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에 대한 경각심과 청결에 더욱 촉을 세우게 되는 요즘, 미세먼지도 없고 공기의 질도 좋아 문을 활짝 열고 대청소를 하기에 제격이다. 집안의 위생과 노동의 수고로움을 덜어줄 조력자들을 소개한다.
카처 스팀 청소기 SC 시리즈
통통 튀는 노란색이 눈에 띄는 독일 카처 청소기는 산업용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가정용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카처 스팀 청소기 SC 시리즈는 화학세제 없이 오직 고온의 스팀만으로 얼룩과 찌든 때를 손쉽게 닦아낼 수 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입자 등을 완벽하게 제거하며 다양한 노즐을 사용해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다. 노즐만 교체해주면 손이 닿기 어려운 선반부터 창틀, 주방 인덕션, 에어컨 필터 등을 고온 스팀 살균할 수 있으며 국제안전기준에 부합하는 5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좁은 원룸에 적합한 핸디형 ‘SC 1 이지픽스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SC 2 이지픽스’, 빠른 가열시간을 자랑하는 ‘SC 3 이지픽스’, 가장 파워풀한 ‘SC 4 이지픽스’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20~30만원대.
얼마 전 소방 완강기가 설치된 대피공간 문을 열었다가 큰 충격을 받았다. 겨울에 생긴 검고 푸른 곰팡기가 벽 전체를 뒤덮고 있었던 것. 부랴부랴 각종 곰팡이 제거제를 알아보다가 발견한 에코후레쉬의 곰팡이 제거제와 항균제. 온라인에서 각종 간증이 쏟아질 만큼 찬사를 받는 제품이니까 일단 믿어보자는 심정으로 구입했다. 결론은 대만족! 제거제를 뿌리자마자 마법처럼 곰팡이가 떨어져 나갔고, 스폰지를 모든 벽에 곰팡이를 닦아서 제거한 뒤 항균제를 다시 뿌렸다. 그 후 2달이 지났지만 벽은 새 집처럼 뽀송뽀송하게 유지중이다. 혹시 몰라 한 세트 더 비상으로 구입해뒀다. 2만2천9백원.
독일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는 이들이 한국에 돌아와서 직구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인터빅스의 무선 청소기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외관은 우리가 알만한 일반 무선 청소기와 비슷하지만 흡입력은 360W로 더 강력하다. 인터빅스를 다시 찾는 이들이 가장 높게 평가하는 점도 바로 이 흡입력이다. 무게 또한 2kg대로 가벼워 오랜 시간 청소를 해도 손목이 아프지 않으며 특히 작동 버튼을 계속 누르지 않고 고정할 수 있어서 손의 힘이 약한 이들이 더욱 편하게 청소할수 있다. 3단 필터 탑재, 내부 물청소 가능, 그리고 옵션으로 툴을 변경해 사용할 수 도 있다. 가성비가 좋은 무선 청소기를 찾고 있다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듯. 가격도 30만원대로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