 해도 해도 끝이 없다면 더 이상 고민 말고 전문가에게 맡겨보자.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정리 정돈 업체 4곳을 소개한다.

 

정리정돈 업체

정리정돈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

이삿짐 정리 센터나 청소업체와 달리 전문적인 정리 컨설팅을 통해 홈데코와 인테리어 정리 수납 방법을 제시한다. 패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방을 컨설팅하기도 하였다는 이곳. 방문을 통해 무료 진단과 상담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배치, 수납 도구 제안 및 구매 대행, 물건 분류 및 정리, 마무리 청소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진행돼 믿고 맡길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를 통해서도 정리 정돈 팁을 알려주고 있으니 셀프 정리에 도전한다면 구독해보기를.
web www.똑똑한정리.com
instagram @sook3190

 

 

정리 업체


덤인코리아

정리 수납 전문 자격 1급 이상의 전문가만으로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한국 최초로 국제 정리 협회 연맹 IFPOA 가입된 곳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곳. 다른 이들에게 청소를 맡기기가 부담스럽거나 직접 정리하고 싶다면 1:1 코칭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바쁜 업무와 일상에 가사에 신경 쓰지 못하는 이들에게 청소, 세탁 등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식 가정관리 서비스를 추천한다.

web www.dumin.co.kr
instagram @duminkapo

 

 

숨고

숨고


숨고

누군가의 숙련된 도움이 필요하다면 숨은 고수를 찾아주는 숨고를 이용해보자.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고수들을 매칭해주어 견적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고수와의 사전 채팅을 통해 꼼꼼히 따져볼 수 있고 , 이용자들의 후기도 확인할 수 있어 실패할 확률이 적다. 반대로 당신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직접 고수가 될 수도 있다.

web soomgo.com
instagram @soomgo_official

 

 

집 정리하기


이사후애(愛)

공간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단계적인 정리 정돈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구들의 위치 선정·정리를 통해 공간 전체를 컨설팅하는 전체 정리 서비스, 정리가 필요한 공간만 관리해주는 부분 정리 서비스, 가정 및 사무실의 케이블을 정리해주는 우리집 선정리 서비스, 주택이나 사무실 계약 전 이사하기 좋은 날이나 풍수에 대해 상담해주는 풍수 인테리어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web www.aftermoving.net

CREDIT

에디터

강서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