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에서 오픈한 하드웨어 스토어

시몬스에서 오픈한 하드웨어 스토어

시몬스에서 오픈한 하드웨어 스토어

감각적인 TV광고로 매트리스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시몬스에서 성수동에서 재미있는 일을 벌였다.

성수동에 오픈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의류부터 공구, 문구류,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 시몬스의 감성으로 채운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1920년대 시몬스 배송기사들이 썼던 헬멧을 재현한 제품

목장갑, 점프수트, 뱃지 등 아기자기한 제품이 가득하다.

 

시몬스에서 창립15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오픈했다. 젊은 감성,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온 시몬스에서 준비한 또 하나의 야심찬 프로젝트다. 고객에게 좀 더 가깝고 새롭게 다가가기 위한 이번 스토어에서는  점프 슈트, 케이블 타이, 스패너 등 공구 아이템과 각종 문구 제품 및 패션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매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1920년대 시몬스 배송 기사들이 실제로 사용했던 제품을 재현한 모자와 목장갑, 줄자 등을 선보여 브랜드의 역사를 의미있게 전달한다. 이번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6월 28일까지 진행하며 시간은 12시-8시까지 오픈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몬스 공식 인스타그램(@simmonskorea)을 참조해볼 것.

 

 

 

 

CREDIT

에디터

TAGS
핀란드 디자이너 45인의 디자이너 마인드

핀란드 디자이너 45인의 디자이너 마인드

핀란드 디자이너 45인의 디자이너 마인드

우리는 매일 수많은 선택을 하고 선택에 따른 행동으로 삶을 살아간다. 결국 우리 모두 하루를, 진로를, 삶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인 셈이다.

 

 

이 책은 이런 관점에서 좋은 생각을 가진 디자이너들의 마인드가 현대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저자 김윤미는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에서 23년간 근무하며 핀란드와의 협업에 관한 문화, 역사, 여행, 디자인, 아트, 푸드, 교육, 기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과 인적 네트워크를 쌓아온 한국 내 핀란드 전문가다. 그런 그녀가 핀란드 디자이너 45인을 인터뷰하며 그들의 디자인 철학과 삶을 대하는 자세를 책에 담았다. 이 책은 핀란드 디자이너들의 목소리를 통해 삶을 디자인해야 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김윤미 지음. 미호.

 

CREDIT

assistant editor

윤다해

TAGS
다이슨이 알려주는 먼지 정보 A to Z

다이슨이 알려주는 먼지 정보 A to Z

다이슨이 알려주는 먼지 정보 A to Z

세계보건기구 WHO의 연구에 따르면 현대인들은 약 90%의 시간을 실내에서 생활한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먼지 발생도 증가했다. 가족들이 생활하며 발생하는 실내 먼지에는 과연 무엇이 포함되어 있을까? 다이슨의 미생물학 연구 시설에서 내놓은 분석 자료를 살펴보자.

주사 전자 현미경 SEM을 통해 먼지 샘플을 분석한 이미지

집 먼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미세 입자로 이루어져있다. 실제 먼지에는 집먼지진드기, 집먼지진드기 배설물, 박테리아, 사람의 피부 세포, 곰팡이 포자, 알레르기 유발항원 및 2천종 이상의 미생물 등 여러가지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보통 모발 한 가닥 지름의 1% 정도가 1μm (마이크론) 인데, 먼지 속 물질들의 크기는 대게 0.5μm에서 5μm사이다. 때문에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으나, 먼지들은 실상 바닥과 소파, 침대 등 실내 다양한 곳에 퍼져있다.

