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밖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두 가지를 소개한다.  

 

온라인으로 듣는 앙상블 로드
올해 예정된 4회의 <앙상블 로드> 시리즈의 세 번째 무대. 이번에는 젊은 현악 사중주단 아벨 콰르텟이 주인공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87년생), 박수현(89년생), 첼리스트 조형준(87년생)과 함께 비올리스트 문서현(97년생)이 새롭게 합류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아벨 콰르텟은 2015년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우승 및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2위와 청중상 수상에 연이어 2016년에는 제네바 국제 콩쿠르 현악 사중주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3위를 수상하였다. 이탈리아 카잘마지오레 뮤직페스티벌, 핀란드 쿠흐모 페스티벌, 통영국제음악당 모차르트 위크,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에 초청받아 무대에 올랐으며, 스위스 루가노에서 열리는 티치노 무지카에 상주현악사중주단으로 선정되며 한국을 넘어 세계 실내악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을 팀으로 성장하고 있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 현악 사중주 4번, 11번과 12번을 준비했다. 네이버 V Live 금호아트홀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web www.kumhoarthall.com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 다시보기
KCDF에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4주간 슬기로운 공예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대표 해외전시인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 (밀라노 한국공예전)> 의 미공개 현장영상 및 작품화보 전자북 등을 진흥원 누리집에서 모아보기 형태로 서비스한다. 2013년부터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진행됐던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은 우리 공예의 힘을 전 세계에 알려온 행사로, 현지에서 크게 사랑받은 우리 작품들의 매력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매년 지정되는 <우수공예품 (케이리본)>의 연도별 지정 상품과, 기관에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 <공예+디자인>의 과월호 모아보기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web www.kcdf.or.kr

   
CREDIT
에디터

TAGS
비타민 선물

비타민 선물

비타민 선물
가정의 달인 5월,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비타민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부모님을 위한 비타민 2종을 소개한다.

아버지의 활력을 위해, 솔가 비타민B-콤플렉스 100
체내 비타민 B가 결핍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질 수 있다. 비타민 B군은 소장에서 흡수될 때 서로 도우며 경쟁적으로 흡수된다. 따라서 부족한 비타민 B군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B군 전체를 섭취할 수 있는 복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솔가 비타민B-콤플렉스 100’은 비타민 B1∙비타민 B2∙비타민 B12∙나이아신∙판토텐산∙비오틴∙엽산 등 8종의 비타민 B군을 함유한 제품이다. 1일 1정으로 부족한 비타민 B군을 보충하여 체내 대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부원료로 콜린∙이노시톨 등을 함유했으며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파르브와 할랄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50정 4만9천원.

어머니의 갱년기를 위해,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루바블렌드
기능성, 안전성이 입증된 식물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과 뉴트리라이트의 체계적인 포뮬러로 갱년기 건강을 빠짐없이 케어해주는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1950년대부터 갱년기 건강을 위해 독일 여성들이 섭취해 온 식물 원료다. 루바브는 시베리아의 깨끗한 고산 지대에서 5년 이상 자란 것을 제초제, 살균제, 살충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정성스럽게 수확한다. 포도씨 추출물, 히비스커스, 레몬밤 등의 허브와 함께 뉴트리라이트 농장 원료인 세이지 추출물과 스위트오렌지, 자몽, 만다린오렌지, 레몬에서 추출한 시트러스 추출물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또한, 중년 여성의 뼈 건강을 고려하여 비타민 D와 비타민 K를 더했고 착색료와 합성 향료는 사용하지 않았다. 30정 4만5천원, 번들팩(30정X3개) 12만원. tel 1588-0080

CREDIT
에디터

TAGS
비건×비건

비건×비건

비건×비건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비건 와인과 프렌치 스타일의 비건 메뉴 페어링을 선보인다.  

  비건 와인은 내추럴 와인, 유기농 와인과 함께 대표적인 친환경 와인 중 하나다. 포도의 재배부터 발효, 숙성, 양조에 이르기까지 인공적인 개입을 최소화하고, 모든 재배 및 생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와의 접촉을 철저히 차단한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와인은 2017년 비건 인증을 받고 프랑스 샹파뉴 지역에서 4대째 샴페인을 생산하고 있는 ‘샴페인 르그레’의 비건 샴페인 6종, 남프랑스에서 최초로 약용식물을 활용해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을 실현한 ‘제라르 베르트랑’의 비건 와인 2종이다. 비건 메뉴로는 라따뚜이, 팔라펠, 어니언 토마토 바질 타르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주문 가능하다.

tel 02-559-7603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