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랜선 벚꽃놀이

안전하게, 랜선 벚꽃놀이

안전하게, 랜선 벚꽃놀이

벚꽃이 만개한 봄이 왔지만,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바깥 나들이가 쉽지 않다. 올해는 아쉽지만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랜선 벚꽃놀이’로 우리의 헛헛한 마음을 달래보자. 꽃잎 하나하나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벚꽃놀이 명소 영상 3개를 모아봤다.

 

 

 

하동 화개장터, 십리벚꽃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드는 경남 하동의 벚꽃길 구석구석을 영상에 생생하게 담았다. 또 하동의 탁 트인 정경과 여행지를 영상에 함께 담아 답답했던 마음과 자연의 푸릇함이 그리웠던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석촌호수

잠실 놀이공원과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석촌호수 벚꽃길은 동화 같은 전경에 매년 수많은 사람들의 벚꽃성지였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석촌호수가 폐쇄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샀지만, 롯데월드타워에서 고화질로 석촌호수를 즐길 수 있는 VR영상을 공개해 집에서 편안하게 벚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제주도 벚꽃길

제주도의 맑은 하늘과 푸릇푸릇한 그린 카펫, 바람이 간질이는 벚꽃의 생동감까지. 제주도의 아름다운 벚꽃을 한번에 보여준다. 녹색의 상쾌함과 하늘의 청명함을 느끼고 싶다면 감상해 보자.

 

 

CREDIT

에디터

TAGS
공기 정화를 부탁해

공기 정화를 부탁해

공기 정화를 부탁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염려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이 있었다.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에도 대한민국을 강타한 미세먼지 이슈로 수많은 사람이 창문 열기를 꺼려하고 대신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거나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식물을 들이는 등 실내의 공기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물색하곤 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유독 길었던 3월,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은 이케아가 출시한 신제품 ‘군리드 공기 정화 커튼’이었다. 이케아는 공기 정화 커튼을 통해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감소시키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커튼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커튼 표면에 광촉매 미네랄 솔루션을 적용했는데, 미네랄 성분이 빛과 만나 광촉매 현상을 일으키면서 공기오염 물질을 분해시키는 동시에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케아는 전 세계 연구소 및 기술자들과 협업했다고 한다. 이케아의 레인지&서플라이 제품 개발자 마우리시오아폰소 Mauricio Affonso는 이렇게 말했다.“이케아에서는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텍스타일은 거의 모든 집에서 흔히 사용되기 때문에 커튼에 공기 정화 기능을 더하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공기 정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공간 절약과 인테리어 효과 또한 뛰어나다.” 이 커튼이 내게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점은 비싼 공기청정기를 들일 필요도 없고, 때에 따라 버튼을 누르거나 예약해야 하는 수고 없이 집 안에 커튼을 달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었다. 또 화사한 봄 컬러를 입고 있어 산뜻한 분위기까지 연출해주니 일석이조가 아닌가. 군리드 공기 정화커튼은 3만원 대로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신차를 둘러볼까

신차를 둘러볼까

신차를 둘러볼까

사고가 나서 폐차를 했다. 시국이 뒤숭숭하고 막상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다 보니 운동도 되고, 두 손이 자유롭다는 점에서 당장은 차를 사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소식은 언제나 흥미롭다.

 

더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4세대

 

BMW의 뉴 320i

 

그중에서도 빅 브랜드 두 곳에서 출시한 신차는 참 아름답더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아우디에서는 더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4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콤팩트한 비율, 스포티한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앞쪽에 널찍하게 자리 잡은 싱글 프레임과 커다란 흡입구가 에너제틱해 보인다. 외관 외에도 재활용 페트병 소재로 만들었다는 시트, 계기판 중앙에 제공되는 10.1인치의 디스플레이, 풀 사이즈 모델에서 적용됐던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 등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종횡 제어를 지원하는 기능으로 차량 속도와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해주며, 차선을 벗어나면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이 자동으로 개입해 차선 이탈을 방지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 BMW 코리아에서 출시한 가솔린 엔트리 모델 뉴 320i는 가솔린엔진 덕분에 더욱 산뜻한 주행과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한다. 3가지 트림으로 만날 수 있으며 전 모델에 LED 헤드라이트, 선루프,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3존 컨트롤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닝 등의 고급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또 최대 50m까지 차량이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하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 등 첨단 기능이 탑재돼 운전이 서툰 이들도 편안하게 차를 몰 수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은 기본 모델이 5천20만원이다. 신차 소식을 보다 보면 창문을 열고 드라이브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지만 6년 동안 타고 다녔던 이전 차에 대한 미안함과 반성하는 마음으로 당분간은 뚜벅이 생활을 해야겠다.

CREDIT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