또한 먼지는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한 사람 당 일주일에 약 28g의 피부 세포가 떨어져 나가고 보통 1㎡의 카페트에 최대 1천 마리의 집먼지진드기가 있는데, 이 진드기가 사람의 피부 각질을 먹으며 하루 20개 정도의 배설물을 생성하기 때문이다. 소파에 앉는 것과 같은 간단한 동작만으로 집먼지진드기와 그 배설물 등이 30분 가량 공기 중에 떠다니게 되며 이는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 시키기도 한다. 특히 영유아들에게 100배 정도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이슨은 실내 먼지를 연구하고 궁극적으로 실내 공기 질을 향상시키고자 약 18년전 미생물학 연구 시설, ‘마이크로바이올로지 랩 Microbiology Lab’를 설립했다. 이 연구 시설에는 4명의 미생물학자가 소속되어 있으며 이들은 특히 가정에서 발견되는 실제 먼지와 이물질의 성분 연구를 포함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실제 환경에서 진공청소기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미생물학 선임 연구자 젬 맥루키  Gem McLuckie는 “가정 내 박테리아, 꽃가루 및 집먼지진드기 등을 물리적으로 가능한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알레르기 유발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며, “이를 위해 다이슨은 먼지를 강력하게 흡입하는 진공청소기를 설계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가두는 싸이클론을 개발하며, 먼지가 다시 실내로 배출되지 않도록 필터와 밀폐 처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출시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청소기는 다이슨이 선보인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이는 6단계의 여과 과정을 통해 집먼지진드기 및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걸러내고 나아가 0.3μm의 매우 작은 입자를 99.97%까지 잡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효과적인 청소 팁 10

다이슨의 미생물학자가 다가오는 봄에 맞춰 각종 알레르기 물질로부터 가족들을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청소 방법 열 가지를 공개했다. 이를 참고해 온 가족 모두가 먼지로부터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깨끗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보자.

  1. 청소기로 매트리스를 정기적으로 청소해 집먼지진드기의 먹이가 되는 피부 각질을 제거하자. 이때 매트리스의 양쪽을 고성능 필터가 탑재된 청소기로 청소해 배출된 공기에 의해 알레르기 유발 항원이 실내로 다시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2. 침구를 따뜻한 물로 세탁해 알레르기 유발 항원을 제거할 것. 침구를 60°C 또는 90°C의 온도로 세탁하면, 알레르기 유발 항원을 분해해 알레르기 유발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3. 옷장, 침실의 서랍장을 깨끗하게 유지하자. 깨끗한 옷을 보관하더라도 먼지와 섬유질이 쌓일 수 있으며 이는 집 먼지진드기의 먹이가 된다.
  4. 소파와 의자를 정기적으로 청소할 것. 큰 이물질뿐 아니라 집먼지진드기, 피부 각질, 꽃가루 등이 있을 수 있다.
  5. 커튼 및 블라인드에 먼지가 많이 쌓일 수 있다. 청소기로 정기적으로 청소하거나 세탁이 가능하다면 세탁할 것.
  6. 벽에 있는 먼지를 물에 적신 천이나 청소용 물티슈 또는 헤파필터가 탑재된 청소기로 제거해야한다. 벽 재질에 따라 먼지가 곰팡이 증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 습한 환경에서의 먼지는 곰팡이 증식의 영양원이 된다.
  7. 주방 찬장 윗 부분의 먼지를 제거하자. 쉽게 먼지가 쌓이는 곳으로 공기 이동시 먼지가 다른 곳으로 옮겨질 수 있다. 고성능 필터가 탑재된 청소기로 제거하거나 물에 적신 깨끗한 천 또는 물티슈로 청소할 것.
  8. 냉장고 및 냉동고를 비우고 모든 표면을 따뜻한 물과 세제 또는 청소 용품으로 청소하자. 냉각기도 청소하는 것을 잊지 말 것.
  9. 조명과 조명 부품에 쌓인 먼지를 닦아주자. 뜨거운 전구에 의해 탄 먼지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악취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
  10. 마지막으로 집 안의 먼지를 청소한 후 바닥에 떨어진 먼지까지 제거하는 것을 잊지말자.

 

 

 

CREDIT

에디터

다이슨

TAGS